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산로마을

last modified: 2015-02-14 16:40:45 Contributors

ヤマジタウン Lentimas Town

Lentimas_Town_B2W2.png
[PNG image (Unknown)]
지도 설명
화산 근처의 흙을 이용하여 만든 도기나 자기가 자랑
표어
뾰족한 산길에 이어지는 길
위치
Unova_Lentimas_Town_Map.png
[PNG image (Unknown)]
인접 지역
동쪽 → 리버스마운틴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2의 등장 지역.

궐수시티에서 풍란이 조종하는 항공기를 타고 처음 도착하게 되는 장소로 블랙/화이트 2에서 추가된 곳이다. 엽산에 산사태가 일어나 엔딩 전에는 설화시티로 향하는 길이 막혀 있기 때문에 이 곳을 통해서 물결마을로 가게 된다. 근처에는 리버스 마운틴이라는 화산이 있다. 화이트2 버전에서는 활화산, 블랙2 버전에서는 휴화산이란 설정이다.[1]

산골 마을이라는 설정이라 규모도 굉장히 작고 집들도 전부 흙으로 지어져 토속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BGM도 그에 걸맞게 남미풍. 너무 산골이라 자급자족이 잘 안 되는지 생필품을 비롯한 것들은 풍란이 궐수 시티로부터 비행기로 운송해 준다고 한다.

비현실적인 맵이라는 비판을 듣는 5세대에서[2] 그 문제를 심화시킨 장소로 항상 모래바람이 부는 곳에, 그것도 활주로도 마찬가지인 곳에 버젓이 항공기가 이착륙을 한다. 실제 이런 곳이 있었다면 당장 블랙리스트 크리를 먹었을 듯 하다.

포켓몬센터 옆 민가에선 파랑조각을 주면 기술을 가르쳐주고 밑의 민가에선 차지빔기술머신을 주는것과 곳곳에 있는 소소한 아이템을 제외하곤 특별한 이벤트가 없으니 어서 물결마을로 가도록 하자.
----
  • [1] 양 버전 BGM도 다르다. 화이트2에서는 약간 활발한 곡이라면 블랙2에서는 동양 풍의 잔잔한 곡.
  • [2] 도시와 도시 사이에 뜬금없는 사막 지대 같은 것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