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선풍신

last modified: 2015-02-02 10:14:20 Contributors

인풍전대 허리케인저 주역 메카
선풍신 굉뢰신 천공신 리볼버 맘모스

Contents

1. 소개
2. 설명
2.1. 카라쿠리 무장

1. 소개

슈퍼전대 시리즈의 주역메카
제25작 백수전대 가오레인저 ~ 제26작 인풍전대 허리케인저 ~ 제27작 폭룡전대 아바레인저
가오 킹 선풍신 아바렌오

인풍전대 허리케인저의 거대 로봇이자 1호 로봇. 미국명은 닌자스톰 메가조드. 파워레인저 퍼펙트 대백과에선 허리케인 킹.

온풍신과는 무관하다.

2. 설명

허리케인 팔콘, 허리케인 레온, 허리케인 돌핀이 합체하며 구호는 합체시 '인풍합체', 합체 종료 후 '선풍신 등장.' 슈퍼전대 시리즈에서 단쿠가처럼 불합리한 합체 구조를 가지고 있는[1] 최초의 로봇이다. 전고:55m, 중량:1920t에 출력 1000만 마력으로 이전 전대 로봇들보다 확연히 떨어지는 수치.[2] 대신 '선풍신 허리 업(hurry up)'이란 구호를 외쳐 일시적으로 기체를 고속 기동형인 해리어 형태로 바꿀 수 있다. 몸체가 가늘어지며 속도가 마하 2로 상승해서 닌자다운 전술을 사용하기에 유리하나 1분 이상 지속할 수 없으며 해리어 모드시에는 방어력이 뚝 떨어진다.

카라쿠리 시스템을 채용, 상황에 맞게 무기를 바꾸며 싸울 수 있다. 가오렌쟈의 파츠 교환 방식과는 다른 방법으로 마치 갸사퐁을 꺼내는 듯한 모습이 유쾌하다. 이후 쭉 사용하다가 카라쿠리 볼 4호는 굉뢰신에게 강탈 당했다.

타테가미(갈기) 허리케인, 돌핀 허리케인, 연막을 기본 무장으로 가지고 있으며 마무리는 카라쿠리 볼 1호인 소드 슬래셔를 들고, 2개의 분신을 추가로 만들어 적을 베는 분신 환영베기. 해리어 모드에서는 더블 해리어 소드, 파괴 빔을 기본 무장으로 갖고 있으며 휠 크래쉬, 질풍언월검, 해리어 탄환베기 라는 기술들을 사용한다.

천공신과의 환장 시스템도 갖고있어서, 잉여 오른팔 허리켄 돌핀을 떼어내고 천공무장을 하여 천공선풍신으로 환장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는 세 명이 조종할 수 있지만 작중에는 요스케나 나나미 혼자서 조종하는 장면도 종종 보인다. ...그러면 왜 콕핏이 세 개나 있는거냐?

굉뢰신라쿠리 볼을 동시에 발사하여 합체 유니트를 꺼냄으로서 굉뢰선풍신으로 합체가 가능하다. 굉뢰신 항목에도 나와있지만 이때의 굉뢰신은 거의 부품 수준(양 팔, 발바닥)이 되어버린다. 여기에 천공신까지 합치면 천뢰선풍신으로 합체가 가능. 하지만 이걸 보고 있으면 굉뢰선풍신에서 가슴의 사자머리 대신에 천공신이 들어간 것 같다는 느낌을 받는다.

진 최종 보스인 사악한 의지가 육체로서 지배하고 있는 페이크 최종 보스수령 타우 잔트와 마지막 거대전을 치룬 후 자폭하어 리타이어하였으며 아바레인저 vs 허리케인저에서는 후라비죠한테 강탈 당해서 잠시 악역메카가 되었다. 분신 환영베기로 맥스류오를 넉아웃시켰다.그리고 그 직후에 아바렌오의 필살기 폭룡 전격 드릴스핀에 떡실신

----
  • [1] 이런 말이붙을 수밖에 없는게, 허리켄 팔콘은 머리, 허리켄 돌핀은 오른팔을 구성하며, 나머지는 전부 허리켄레온이 차지한다.
  • [2] 구조용인 빅토리 로보도 2300만 마력이다.


2.1. 카라쿠리 무장

시노비 메달을 사용하여 흉곽에 카라쿠리 볼이 생성, 이를 사출하여 다양한 무기로 무장한다. 다만 백수전대 가오레인저처럼 팔이나 다리를 떼지는 않고, 거의 대부분 휴대무장으로 손에 쥐고 사용한다

  • 카라쿠리 볼 1호 : 소드 슬래셔

  • 카라쿠리 볼 2호 : 고트 크러셔

  • 카라쿠리 볼 3호 : 토터스 해머

    • 카라쿠리 볼 3호+4호 : 고트 해머

  • 카라쿠리 볼 4호 : 블런트 액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