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서영

last modified: 2015-08-01 04:20:57 Contributors

Contents

1. 후한 말의 무장으로 동탁의 부장, 삼국지의 등장인물
2. 대한민국배우
3. 대한민국걸그룹 헬로비너스의 멤버

1. 후한 말의 무장으로 동탁의 부장, 삼국지의 등장인물

徐栄(? ~ 192년) 동탁 휘하, 아니 삼국지 초반 최강의 무장

반동탁 연합군이 손발이 안 맞아 답답해진 조조와 포신이 독자적으로 동탁을 공격하자, 서영이 요격을 맡아 이들을 털어버리고 조조 휘하의 위자와 포신의 아우 포도를 죽여버렸다. 심지어 조조는 화살을 맞고 말이 창에 찔려 죽어 조홍의 말을 빌려타 겨우 살아남는 등 조조 인생에서 대급 패배를 당한다. 그리고 낙양을 노리고 북상하던 손견 역시 서영과 붙어서 개발살이 나고 겨우 몇십기만 추려 도망가는 대패를 당했다. 각각 위와 오의 시조격인 희대의 먼치킨 조조와, 당시 무적의 포스를 내뿜던 손견에게 전멸에 가까운 패배를 안겨준 유일무이한 장군[1]인 것. 삼국지연의의 피해자?

190년에는 고향 사람이자 전 기주자사인 공손도를 동탁에 추천했으며, 192년 동탁이 죽자 왕윤의 명령으로 양정, 호진과 함께 이각, 곽사와 싸웠으나 양정, 호진이 배반해 이각, 곽사에게 붙자 홀로 고군분투하다 전사했다. 실로 충의지사다운 최후이다. 용맹과 의기를 갖추었으니 실로 관우와 비견할 만 하다.

삼국지연의에서는 반동탁 연합군에서 동탁 측의 단역으로 등장. 그 장면은 다음과 같다.

동탁이 낙양을 전소(全燒)시키고 장안으로 퇴각할 때에, 이유가 반동탁연맹군의 추격을 두려워해 그를 시켜 형양에서 군을 이끌고 매복할 것을 지시했다. 이유의 예측대로 조조가 동탁을 추격하기 위해 달려왔는데, 이 때에 조조군에게 기습을 가해 막대한 피해를 입히고 조조 본인까지도 죽음의 위기에 몰아넣었다. 조조를 죽음의 위기까지 몰아넣은 몇 안되는 장수로 이에 필적하는 기록을 세운 장수는 마초위연 정도지만, 사실 이 이벤트는 조홍의 "난 없어도 되지만 당신은 없으면 안됨"이벤트로 인해 묻혀버렸다. 게다가 때마침 지원온 하후돈과는 몇 합 뜨지도 못한 채 바로 순살당해 결국엔 B급 장수의 이미지. 사실 동탁의 무력 쪽 카리스마는 여포 하나로 충분했고, 제 2의 여포조차도 화웅이 대체했기 때문에.....

그나마 창천항로가 명장 서영에 가까운데 그 창천항로도 은근슬쩍 조조보다 너프시키고 있다.
사실 정사를 따르는 창천항로에서 조조는 서영에게 대패하여 말도 죽고 화살까지 맞고 목숨만 부지한 채 겨우 살아가야 했지만 주인공 버프로 각색...
창천항로에서는 왠진 몰라도 정말로 뭔가 있어보이는 걸로 나온다. 게다가 이 때 원소와 조조를 논하면서 한 말이 은근히 포스가 쩐다.


동탁 : 원소는 어찌 되었나.
서영 : 논할 것도 없습니다.
동탁 : 조조는 어찌 되었는가.
서영 : 논할 도리가 없습니다.


본격 원소까는 컷

조조가 일으킨 연합군이 공격하자 동탁에 군사 3만을 요청하며, 출진해서 자신에게 집중된 화살을 모조리 쳐내거나 2만으로 10만을 격파하는 뛰어난 용맹을 보인다. 그러나 도중에 조조와의 싸움에서 그 위엄에 놀라는 모습을 보이면서 동탁이 서영의 마음 속 조조를 없애기 위해 일부러 이마를 갖다댔다.

