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생림대로

last modified: 2014-10-15 18:43:42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본문
3. 구간


김해시도로
대로 김해대로 금관대로 동서대로 생림대로 진산대로
가동로 가락로 가산로 가야로 경원로
계동로 고모로 골든루트로 관동로 구산로
구지로 금곡로 나전로 내덕로 내외로
외중앙로 능동로 담안로 대동로 대청로
덕정로 동남로 동북로 마사로 명동로
묵방로 반룡로 번화1로 번화2로 본산1로
본산2로 본산로 봉림로 봉하로 부곡로
분성로 삼계로 삼계중앙로 삼문로 삼안로
상동로 서낙동로 서부로 소락로 송현로
수가로 식만로 안곡로 안양로 안하로
여래로 여차로 용덕로 암로 웅장로
월산로 유하로 율하1로 율하2로 율하3로
율하4로 율하로 인제로 장등로 장방로
유로 장재로 장척로 전하로 진남로
진례로 진영로 진영산복로 칠산로 팔판로
평전로 하계로 한림로 함박로 해반천로
호계로 활천로 흥동로


1. 개요

경상남도 김해시 삼계동과 경상남도 밀양시 삼랑진읍 삼랑리를 잇는 도로.
김해대로에서 분기하며 북쪽으로는 랑진로와 연결되어있다.

2. 본문

경상남도 김해시 삼계동 삼계사거리에서 시작되어 경상남도 밀양시 삼랑진읍 삼랑리 삼랑진교까지 연결되는 도로이다.
나전공단이나 생림 외곽지역 축산물동량 등을 과거부터 처리해온 왕복 2차선 넓이의 구도로 대신 시원하게 새로 뚫은 도로. 덕분에 구도로는 도로명칭도 없이 보조도로 역할에만 충실해졌다.그러나 노선버스는 구도로 탈수밖에 없는 사정이..

새로 놓여진 생림대로에는 또다른 의미가 있는데 그게바로 삼랑진교다. 과거 구삼랑진교 시절에는 양쪽 끝부분에 초소 설치해놓고 교통량이 많을때엔 양쪽 초소간에 무전을 날려서 소통을 조절하였으며 이마저도 소초가 역할을 안할때엔 차들이 서로 사이드미러 접어가며 거북이운행으로 바짝 교각 바깥부분에 붙어가며 쌍방통행을 할 정도였다.하지만 삼랑진경유 김해-밀양 시외버스가 등장하면?? 무조건 입구에서 기다려야했다. 무엇보다 이 교량은 원래 단선용 철교로 1935년에 지어진 물건이었다!! 이런 고대유물을 철교를 거쳐 도로시절까지 합해 70년넘게 써오다가 생림대로를 새로 깔면서 신삼랑진교를 건설하게되어 안습했던교통통행이 아~주 원활해지는 결과를 얻었다.

교통량은 김해 관내 다른 대로급에 비하면 그리 많지 않은 편. 대신 화물통행량이 많다.

사촌삼거리와 봉림교차로 사이에 창원방향으로 새 도로의 건설계획이 있다. 이 도로는 추후 완공시 창원 대산면을 거쳐 창원 북면의 정렬대로랑 연결된다.

생림면 구석까지 뚫어주는 버스노선 2개와 삼랑진경유 김해-밀양간 시외버스노선이 이 도로를 이용하지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주로 구도로 위주로 다닌다.

3. 구간

삼계사거리 - 나밭고개사거리 - 하라전교차로 - 사촌삼거리 - 봉림교차로 - 봉림삼거리 - 생철교차로 - 마사교차로 - 삼랑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