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사랑을 그대 품안에

last modified: 2014-08-10 23:52:04 Contributors


MBC 월화드라마
담의 도시 사랑을 그대 품안에 M

연출: 이진석
각본: 이선미
주연: 차인표, 신애라, 이승연, 천호진
주제가: Daniel de Jong - "Nabillera"


Contents

1. 개요
2. 스토리
3. 기타

1. 개요

1994년 MBC를 통해 방송된, 90년대 대표적인 트렌디 드라마. 큰 인기를 얻었고 신인 배우였던 주연 배우 차인표를 단번에 스타로 만들었다.
  • '띠리리~ 랄라리리~'[1]로 통하는 주제가
  • 손가락 흔들기
  • 색소폰 불기
등은 당시 각종 버라이어티 방송을 통해 널리 패러디될 정도로 드라마의 아이콘이 되었다.
주연 배우였던 차인표, 신애라는 이후 진짜 연인 관계로 발전하여 1995년 결혼하였다.
참고로, 백화점을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였으며, 주요 촬영지는 AK프라자 구로점이었다. AK프라자가, 그당시엔 애경백화점이었으니, 극중에서 서울백화점으로 가렸다지만, 몇몇 엑스트라가 애경 표시를 그대로 드러내면서 나왔다.

2. 스토리

가난하지만 드세고 예쁜 주인공이 재벌집 엄친아와 연인이 되는 전형적인 신데렐라 이야기. 소위 "날 때린 건 네가 처음이야"류 드라마의 고전이라고 할 수 있다. 주인공 강풍호(차인표)는 원래 고은채(이승연)과 약혼까지 했는데 그걸 정도일(천호진)이 싸그리 뒤엎고 은채와 결혼. 그러나 강풍호는 백화점 판매사원인 이진주(신애라)와 새로운 사랑에도 성공하고 결정적 증거로 회사 지분을 경쟁사에 빼돌리려는 정도일의 비리의 증거까지 잡아내어 회사까지 구해내어 해피엔딩에 도달.

3. 기타

몇년 후 김성모럭키짱이라는 만화로 컬트적인 인기를 끌었다. 1부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자 2부에서는 전사독을 능가하는 강자들을 적으로 등장시키려고 했는데 그들이 풍호, 양무도, 백기산이다. 이 중 풍호가 이 드라마의 주인공인 강풍호를 모티브로 해서 만들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