근데 얼마 안가서 동탁이 자신의 마음을 헤아리는 자를 고를때 여포가 선정되지 않자 화난 여포가 동탁을 노려보며 일어서자 말리려다 죽는다(...) 그냥 엑스트라 죽듯이 죽어 구성면에서 창천항로를 까는 좋은 빌미가 되었다(...) 한마디로 그냥 원소 까는 말 하려고 나온 캐릭터였다.

삼국지 조조전에서는 동탁 추격전에 나오는데 연의를 잘 아는 유저들이 하후돈과 일기토가 있을 줄 알고 붙여봤다가 많이들 낚였다. 온갖 잡다한 일기토들이 다 구현된 영걸전정도로 연의 반영이 되었다면 넣어줄만했을텐데.

신 삼국지 패에서는 연합군에서 원소, 원술 등이 다른 군웅들의 영지를 공격해서 내분이 일어나면서 유비, 조조, 손권만 동탁군과 싸우게 되었는데, 서영은 이들과 전투를 치뤘고 정황은 나오지 않았지만 이후 동탁에게 보고한 전령의 말에 따르면 연합군 30만이 뿔뿔이 흩어지고 유비, 손권, 조조도 흩어졌다는 보고가 나온다.근데 손권은 그쯤되면 몇살이야.

west_soul_sam11.jpg
[JPG image (Unknown)]
삼국지 11 일러스트
서영.jpg
[JPG image (Unknown)]
삼국지 12 일러스트
삼국지11에선 동탁암살 이벤트 발생 후 실제 역사대로라면 여포의 장수로 추가되어야 하지만 이각의 장수로 들어간다. 연의기준으론 이미 죽은 장수여서 코에이가 신경을 안쓴듯하다. 그래도 능력치는 당연히 이각, 곽사보다 높고 화웅처럼 동탁의 쓸만한 B급(...) 무장이다. 그래도 9편이전의 능력치에 비하면 높다.사족있지만, 점점 못생겼지고 있다.

삼국지 3에서는 모든 능력치가 50대이다. 안습 철저한 연의반영이다. 거기에 자기를 죽인 이각, 곽사에 비하면 무력이 낮고, 존재감이 없는 별볼일없는 장제, 오습조차도 장군이 되는 시절이니....

삼국지 9에서 76/71/66/40로 대상향. 기병 병법인 돌진을 가지고 있고, 주위에 여포, 장료, 고순같은 무장들과 같이 부대편성하거나 마씨일족에게 맞을면서 돌격을 배우면 훌룡한 무장이다.

삼국지 10에서는 82/73/64/47/45의 능력치. 이각군에선 이정도도 에이스가 되어야...겠지만 문제는 사망연도가 190년으로 되어있어서 이벤트가 초스피드로 일어나지 않는 이상 이각군으로 갈 일이 없다는게 문제. 여포로 플레이한다면 초선이벤트가 무조건 192년이 되어야 일어난다. 특기는 보수, 돌격, 화시, 기습, 유인, 나선으로 총 6개이다.

삼국지 11에서는 능력치는 여전하고 기마적성이 S이지만. 특기는 그저그런 행군.

삼국지 12에서는 80/76/62/43으로 많이 떨어졌다. 그래도 B급이지만. 병종이 기병에 전법은 조조을 습격한 기록덕에 복병

삼국전투기에서는 맥도날드로날드로(...) 패러디된다. 외전에서 위에 나온 기록을 바탕으로 삼국지연의의 피해자로 평가했다.


