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빅 밴드(스컬걸즈)

last modified: 2015-04-05 21:04:39 Contributors


big-band.png
[PNG image (Unknown)]

Big band / ビッグバンド / CV: 리치 브라운

순찰 재개.[1]
Back on the beat.

Contents

1. 프로필
2. 소개
3. 플레이 스타일
4. 커맨드
4.1. 스페셜 무브
4.2. 블록버스터
5. 작중행적
6. 사족

스컬걸즈의 플레이어블 캐릭터
SG_Squigly_select.jpg
[JPG image (Unknown)]
SG_MsFortune_select.jpg
[JPG image (Unknown)]
SG_Peacock_select.jpg
[JPG image (Unknown)]
SG_Painwheel_select.jpg
[JPG image (Unknown)]
SG_Filia_select.jpg
[JPG image (Unknown)]
SG_Cerebella_select.jpg
[JPG image (Unknown)]
SG_Valentine_select.jpg
[JPG image (Unknown)]
SG_Parasoul_select.jpg
[JPG image (Unknown)]
SG_Double_select.jpg
[JPG image (Unknown)]
SG_BigBand_select.jpg
[JPG image (Unknown)]
SG_Fukua_select.jpg
[JPG image (Unknown)]

1. 프로필

나이 49세
생일 12월 15일
혈액형 B♭[2]
233cm
몸무게 2272kg[3]
스리사이즈 170-160-150, 57 지름[4]
좋아하는 것 좋은 비트, 구두 약, 금관 악기 광 내기, 4성 화성법[5], 단풍, 플랫 피프스[6], 법의 정신[7], , 깔끔한 것
싫어하는 것 펑크 록, 부정부패, 해결되지 않는 불협화음[8], 부주의, 전기 면도기, 스무디, 좁은 공간


벤 버드랜드는 대전쟁을 포함하여 많은 끔찍한 것들을 보아 왔습니다. 하지만 그 어떤 것도 뉴 메리디안에서 도보 순찰 중 겪었던 일 만큼 끔찍하지는 않았죠. 부패한 부하 경찰들과 한바탕 마찰을 겪은 뒤 '폭력에 의한 조기 퇴직'을 당한 버드랜드는,[9] 망가진 몸을 호흡보조기에 의지한 채 여생을 살아가게 되었습니다. 다만, 최고의 친구인 어빈만은 그를 끝까지 배신하지 않았습니다.

이 이야기가 안티-스컬걸 연구소의 귀에 들어가지 않았다면 그의 이야기는 이것으로 끝났을지도 모릅니다. 잃을 것이 거의 없었기에, 그는 자신을 재탄생시켜줄 연구소의 실험 과정에 동의하였습니다. 그가 호흡할 수 있게 해주는 기계 장치와 강력한 유압식 무기의 집합체와 융합됨으로써, 그는 빅 밴드로 다시 태어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8번 연구소의 고참 멤버로써, 그는 어린 안티-스컬걸 병사들의 아버지와 같은 존재가 되었습니다. 안티-스컬걸 연구소의 명분에 대해 굳은 믿음을 가진 그는 수많은 논란 속에서도 프로젝트와 함께하였고, 스컬걸과의 대항에서 여전히 자신의 자리는 최전선이 될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를 만든 기술은 비록 구식일지 모르나, 그의 경험과 열정(포르티시모)은 그것들을 훨씬 넘어섭니다.[10]

2. 소개

스컬걸즈 캐릭터. 이름의 어원은 빅 밴드 1번 항목. 이름답게 대부분의 기술이 악기를 이용한 것이거나, 기술명에 관련 명칭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

피콕와 같은 안티 스컬걸 연구소 8번 소속으로 본명이 벤 버드랜드(Ben Birdland)라고 한다. 8번 연구소의 고참 멤버 중 한명으로 연구소 소속 어린이들에겐 아버지 같은 존재라고 한다. 실제로, 대전 시작 음성중 vs피콕 대사를 들어보면 피콕을 꾸짖는 듯한 말투다. 그를 개조하는데 쓰인 기술이 오래된지라 구모델이긴 하지만 세대차를 경험으로 극복하고 있다고 한다.[11]

