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사쿠라이 유토

last modified: 2019-05-29 22:40:09 Contributors

프로필
이름 桜井 侑斗
(さくらい ゆうと)
성별 남성
연령 불명
소속 무소속
주요 출연작 가면라이더 덴오
인물 유형 조력자, 히어로
변신체 제로노스
변신 타입 가면라이더
첫 등장 라이드 온 타임
(가면라이더 덴오 에피소드 2)[1]
배우 나카무라 유이치
오카노 토모노부 [2]
한국판 성우 류승곤[3]

"미리 말해두지만, 나는 상.당.히 강하다!"[4]

헤이세이 라이더 시리즈의 2호라이더 변신자
제7작 가면라이더 카부토 ~ 제8작 가면라이더 덴오 ~ 제9작 가면라이더 키바
카가미 아라타 사쿠라이 유토 나고 케이스케

Contents

1. 개요
1.1. 유토에 대하여
1.2. 사쿠라이씨에 대하여
2. 극장판에서의 유토
2.1. 초 덴오 & 디케이드
2.2. 초덴오 트릴로지 에피소드 레드
2.3. 슈퍼 히어로 대전 GP 가면라이더 3호
3. 빙의시의 모습
3.1. D유토
3.2. U유토 (극장판)

1. 개요

가면라이더 덴오의 등장인물. 2호 라이더 제로노스로 변신하는 인물.

참고로 이 인물에 대해 자세히 열람할 경우 그 자체가 가면라이더 덴오 최대의 스포일러이므로 주의할 것.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노가미 료타로의 서술로는, 누나인 노가미 아이리결혼하기 대략 한달 전 쯤인 2007년 1월 10일에 노가미 아이리에게 선물받았던 시계에 '과거가 희망을 준다'는 말을 적어두고 갑자기 행방불명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나서 아이리가 그에 대한 기억을 완벽히 잊어버렸다. 별을 상당히 좋아하며, 그가 어릴때부터 가지고 있었던 망원경이 밀크 디퍼에 장식되어 있다. 직업도 천문학자(…). 노가미 아이리도 그에 영향을 받았는지 밀크 디퍼의 주요 장식도 죄다 별이다. 꽤나 좋은 사람이었다고 한다.

2화부터 과거로 가면 항상 있었던 정체 불명의 바바리 코트 남자는 2007년 당시의 유토이고, 18화에서 나는 사쿠라이 유토다. 하며 나타난 청년은 과거에서 제로노스 벨트를 받고 현재로 온 유토이다. 처음에는 이름만 같은 다른 사람으로 여겨졌으며, 료타로의 회상과는 달리 상당히 툴툴거리는 것을 볼때 인상이 달랐지만, 결국 동일인물이었다. 이제부터는 전자의 사람을 사쿠라이씨, 후자의 사람을 유토라고 하는 것으로 구분하겠다(작품 내에서도 거의 이렇게 구분하고 있다[5]).

1.1. 유토에 대하여

초반에는 버섯을 싫어하거나, 노가미 료타로에게 건방진 발언을 많이 한 것 때문에 욕을 먹었지만, 자신의 실수 때문에 카드를 한장 낭비한 것을 자책하면서 가출한[6] 데네브가 돌아오자 강물에 제로노스 카드를 던져버리고[7] 별다른 일 아니라고 한일(그후에 강물을 뒤져 제로노스 카드를 찾아다녔다.), 32화에서 제로노스로 변신하기 위한 대가가 사람들에게서 사쿠라이씨에 대한 기억이 소거되는 것[8]임이 알려진 후부터는 훈남으로 이미지 급 상승. 일단은 동일인물이라 그런지, 별에 대해서 잘 알고있고, 그에 대해서 말하고 있을때는 상당히 즐거운 표정을 짓고 있다. 아니, 애초에 제로노스의 두 폼의 이름이 알타이르베가라는 점이나 이매진의 이름이 데네브라는 점에서 말 다했다고 보면 될지도. 덧붙여 저 세이름은 여름의 대 삼각형을 이루는 꼭지점 세별의 이름이기도 하다. 애당초 여기에서 따왔겠지만.

