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빌 컴튼


미국 드라마 트루블러드의 등장인물.
배우는 스테판 모이어 (Stephen Moyer). [1]

수키 스텍하우스가 일하고 있던 바에 나타나 '트루블러드'를 시키며 등장한 뱀파이어 남성으로 본디 자신의 집이 수키의 마을에 있었고 뱀파이어들도 상속이나 재산권 등이 생겨서 집으로 돌아왔다. V를 얻으려는 뱀파이어 사냥꾼들에게 잡혔다가 수키 덕분에 가까스로 살아나고, 이로 인해 수키가 사냥꾼들에게 보복을 당하게 되자 수키를 구해 자기 피를 마시게 해 회복시켰다. 여타 다른 인간들과 달리 자신에게 거리낌이 없는 수키의 태도에 놀라기도, 신기해하기도 하며 이후 마침내 수키와 사랑에 빠지게 된다.

인간을 자신들의 하등 종족으로 생각하는 여타 뱀파이어와는 달리, 인간과 우호적인 관계를 취하는 등 상대적으로 평화적인 뱀파이어.

본래 남북전쟁 당시 사람으로, 아내와 자식까지 있었지만 전쟁이 끝나고 집에 돌아가는 길에 우연히 들렀던 곳이 하필이면 여자 뱀파이어인 로레나가 살고 있던 집이라 원치않게 뱀파이어가 되고 말았다. 남북전쟁에 실제로 참여했다는 것 때문에 마을에서 강연 비슷한 것을 하며, 어느정도 인간들과 어울리려고 노력하는 듯 하다.

에릭은 수키에게 관심을 보여대고, 수년간 악연을 이어온 뱀파이어 로레나는 중증의 얀데레라 할만해서, 이 사람의 연애전선도 바람 잘 날이 없다.(...)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수키와 깊은 사랑을 나누게 되지만, 3시즌에서 크게 다친 빌을 살리기 위해 수키가 피를 내주자 갑자기 이성을 잃고는 덮쳐버려서 강제로 목을 깨무는 거친 행위 때문에 잠시 이별을 맞기도.

그러나, 수키를 습격한 늑대인간들을 죽여버린 뒤 그 자리에서 수키와 다시 검열삭제하면서 빠르게 재결합.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시즌5에서 빌은 뱀파이어 광신도들에 의해서 릴리스의 피에 중독되고 만다.[2]종교를 비웃는 에릭과는 달리 빌은 죄의식과 두려움 속에서 매번 다른 사람에게 책임을 돌렸고 릴리스의 피의 환상은 빌에게 뱀파이어가 신이고 자신은 선택받은 위대한 자라는 망상에 빠진다.[3]

급기야 뱀파이어 성경의 말대로 성경을 모독하는 행위를 중단해여 한다며[4] 트루 블러드 공장을 모조리 파괴하여 뱀파이어들이 인간들을 강제로 공격하게 했으며 그 결과 인간 사상자가 급증하여 인간들의 분노와 혐오가 급속도로 급증하게 된다.

완전히 미쳐버린[5]빌은 릴리스의 피를 모조리 마셔버리기로 결심하고[6]
뱀파이어 의회 사람들을 모조리 제거한 뒤 피를 전부 마셔 버린다. 수키와 에릭이 말리려 오나 이성을 잃은 빌에겐 아무 말도 들리지 않았고 체내에서 급증한 릴리스의 피로 인해 몸의 모든 것들이 녹아버린다.......

하지만..



녹아내린 빌의 유해 속에서 릴리스의 피는 초자연적인 힘을 발휘했고 피 웅덩이 속에서 빌을 다시 재창조 시킨다.[7]환상 속에 나타난 릴리스와 유사한 모습으로 현신한 빌은 릴리스의 화신이 되어 버린 것이다...

결국 드라마 내내 짜증나던 그의 멍청한 돌대가리가 세상에 파멸의 악마를 풀어놓은 것이다.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시즌 7

수키에 의해 herpV 바이러스에 감염, 결국 자기가 원하던대로 자살한다.
----
  • [1] 트와일라잇의 작가 스테파니 메이어와 혼동하는 경우가 잦은데, 아시다시피 '트와일라잇'의 작가는 여자다.
  • [2] 광신 집단의 죽음의 위협 속에서 에릭은 그냥 뱀파이어 피 한방울이니 우리 한텐 아무 문제 없을 것이다라고 단정지어 버린다. 이것이 결정적인 실수였다. 수십 세기 동안 릴리스의 피는 효력을 전혀 잃지 않았던 것이다.
  • [3] 빌은 로레나가 자신을 붙잡아서 어쩔수 없었다고 하지만 초장기 시절 그는 수많은 사람들을 죽였다고 한다. 로레나 또한 분노하며 외치는데 그 말은 "인정해 다른 사람 죽이는 거 너도 좋아했잖아?" 심지어 다른 뱀파이어의 애기에 의하면 식욕이 엄청났다고 한다.
  • [4] 뱀파이어 성경에 의하면 인간은 양식으로 창조되었다고 한다. 물론 믿는 사람은 골룸이다.
  • [5] 제시카가 말하길 이곳 뱀파이어들은 완전히 종교에 눈이 돌아갔다고 말한다.
  • [6] 환상 속에서 뱀파이어 광신도들에게 릴리스의 환영이 나타나 피를 모조리 마시라고 유혹한다.
  • [7] 릴리스의 환상과 똑같다. 릴리스 또한 피바다 속에서 솟아 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