모금액이 37만 5천달러를 넘어가면 개발에 착수한다고 했고 모금액이 달성하여 이후 출시되었다. 제목이 스컬"걸즈"인데 왜 남자가 나오지? 주인공최종보스가 여자이기 때문인가?[12]



일반 대사 중 로보캅오마주가 들어있다. 사실상 빅밴드가 경찰이었다가 마피아에 의해 활동불능이 되었고 기술을 통해 신체개조가 된 걸 보면 이 캐릭터 자체가 로보캅의 오마주인듯. 또한 승리 대사 중 카우보이 비밥슈퍼맨오마주가 들어가 있다.

2014-02-08 캐릭터 선택시 사운드가 추가되었다

2014-01-27 빅 밴드의 피격시 음성과 빅밴드의 배경스테이지인 다리 아래(Under the Bridge)가 업데이트되었다. 테마곡

2014-04-23 정식 업데이트. 스퀴글리처럼 당분간은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

2014-02-08_00004.jpg
[JPG image (Unknown)]


3. 플레이 스타일

youtube(5kFiwec6-VY, width=400)

몸집이 크며 전형적인 스피드가 느리고[13] 화력이 높은 파워형 캐릭터로, 세레벨라와 비슷하지만 기본기의 대부분이 짧고 빠르거나, 길고 느린것으로 나뉘어져 지근거리 견제력이 많이 떨어진다. 반대로 피콕만큼은 아니더라도 원거리 견제능력이 뛰어난 편이지만 필살기 역시 하나같이 후딜이 큰 데다, 쓸데없이 큰 덩치탓에 히트박스도 굉장해서, 잘못걸리면 쉽사리 샌드백 신세로 전락할수 있다.[14] 따라서 근접에서는 미스포츈, 필리아 처럼 치고 빠지기에 능한 캐릭터를 특히 주의해야할 필요가 있다.
이런 점들 때문에 콤보의 연계성이 영 좋지 않으나, 굉장한 공격력 덕에 간단한 콤보 몇개만 잘 집어넣어도 기본은 먹고 들어갈 수 있다. 콤보보다는 상황 판단력, 임기응변에 영향을 많이 받는 캐릭터.
다른 캐릭터에게는 없는 독특한 기술로 트럼펫을 꺼내서 불 수 있는데, 기술상 리치 짧고 대미지 약한 1타 판정 공격이지만 트럼펫을 꺼낸 상태에서 다른 공격 버튼을 누르면 그에 맞춰 각 버튼에 해당하는 음이 연주된다. 캐릭터가 들고 있는 트럼펫의 피스톤이 키 입력과 거의 똑같이 움직이며 이는 트럼펫의 운지법과 정확하게 일치한다.[15]

그리고 기 게이지가 5칸이 되었을때 스컬 걸즈 오프닝의 첫 4음을 입력하면 시간이 정지하며, 이 상태에선 지속적으로 필살기 게이지가 소모되는데 이때 빅 밴드는 자유롭게 트럼펫 연주가 가능하고, 게이지가 0이 되기 전에 필살기 커맨드를 입력하면 연속 펀치를 날린다. 완벽한 DIO 패러디. 열심히 배워서 굴욕을 선사하자

또한, 빅 밴드가 백파이프를 꺼내 연주하는 기술이 있는데 이 자체는 공격 판정이 없지만, 사용 후 초필살기를 사용하면 사용하지 않았을 때 보다 강한 초필살기가 나간다. 거의 1.5배에 가까운 피해량이 추가되기 때문에 써놓고 나면 상당히 유용해지지만 중간에 피격되면 당연히 취소되며,[16] 발동시간이 길기 때문에 대놓고 쓰는 건 자살행위나 다름없다.

