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샐리 에이콘

last modified: 2014-12-13 09:51:04 Contributors


이미지 왼쪽의 적갈색머리 수인이 샐리. 그 옆에 울고 있는 에이미 로즈는 무시합시다(…)

Sally.jpg
[JPG image (Unknown)]


サリ一・エイコ一ン姫
Sally Alicia Acorn 샐리 앨리샤 에이콘[1]

애니메이션 고슴도치 소닉아치 코믹스에서 연재중인 소닉 더 헤지혹 코믹스 1권부터 등장, 지금도 최장수의 인기를 구가하는 아치 코믹스 공식 히로인. 성우는 일본판은 시오야마 유카, 한국판은 김수경, 북미판은 케이스 수시 & 다나 힐. 원판 목소리는 말투도 그렇고 약간 보이쉬한 느낌이 난다. 정확히 어떤 종의 수인이라는 언급은 없지만 도토리를 뜻하는 Acorn이 성인 것으로 볼 때 다람쥐인듯. (근데 다람쥐라기엔 꼬리가 짧다...)

원래는 모보트로폴리스 왕국(Mobotropolis Kingdom)의 공주[2]였는데 닥터 에그맨이 이끄는 로봇군대의 침략으로 인해 왕국은 멸망크리. 이후 에그맨의 마수로부터 도망쳐 거대한 수해(樹海)에 살게 되었고 왕국의 재흥과 에그맨의 타도를 위해 동료들과 함께 「프리덤 파이터즈」(자유의 투사들)를 결성하고 항쟁을 전개중. 프리덤 파이터즈의 실질적인 리더이자 정신적 지주. 공주이긴 하지만 프리덤 파이터즈 멤버들과는 허물없이 지내며 그녀 스스로도 공주라는 호칭으로 불리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소닉 한정으로 그녀를 샐(Sal)이라는 애칭으로 부른다.

항상 니콜이라는 이름의 조그만 컴퓨터[3]를 들고 다니며 지략적인 리더십을 펼친다.

공식 히로인인지라 가끔 위험에 처할 때도 있고 온갖 굴욕적인 일도 당하긴 하지만 공주님 기믹답게 일을 수월하게 처리한다.

소닉하고는 어릴 때부터 친하게 지낸 소꿉친구이자 전우. 물론 그 이상의 관계(?)이기도 하며[4] 애니판에서는 파워 링을 휴대하면서 소닉이 위험에 처하면 즉시 링을 던져 소닉의 파워업 담당을 겸하기도.


게다가 이 여자…조끼장화만 빼면 완전히 알몸으로 돌아다니고 있다! 너무 위험하다…빨리 검열삭제가 생길 지도 모르니 조치를 취해야…

...덕분에 세가 공식 히로인인 에이미 로즈는 이 코믹스판에서만큼은 찬밥신세. 지못미

애니메이션이 시즌 2에서 마감된 이후로 샐리 팬들은 오로지 코믹스판에서만 이 모습을 봐야 했는데…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Issue_225_021.jpg
[JPG image (Unknown)]

225호에서 닥터 에그맨이 데스 에그[5]를 띄우자 그를 막기 위해 소닉과 함께 데스 에그 내에 침입했지만,[6] 에그맨이 보낸 기지방어용 로봇에게 공격을 받고 생사불명 처리가 돼버린 바람에 대부분의 샐리 팬들과 소닉×샐리 팬들충격과 공포에 빠지게 되었다. 그 때문에 샐리 팬들은 코믹스 불매운동을 불사하고 있으며, 반대로 소닉×에이미 팬들은 환호성을 질러대고 있다.(…) 그래 지금이 기회야 에이미! ← 근데 바꿔서 생각해 보면 이건 고인드립이잖아;;;

그 이후의 이슈인 226호에서는 에그맨이 일으킨 작전으로 인해 세계는 초기의 메가드라이브소닉 시리즈의 세계에 초창기 코믹스의 일부 설정이 섞인 세계가 되어버렸다. 본격 세계 재창조

그 영향으로 작전 실행자인 에그맨을 포함하여(…) 이 세계의 모든 주민들의 기억이 리셋되고 말았고, 그래선지 소닉과 프리덤 파이터즈 멤버들은 서로 만나자마자 처음 만난 것마냥 인식하게 된다.[7]

근데 샐리 본인은 리셋된 세계에서 살아있는 채로 등장하지만 다른 주민들처럼 기억이 리셋된 상태로, 우연찮게 소닉을 만나게 되었어도 서로 처음 대면하게 되는 상황으로 인식한다.

230호에서 세계를 원상복구하는데 성공했다. 이 과정에서 소닉이 샐리가 사망하기 10초전으로 시간을 되돌렸고, 그 덕분에 샐리를 살려내는데 성공했다.

그리고 에그맨의 계획이 밝혀진다. 다름아닌 세계를 로봇화할 수 있는 장치를 사용해 전 세계를 로봇화하는것. 샐리가 이를 막아보려고 노력하지만 로봇화 장치가 발사되는것을 완전히 막는 것은 불가능했고, 그 에너지를 데스 에그 내로 분출하는 것은 가능했다. 이렇게 했다가는 자기 자신이 그 에너지로 인해 로봇화가 되지만 결국 샐리는 그녀 스스로를 희생. 전 세계가 로봇화되는것을 막는 대신 자신이 로봇이 되었다.

그 때문에 소닉은 한때 멘탈붕괴 직전까지 몰렸다가 겨우 회복하고 있는 중.

그런데 2012 코믹콘에서 원래 모습으로 돌아온 샐리의 설정화가 공개되었는데,출처1출처2 을 입고 있다. 빌어먹을
그리고 아래모습은 이를 바탕으로 한 3D 리메이크 이미지.

그래도 본래의 모습보다 상당히 환골탈태했다.[8] 앙투안 드빠르듀도 3D 리메이크시키면서 같이 리메이크한 모양이다
다만 3D 리메이크시 옷을 벗은 앙투안 드빠르듀와는 약간 대조적이기도...


그 외 트리비아

  1. 아치 코믹스 초회판의 설정과는 외모가 많이 바뀌었다. 초회판에선 몸 색깔이 분홍색이었고 헤어밴드와 암갈색 포니테일을 하고 있었지만 애니가 방영하면서 현재의 설정이 되었다.

  2. 소닉 CD가 북미에서 첫 발매시 원래 에이미 로즈를 샐리라고 내놓을 예정이었다. (둘이 어딜 봐서 닮았지?)

----
  • [1] 사실 Acorn의 원래 발음은 「에이콘」이지만, 한국내서는 「아콘」이라고 묘하게 발음하고 있다…
  • [2] 모비언들과 오버랜더 간의 전쟁으로 앤젤 아일랜드로 피신한 오빠 엘리아스와 어머니가 소식이 두절되었기 때문에 그녀가 사실상의 후계자로 교육받으며 자랐다.
  • [3] 근데 생긴건 계산기지만 말도 하고 수인형태로 홀로그램 전개도 한다!
  • [4] 30년 이후의 세계를 다룬 이슈에서는 소닉과 결혼하여 자식들을 보게 된다.
  • [5] 소닉 더 헤지혹 3의 그 데스 에그 맞다!
  • [6] 침입 직전에 공중에서 키스를 한다. 본격 염장지르기
  • [7] 단, 테일즈와는 그 전부터 안면이 트인 상태로 인식함.
  • [8] 우선적으로 원본 링크에서는 "Super Genesis Wave" 에서 나온다고 하는데, 자세한 해석은 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