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뽕빨물"

E,AHRSS

뽕빨

last modified: 2015-06-06 16:03:40 Contributors

Contents

1. 뽕빨나다
2. 뽕빨물
3. 슴부조작


1. 뽕빨나다

모두 빨렸다 혹은 빼앗겼다의 은어적 표현. 가진 의미는 지역마다 가지각색으로 바뀌어 전파가 되기도 하지만 가장 많이 쓰이는 의미로는 '모두 떨어졌다.' 라는 뜻이 일반적이다. 동의어로 오링이 있다.

여기서 뽕이란
  1. 도박판에서 '본전'의 줄임말인 본이 된소리로 변한 뽕
  2. 동물의 내장, 자궁 등을 속칭하는 뽕 (ex : 돼지 암뽕)

중에서 1번 뜻에서 온 것으로 '본전'이 줄어 '본'이 되고 이것이 된소리로 변해 '뽕'이 되었고, 모든 '뽕'이 전부 상대에게 빨렸다는 뜻으로 쓰이게 된 것이다.

마찬가지로 '뽕을 뽑다.'는 주어진 환경에서 최대한의 효율, 혹은 다른 사람이나 물건을 필요 이상으로 잘 활용했다는 뜻으로 자주 쓰인다. 한마디로 '본전을 뽑았다.'라는 말을 거세게 발음한 것.

'뽕을 뽑다.'나 '뽕을 빨리다.' 와 같은 관용구와 비슷하게 쓰이나 '뽕빨' 이라는 표현은 명사화(...)되어 전혀 다른 뜻으로도 쓰이고 있다.

2. 뽕빨물

성(性)적 요소 포함!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성(性)적인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열람 시 주의해야 하며,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오덕 계통, 주로 일본 애니메이션과 관련해서 스토리나 연기력, 세계관 등의 요소는 제껴두고 여성의 스어필이 주가 되는 작품을 말한다. 어원은 위의 '뽕빨나다'에서 설명한 뽕의 의미들 중 1번이 아닌 2번으로, 즉 여자의 검열삭제 부분을 빤다는 의미를 가진 매우 저속한 속어다. 물론 쓰임이 널리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다보니 이 말을 쓰는 대부분의 사람은 이런 의미는 전혀 생각치 않고 쓰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1] 어원 자체는 이렇다는 것을 알아둘 것. 공개적인 언급은 반드시 피해야 할 단어이다.

이 '뽕빨물'이라는 표현은 에로게가 한국에 상륙하기 시작할 즈음부터 누키게와 거의 흡사한 개념으로 통용되어 온 비교적 오래된 표현이다. 이쪽 계통의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을 분류할 마땅한 다른 단어가 없어서인지, 이런 류의 컨텐츠는 대부분 다 뽕빨물이라는 표현으로 불리는 것이 대부분.

어떤 작품이 뽕빨물이 되는지에 대한 기준은 사람마다 다르고, 또 어떤 작품을 뽕빨물이라고 말하면 이에 반발하는 그 작품의 팬이 반박하여 논쟁을 벌이는 경우도 있다.

3. 슴부조작

말그대로 실제로는 빈약한데 을 넣어서 커보일때 뽕의 빨로 가슴이 커보인다는 뜻으로 사용된다. 물론 현실적으로는 지나칠 정도로 크게 넣지는 않는다....고 한다.(하지 않았을 때의 차이가 크면 들통나는 일이 터졌을 때의 쪽팔림의 정도도 그만큼 커지고 지나치게 큰 것은 여러 문제를 일으키기도 쉽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