39화에서 이매진에 의해 제로노스 벨트를 받기 전의 유토가 죽어서 일시적으로 소멸했지만[9], 제로라이너의 과거의 영향을 상쇄하는 효과 덕에 40화에서 부활. 이때부터 기존의 제로노스 카드를 모두 소모하고 제로 폼으로 변신하는 제로노스 카드를 쓰게 되는데, 제로 카드는 무한히 써도 사라지지 않을테니 이젠 카드와 기억을 소모하며 힘들게 싸우지 않아도 될거야!라는 팬들의 매우 희망적인 예상을 무참히 깨고, 사람들에게서 유토에 대한 기억의 소거되는 것이라는 몇배는 훨씬 가혹한 대가를 치르게 되었고, 카드도 여전히 소모했다. 게다가 첫 1장으로 노가미 아이리의 그에 대한 기억이 날아갔으니...

여러모로 깊이 알면 슬퍼지는 인물. 데네브가 친구를 만들어주기 위해 캔디를 나눠주고 다닌것도 점점 기억을 소모하는 유토를 위한 것이었다.

결국 카드를 완전히 소모한 뒤, 변신하지 않은 상태로 이매진과 싸우다가 마지막 전투에서 데네브가 가지고 있었던 마지막 제로노스 카드[10]를 썼기 때문에 사쿠라이씨의 존재가 완전히 소멸하고, 유토는 사쿠라이씨와 별도의 시간을 살아갈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마지막에 결국 버섯을 먹게 되었다(…). 제로라이너에 돌아오고 나니까 데네브가 만들어 둔 버섯이 들어간 식사가 있는걸 보고 울먹이면서 먹었다. 그 뒤에 데네브가 멀쩡히 돌아온건 안자랑.

극장판 안녕히 가면라이더 덴오 - 파이널 카운트다운에서는 초반에 제로노스 제로폼으로 폼나게 등장했지만 유우키 스컬폼의 터미네이트 플래쉬를 맞고 치명상을 입지만, 다행히 죽지는 않았다.

SIC 히로사가 덴오 편에선 쇼커에게 잡혀서 개조인간이 될 위기에 처했다. 이건 다른 이매진들의 구원으로 어떻게 세이브.

1.2. 사쿠라이씨에 대하여

노가미 아이리의 원래 약혼자. 어느날, 아이리와 함께 별을 보러 갔을때, 제로라이너가 나타났고, 제로노스가 되어서 카이가 통솔하는 이매진과 싸우고 있었다.(그 싸움 중 데네브를 만났다.) 아이리가 자신의 아이를 임신했고, 그 아이가 미래의 특이점임을, 아이리는 분기점의 열쇠임을 알게된 그는 제로노스 카드를 이용해, 료타로와 아이리로부터 자신과 그 아이에 관한 기억을 지우고, 데네브에게 과거의 나 자신(유토)과 함께 이매진과 싸워라라고 명한다. 그후에는 분기점의 열쇠를 자신이라고 속이고, 시간속을 떠돌면서 이매진들을 유인했다.

후반부에 한번 덴오와 제로노스가 고전중일때 자신도 변신을 해서 같이 싸워준 적이 있다. 이때는 유토가 제로 폼으로 변신한 때라서 색깔 구분은 쉽다(사쿠라이는 원래의 제로노스 알타이르 폼으로 변신했다).

그리고 마지막 화에서 유토가 마지막 제로노스 카드를 씀으로서 병원에 누워있는 노가미 아이리 앞에서 소멸한다.

2. 극장판에서의 유토

2.1. 초 덴오 & 디케이드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본편인 덴오의 세계에서 나오지 않았던 이유는 시간의 뒤틀림으로 사라졌다는 설정 때문이었다. 일단 작품이 진행되는 도중에는 사라진 모습 한번만 나오고 땡.

모든 원인이었던 오니들을 전부 퇴치한 뒤에 어떻게 다시 나왔지만, 스탭롤이 끝난뒤 1분정도 뒤에 나온거라 말그대로 특별출현에 가깝다.

