E,AHRSS

세계 제일의 첫사랑

last modified: 2015-03-17 02:35:49 Contributors

세계 제일의 첫사랑(世界一初恋)
Sekai-ichi Hatsukoi
Sekakoi_Logo.jpg
[JPG image (Unknown)]
제작사 스튜디오 딘
방영시기 2011년 4월 8일 - 6월 24일(1기)
2011년 10월 7일 - 12월 23일(2기)
감독 콘 치아키
각본 나카세 리카
원안 나카무라 슌기쿠
캐릭터 디자인 키쿠치 요코
음악 안제 히지리
분량 전12화
최속방송국 TV 사이타마 / 金 25:05
공식홈페이지 http://sekai-ichi.jp/
트위터 @marukawashoten
캐치프레이즈 첫사랑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그런 말, 누가 한 거지?
(初恋なんて、叶わないモノ。――そんなの、誰が言ったわけ?)(1기)
사랑도 일도 「지적」당하기만 할 뿐. ――정말 열 받아!!
(恋も仕事も「ダメだし」ばっかり。――ホント、むかつく!!)(2기)


Contents

1. 프로 BL작가 나카무라 슌기쿠의 시리즈 만화
2. 애니메이션
2.1. 주제가
3. 등장인물
4. 기타
5. 관련 항목

1. 프로 BL작가 나카무라 슌기쿠의 시리즈 만화

나카무라 슌기쿠 작품의 The Ruby, CIEL에서 연재중인 만화작품. 현재는 계간 에메랄드에서 연재중이다. 소설판 저자는 후지사키 미야코. 한국어판은 대원씨아이에서 발매하다가 심의 문제로 포기한 상태. 2014년 6월 2일에 발행중단을 공지하였다. 일본에서는 보통 하츠코이, 우리나라에서는 세제첫으로 줄여부른다.

부제가 〈~OO의 경우~〉로 붙은 옴니버스 형식이며, 시리즈 작품이다. 주요 배경은 도내 일류 기업・마루카와 서점이며, 순정 로맨티카 와도 부분적으로 연계되어 있다.

2007년에 후지사키 미야코와 함께 〈세계 제일의 첫사랑 ~요시노 치아키의 경우~〉를 가도카와 루비 문고에서 발매하여, 2008년에는 〈세계 제일의 첫사랑 ~오노데라 리츠의 경우~〉 코믹스가 발매되었다.

줄거리는 오노데라 리츠라는 출판사 사장 아들이 아버지 회사를 박차고 나와 다른 출판사에 들어가 순정만화잡지 에메랄드 편집부에 배속되었는데, 알고보니 그 편집장이 자신의 옛 첫사랑(물론 남자다)이었다는 이야기로, 10년만에 재회하게 된 둘의 알콩달콩 사랑싸움과 그 주변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나카무라 슌기쿠의 만화답게 라이트한 분위기가 특징. 주인공의 연령대가 순정 로맨티카의 타카하시 미사키보다는 높은 탓인지 조금 어른스러운 느낌도 난다. 특히 키사 쇼타의 경우는 나이가 30대인 것도 있지만 성격이 다소 소심하고 부정적이라서 그런건지 키사에게 공감하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한다. 실제 키사의 심리 묘사를 보면 현대인들이라면 충분히 공감하고도 남을게 많다. 은근히 현시창 기운을 느꼈다는 사람들도 있는 걸 보면(…) 사족으로 구성은 순정 로맨티카와 비슷한 편. "갈등의 발단 - 심화 - 해결 - H - 종결"이란 단계를 처절할 정도로 비슷하게 따르고 있다.

BL만화이기는 하지만 웬만한 순정만화 보다 달달하면서 나카무라 슌기쿠 특유의 섬세한 감정선을 자랑한다.

