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샤말"

E,AHRSS

샤멀

last modified: 2015-04-10 19:25:39 Contributors

이 항목은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의 등장인물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의 등장인물은 Dr. 샤멀을 참조해 주세요.


シャマル / Shamal



1. 소개


볼켄리터의 일원. 통칭은 호수의 기사.[1]
암드 디바이스인 클라르 빈트를 사용하며, 회복마법과 결계 등 보조마법에 능하다. 카트리지의 충전도 맡고 있다.

2. 작중 행적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2.1.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A's

전체적인 행적은 볼켄리터 항목 참고.

백업 담당인 만큼 전투에는 보통 직접 나서지 않고 집에 남아있는 경우가 많다. 물론 볼켄리터의 상황이 보통 급박한 것이 아니다보니 샤멀도 종종 나서긴 하지만, 그 경우에도 보통 어딘가에 숨어서 보조할 뿐이다.


하지만 첫 등장 당시에는 원거리에서 나노하의 가슴에 자신의 손을 전송하여 링커 코어를 빼앗는 무서운 장면도 연출. 아마도 당시 나노하의 배리어재킷이 파손되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으로 보인다.

평소에는 하야테의 가사 전반을 돕고 있다. 볼켄리터 중에서는 유일하게 집안일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다른 볼켄리터들이 수집에 나서는 동안 혼자 남아있다보니, 하야테와 같이 있는 모습이 제일 많이 보인다.

최종 전투에서는 나노하와 페이트를 회복시켜주고, 어둠의 서의 방어프로그램을 상대로 싸울 때는 총지휘를 맡았다. 그리고 모두의 합동공격으로 방어프로그램의 링커코어가 노출되자 그것을 포획, 유노 스크라이어, 알프와 협동하여 아르크 앙 시엘의 궤도로 보내버렸다.

2.2.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StrikerS

b0077259_4af4c08302727.jpg
[JPG image (Unknown)]


하야테를 따라 기동 6과에 소속. 롱아치의 스텝으로 의료 전반을 맡는다. 직책은 의무관.

근데 자피라와 함께 영 등장도 활약도 없다. 초중반부에 나노하를 비롯한 마도사들이 영 다치질 않아서 도무지 할 일이 없다.

사실 보조 담당인 샤멀이 A's에서 다른 볼켄리터 3명에 못지 않은 활약을 할 수 있었던 것은 그만큼 볼켄리터의 사정이 힘들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기동 6과는 사정이 너무 널널한 바람에 샤멀이 할 일이 없어진 것이다.

그러다가 지상 본부 습격 당시, 6과 건물을 공격하는 넘버즈오토디드를 상대로 자피라와 함께 맞서다가 무참하게 당한다. 뭐야, 이거.

그런데 최종 결전에서는 자피라와 함께 출격, 전날 자신들을 굴복시켰던 오토를 습격하여 간단하게 제압한다. 대체 뭐냐고, 이거.

2.3.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ViVid


묘하게 색기 있다

자피라의 제자인 미우라 리날디가 등장할 때마다 응원하고 가르침을 주기 위해 종종 등장한다.

2.4. 마법전기 리리컬 나노하 Force

다시 하야테를 따라서 특무 6과의 의료반에 소속되었다.

휴케바인 일가와의 첫 싸움에서는 구조된 릴리 슈트로젝을 의무실에서 돌보느라고 별 활약이 없었다. 그러나 싸움이 종료된 후, 릴리가 토마를 구하기 위해 뛰쳐나가자 자신도 출동하여 토마의 구조를 담당한다.

이후 토마의 치료 및 상담을 하면서 등장이 많아진다. 토마를 치료하기 위해서 열의를 태우고 있으며, 이클립스 바이러스의 진상을 규명하기 위해서 토마에게 협력을 부탁한다.

6과 내에서 거의 토마의 관리를 전부 담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때문에 방을 배정하면서 토마, 릴리, 아이시스를 한 방에 배정해버리는 만행(...)도 저지른다.

3. 기타

외양이 빼도박도 못하게 아카기 리츠코와 무척 닮았다.

어쩐지 외모가 젊은 아줌마처럼 보인다.[2] 인만화에선 그 점을 이용해서 양마마 기믹이 붙어버리는 경우도 많고, 심지어 불어나는 체중에 고민하는 설정까지 붙어 놀림감이 된다. 이런 경향이 점점 심해지는데다 성우가 우타와레루모노에루루역까지 맡으면서 샤룬가라는 애칭이 붙었다.

A's 코믹스에서 요리를 못한다는 듯한 묘사가 나온 이후로 요리를 못한다는 설정이 붙어 동인계에선 살인요리 제작자로 그려지는 경우가 적지않다.[3][4]

하지만 A's 2화에서 나왔던 클라르 빈트를 이용한 커코어 적출이 매우 쇼킹해서, 동인만화에 따라 최강캐릭터로 변하는 경우도 있다. (나노하에게 최후의 일격을 날려준 기술.)

동인설정에서는 귀여운 아이들에게 귀여운 코스프레시키는 것을 좋아하는 변태 취향의 누님으로 취급되고 있는 설정이다. 오죽하면 자신 전용의 의료실을 코스프레실로 바꾼다는 설정마저 있을 정도.(참고로 하야테와 죽이 맞아서 그런다는 설정도 있다. 어찌되었든 흠좀무)

나노하 시리즈의 가슴 담당이지만, 사실 진정한 가슴 담당은 가슴 소믈리에 야가미 하야테.(…하야테가 나와야 가슴이고 뭐고 조명을 받기 때문)...그래도 사이즈는 시그넘이 위

특이하게 다른 볼켄리터 이름들은 독일 오펠사 차량에서 따왔는데, 혼자서 이탈리아 마세라티사의 스포츠카 마세라티 샤멀에서 이름을 따왔다.


영화판 2nd 특전으로 미드칠더에서 인기리에 방영중인 의료소녀 메디컬 샤멀이 나왔었다.
선생님 여기서 이러시면 안 됩니다.

이거 동인지도 나왔다.
이것이 정녕 최선입니까?
----
  • [1] 랜슬롯과는 상관없다.
  • [2] 심지어 본편 코믹스에서는 그 동네에 사는 아줌마들과 굉장히 친하게 수다를 떠는 모습도 보인다. 어찌 보면 일종의 자폭드립.
  • [3] 원본은 간 맞추기를 실패한 정도로, 시그넘에게 '미묘하다'는 평을 받는 정도다.
  • [4] 그런데, StrikerS 사운드 스테이지에서 정말 살인요리 제작자가 되어버린 것 같다. 지구로 파견간 6과 인원들에게 줄 저녁에서, 시그넘과 비타가 샤멀이 음식을 도와줬다고 하고, 재료 다듬기만이라고 하는 말에, "뭐, 재료 다듬기뿐이라면야…" 라는 반응을 보였다. 그리고 그 직후에 스바루가 "샤멀 선생님 요리 못하시나봐…" 라는 말에 "샤멀 선생님 요리 잘해요!"라며 열폭하는 반응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