2. 대한민국배우


출생 1984년 6월 21일
신체사항 173cm, 52kg
학력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
데뷔 2006년 MBC 드라마 '여우야 뭐하니'



나름대로 섹시 여배우로서의 이미지가 있다. 하지만 반짝하고 뜬 이후로는 별다른 인지도를 쌓지 못하고 있다. 사실 유명한 이유도 연기력을 인정받아서가 아니라 노출을 통해 섹시한 이미지를 내세웠던 것과 아마도 흑역사일 듯한 김구라와의 사탕키스(…)가 크다.


3. 대한민국걸그룹 헬로비너스의 멤버


헬로비너스 멤버
앨리스나라라임유영서영여름
前 멤버
유아라(탈퇴)윤조(탈퇴)

유아라윤조가 탈퇴한 뒤 2014년 10월 22일 신규 멤버로 공개되었다. 1994년 6월 27일생. 데뷔한지 얼마지나지 않아 실력을 선보인곳이 없지만 초6부터 고3때까지 성악을 배웠다고 하니 실력은 뛰어날거라고 예상했다.[2] 하지만 파트가 엉덩이를 씰룩 씰룩 씰룩~↑↑↑이라면 어떨까?

데뷔한지 오래 지나지 않았지만 라이브 실력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무엇보다 마이크와 입의 거리가 멀리 떨어져있는데도 크게 울려퍼지는 성량이 장점.[3] 하지만 위글위글에서 보여준 엄청난 존재감을 가진 파트 때문에 좀많이 까였다. 팬들조차도 공개 당시엔 쉴드 칠 수 없었을 정도. 그러나 듣다보니 중독된다(...) 등의 선병맛 후중독의 효과도 있긴 있는듯? 그러나 결국 논란된 파트는 립싱크로 바꿨다. 확실히 라이브가 아닌 보정된 음원 그대로라 더 낫다는 반응이 주(...)

2015년 3월 28일 부산 사직 야구장 롯데자이언츠의 개막전에서 애국가를 불렀다가 음을 너무 높게 잡아 결국 여러번의 음이탈에 한 팬의 "애국가 제대로 불러라" 라는 외침을 듣고 도중 중단하는 사태까지 있었다.
http://sports.news.naver.com/sports/index.nhn?category=kbo&ctg=news&mod=read&office_id=117&article_id=0002586578&redirect=false&redirect=true

끈적끈적 활동 당시 표정이 과하다는 지적을 여러 번 받았는데, 위글위글 활동에서 표정 문제는 해결한듯하다. 맴버들에 따르면, 숙소 혼자만의 아지트 가구 속 구석지에서 늘 무대영상을 보며 홀로 피드백을 한다고. 허나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남초 사이트에서 여자친구의 엄지와 함께 낚시짤로 사용되는 불상사를 맞게 됐다. 베카가 편입했냐는 리플은 덤

많은 팬들이 성을 궁금해 했으나 정작 본인은 비밀입니다 모드로 일관. 끊임없는 추적끝에 결국 이서영으로 밝혀졌다. 내 딸 서영이

동갑인 멤버 유영과는 친구로서 잘 지내는듯 하다.

요즈음 살이 조금 빠지더니 여신이 되어 주위를 모두 깜짝 놀라게 했다.

개인기로 보노보노포로리 성대모사가 있다.
----
  • [1] 특히 서영에게 패배한 이후 손견여포를 두번이나 이겼으며 친히 군을 끌고나온 동탁까지 물리치는 위력을 보여준다...서영은 이런 괴물을 그냥 발라버린 것이다!
  • [2] 참고로 성악을 배웠다고 해서 가창력이 좋다고 볼 수 없다. 성악을 할 때의 발성과 가요를 부를 때의 발성이 다르기 때문. 이런 이유로 탈퇴 멤버인 윤조도 성악을 전공한 멤버였지만 아이돌로서 아주 눈에 띄는 실력을 보여주진 못했다.
  • [3] 논란이 되고 있는 파트인 엉덩이를 씰룩씰룩씰룩을 라이브 할 때를 보면 마이크와 입의 거리가 많이 떨어져있다. 심지어 라이브하면서 더 떨어뜨리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