하지만 마지막 스탭롤이 나오는 도중에 대반전이 있었으니 작중의 주역인 "유우군"은 바로 이 사쿠라이 유토의 어린시절이다. 데네브도 유우군을 보내고 나서야 유우군이 사쿠라이 유토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윽고 다시 만날때 그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즉 이번 극장판의 주인공은 실질적으로 유토와 데네브이다.(…)

2.2. 초덴오 트릴로지 에피소드 레드

아이리에 대한 마음이 남아있는 건지 그녀의 주변을 서성대고 있었으며, 이 모습을 본 데네브가 두 사람을 엮어줄려고 옛날영화에서 나왔던 '위기에 처한 여자를 주인공이 구해주는 방식'을 시도하기까지 했었다. 어쨌거나 카페를 부숴대던 불량배를 구해주는 것으로 인해 아이리의 앞에 나타나는데 성공하나, 아이리는 '유토는 이미 소멸되었고 이걸로 사쿠라이군도 별개의 존재가 되었으나 자신만의 인생을 살아줘.'라는 말을 하여 간접적으로 이별통보를 한다. 말하자면 자기자신이 사랑의 라이벌.

아이리가 피기즈 이마진에게 납치당하자 제로폼으로 변신해서 구출하려 하지만 그녀가 위험할 거라 생각한 나머지 싸우지 못하고 그저 맞고만 있었다. 그래도 나중에 피그 이마진은 료타로가 처리를 하고 유토와 데네브는 찌질한 계약자가 운전한 차에서 아이리를 구출한다. 이 사건 덕분에 아이리와 조금 사이가 가까워 진 듯 하며, 아이리도 유토에게서 사쿠라이의 모습을 느끼고 있으니, 잘하면 둘이 맺어질 가능성도 없진 않다.[11]

3. 빙의시의 모습

3.1. D유토


통상시 데네브가 유토에게 빙의된 모습. 머리에 녹색브릿지가 생기며 순한 모습을 지닌다. 극중에서 데네브가 이 모습으로 캔디를 나눠주거나 남을 도우는 행동을 하기에 가끔씩 유토가 빙의를 해제해 츳코미를 거는 패턴이 일반적.

3.2. U유토 (극장판)

극장판 가면라이더 덴오 & 키바 - 클라이맥스 형사에 등장한 우라타로스가 빙의한 유토. 본의 아니게 빙의당했으며, 이 모습으로 네가타로스에게 협력하고 있는 남자의 여성부하에게 작업을 거는 척하면서 기습을 하는 활약을 펼쳤다. 평소에 비해 많이 샤프한 이미지가 매력.
----
  • [1] 단, 제로노스로 변신하는 사쿠라이 유토로서의 등장은 18화부터.
  • [2] 어른 쪽 배우,가면라이더 키바에 게스트 출연한 후에야 덴오 출연 사실이 드러났다.
  • [3] 가면라이더 카부토에서 단역으로 출연한 적이 있다. 이후 특명전대 고버스터즈에서 이와사키 류우지 역으로 캐스팅 된다.
  • [4] 데네브 빙의시 대사는 "미리 말해두지만, 가슴의 얼굴은 장식이다!"
  • [5]노가미 아이리의 경우 다른 인물과는 정반대로 과거에서 온 청년 사쿠라이 유토를 사쿠라이 군으로, 현대에서 사라진 장년 사쿠라이 유토를 유토로 지칭하고 있다. 두 사람의 관계를 생각해보면 의미심장한 부분.
  • [6] 데네브가 유토를 위해 담력대회에 참가했는데, 너무 무서워서 떨고 있다가 료타로가 이매진이 왔다!고 외치며 달려오자, 당황해서 달리면서 비명을 지른다. 그런데 그걸 유토가 듣고만다. 데네브에게 무슨 일이 있는 줄 알고 걱정한 유토는 데네브를 구하기 위해 제로노스로 변신하고 폐교에 간다. 물론 그곳에서 만난 것은 이매진도 아니고 담력대회 때문에 공포에 질려있던 데네브였다. 겨우 그것 때문에 두 개 남은 카드 중 하나를 써버린 것에 자책한 데네브가 미안하다며 가출한 것.
  • [7] 하나 밖에 남지 않았던 카드였다.
  • [8] 이 작품에선 기억=시간=존재이기 때문에 이 대가는 달리 말하자면사쿠라이씨의 존재가 소멸하는 것이기도 하다.
  • [9] 제로노스 카드를 많이 쓴 게 원인이었는지 료타로가 이매진을 쓰러트려서 시간이 복구되었는데도 그 시간대의 유토는 되살아나지 않고 사라져 있었다.
  • [10] 쓰면 사쿠라이씨에 대한 기억이 소거되는 그 카드.
  • [11] 애시당초 코하나의 존재가 이들의 관계를 증명한다. 자세한 것은 해당사항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