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트리콜로르"

E,AHRSS

삼색기

last modified: 2015-03-02 00:16:37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목록
3. 루마니아 노래


1. 개요

세 개의 색만으로 삼등분이 된 를 말한다. 가로로 된 삼색기는 네덜란드의 국기가, 세로로 된 삼색기는 프랑스의 국기가 최초이다. 영어로는 트리콜로르(trikolor)라고 하는데, 원래 프랑스의 국기 이름이 트리콜로르였던 것이 일반명사화된 것이다. 그래서 트리콜로르로 검색하면 이 항목으로 리다이렉트된다.

세간에 알려진 것은 흔히 아무런 상징 없이 단순하게 가로 혹은 세로 방향 세 가지 색깔로 삼등분된 것이고 일반적으로 삼색기 하면 이 쪽을 의미하지만, 넓은 의미로는 상징과 함께 쓰인 것이나 그냥 세 가지 색깔이 주로 쓰인 것, 상징의 크기가 커서 별개의 색깔로 취급하는 경우까지 포함하고 있다. 위키백과에서는 이 넓은 의미의 삼색기 쪽을 기준으로 삼색기 항목을 작성하고 있다.

이 넓은 의미의 삼색기 기준에 전부 걸리는 게 브라질 국기. 줄무늬가 아니고 상징과 함께 쓰였으며 상징의 배경색을 포함해서 세 가지 색깔로 분류하고 있다.

3. 루마니아 노래

Tricolorul
루마니아의 나라 사랑 노래 중 하나. 루마니아의 삼색기를 찬양하는 노래이다.
차우셰스쿠가 정권을 잡던 시절인 1977년부터 1989년까지는 가사를 좀 바꿔서 루마니아 국가로 쓰였다. 폐지 직후에는 금기시되기도 하였지만 다시 원래 가사로 바꿔서 다시 불리고 있다.

----
  • [1] 정부 깃발에는 문장이 들어간다.
  • [2] 정부 깃발에는 문장이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