2. 애니메이션

2011년 3월 22일에 〈세계 제일의 첫사랑 ~오노데라 리츠의 경우~〉의 OVA가 먼저 발매되었다. 그리고 2011년 4월에는 TVA로 방영되었다. 제작사는 순정 로맨티카의 제작사이기도 한 스튜디오 딘. 2기는 2011년 10월에 방영했으며 2기의 1화는 코믹스 3권의 내용부터 진행되었다. 1기 엔딩 테마인 '내일, 난 널 만나러 갈 거야.(明日、僕は君に会いに行く。)'는 꽤 명곡이므로 한 번 쯤 들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여담으로 순정 로맨티카 때는 TVA의 특성상 두리뭉실하게 넘어갈 지언정 씬을 아예 자르는 경우는 적었는데 세계 제일의 첫사랑은 그런 부분은 거의 잘려있다.

그리고 '요코자와 타카후미의 경우'의 극장판(!) 애니메이션 제작이 결정되었고 2013년 극장판 예고가 떴는데 아무로 레이 공에 2대 호카게 수(...) 당연히 한중일 삼개국이 다 뒤집어졌다(...)

2014년 3월 15일에 극장판인 '요코자와 타카후미의 경우'가 개봉되었다. 내용은 요코자와 타카후미의 경우 소설 1권이 애니화된 것이며 각 커플당 5~6분 정도 발렌타인편이 동시상영되었다. 그리고 흥행수입이 1억엔을 넘겼다고 한다. 또한 DVD와 블루레이 발매도 결정되었다. 발매일은 2014년 8월 29일.

2.1. 주제가

  • 1기
오프닝 「세상에서 제일 사랑해(世界で一番恋してる)」
작사: 코다마 사오리(こだまさおり)/작곡·편곡: 미야자키 마코토(宮崎誠)/노래: 키타 슈헤이(喜多修平)
엔딩 「내일, 난 널 만나러 갈거야.(明日、僕は君に会いに行く。)」
작사·작곡·노래: 와카바(ワカバ)/편곡: 요시다 아키히로(吉田明広)

  • 2기
오프닝 「세상 끝에 네가 있어도(世界の果てに君がいても)」
작사: 코다마 사오리(こだまさおり)/작곡·편곡: 미야자키 마코토(宮崎誠)/노래: 키타 슈헤이(喜多修平)
엔딩 「사랑의 말(アイコトバ)」
작사·작곡: 코니시 토우타(小西透太)/편곡·노래: 사쿠라 메리멘(サクラメリーメン)

  • 극장판 세계 제일의 첫사랑 ~요코자와 타카후미의 경우~
주제가 「상냥한 궤적(優しい軌跡)」
작사: 코다마 사오리(こだまさおり)/작곡·편곡: Meis Clauson/노래: 키타 슈헤이(喜多修平)

  • 극장판 세계 제일의 첫사랑 발렌타인편
주제가 「세상이 너와 만날 때까지(世界がキミと出会うまで)」
작사: 코다마 사오리(こだまさおり)/작곡·편곡: Meis Clauson/노래: 키타 슈헤이(喜多修平)

3. 등장인물

성우진이 참으로 호화스럽다.

4. 기타

  • 의외로 대놓고, 혹은 몰래 보고 있는 남자들이 많다고 카더라.
  • 제목만 보고 순정만화인줄 알았다가 알고보니 장르가 BL이라 '낚였다!'라고 말한 사람들도 꽤 많았다.
  • BL 애니메이션인데도 불구하고 DVD 판매량 7위에 캐릭터송까지 낸 걸 보면 여러 의미로 대단.
  • 그리고 결국 '요코자와 타카후미'의 경우 극장판이 결정되었다(!)
  • 심지어 작중의 만화잡지 "에메랄드"가 실제 잡지로 간행, 나카무라 슌기쿠의 작품과 기타 bl,순정만화들을 함께 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
  • [1] 훗날 순정만화가 캐릭터인 노자키 우메타로를 맡게 된다. 참고로 둘 다 나카무라 유이치의 저음 영역대의 연기라 목소리가 조금 비슷하다. 그런데 여기의 하토리 요시유키는 반대로 둔감한(...) 순정만화가를 먼저 좋아하는 역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