그리고 특수기로 "노이즈 캔슬(noise cancel)" 이란 블로킹 기술이 있는데 공격을 맞기 직전 앞키를 눌러 [17] 일반 방어모션과는 다른 모션을 취하며 계속 탭하여 유지할 수 있고 일반 방어 중에도 시전이 가능하다. 방어 후 후딜을 없애주기 때문에 카운터 치기에 유리하므로 익혀두자 [18] 다만 일반적인 블로킹과 달리 데미지 무효화가 아닌 가드상태에서 조금 덜 받는 수준이고 블로킹이 흔히 그렇듯 상당히 어려운데다 공중으로 날아다니는 이 게임 특성상 밥먹듯 써먹는 일은 별로 없으니 못쓴다고 너무 걱정하진 말자.

youtube(QoDX_jG4_yw, width=300) youtube(kP6pKS9bUBU, width=300)
노이즈 캔슬 성공영상 30초에 나온다
제작자가 보여주는 노이즈 캔슬의 위엄
아하 아하 아하 이예 삐빅 삐빅

4. 커맨드

4.1. 스페셜 무브

→↓↘ P[19]+LP/MP/HP+←→←→...박자 연장(Beat Extend)

빅 밴드가 탬버린을 꺼내 적을 사이에 끼우고 다단히트 타격을 가한다. 잡기 발동 이후 좌우 방향키를 번갈아 눌러주면 다단히트가 가능하다. 누르는 펀치의 강도에 따라 각각 11,13,17히트까지 가능하며, 잡기 판정이 아닌 순수 타격 판정이므로 가드에 막힌다.[20] 따라서 콤보의 파생기 혹은 마무리에 쓰는 것이 좋다. 일단 걸려들기만 한다면 적은 무조건 그로기 상태에서 바닥으로 떨어지므로, ↓+LP로 바닥 콤보를 이어갈 수 있다.

다만 후딜이 심해서, 빗나가면 곧바로 반격 당할 수 있으니 막 지르지는 말자.

←(눌렀다가) →+LP/MP/HP황동 너클(Brass Kunckles)

황동 너클 도중 K캔슬(Emergency Break)

슈퍼아머 판정을 가진 주먹을 날린다. 마찬가지로 누르는 펀치의 강도에 따라 위력과 전진거리가 달라지는데, 약은 약한 스턴, 중은 다운, 강은 강제 다운 효과가 붙어있다. 멀리 있는 적에게 맞추고 백파이프 블루스의 블록버스터 강화 시간을 벌거나, 넉다운 후 태그되어 나오는 적에게 타이밍 맞춰 먹여주는 것도 가능하다. 선딜도 길지 않고 판정도 넉넉한 편. 여러모로 끊임없이 견제를 날리는 피콕의 카운터 기술로 설계된 듯한 기술. 다만 너무 뻔한 기술이라 대놓고 쓰면 막히기 일쑤에다, 비트 익스텐드와 마찬가지로 후딜이 긴편이라 빗나가면 상당히 위험해진다. 마찬가지로 써야할 타이밍을 잘 봐야 하는 필살기.
황동 너클이 나가기 전에 킥을 누르면 캔슬이 가능하다. 다만 모션 캔슬은 아니고, 나가던 너클을 거둔다.

←(눌렀다가) →+LK/MK/HKA선 열차로 간다(Take The 'A' Train)[21]

A선 열차로 간다 도중 P캔슬(Emergency Break)

황동 너클과 비슷한 모션을 가졌으나 잡기 판정을 가진 공격을 날린다. 황동 너클과 마찬가지로 누르는 버튼에 따라 공격력과 효과가 달라지는데. 약킥은 평지에서만 잡을 수 있으나 가드 불능이고, 중킥은 대공만 가능하며, 강킥은 중킥과 비슷하지만 좀 더 멀리까지 이동한다. 황동 너클과 마찬가지로 주먹이 나가기 전까지 펀치를 누르면 바로 취소가 가능하다.
점프 공격으로 선타를 잡는 캐릭터들을 상대로 자주 쓰게 되는 기술. 블레이블루아이언 테이거가 가진 기술과 비슷하나, 이쪽이 훨씬 판정이 넉넉하다.
각각 잡기의 각도가 달라 적 캐릭터의 점프 상태에 굉장히 큰 영향을 받는다. 심지어 바로 앞에 있어도 중/강킥의 대공 잡기는 먹히지 않는다. 장점은 가드당해도 후딜이 적다는 거지만 빗나가면 황동너클과 비슷하게 무방비에 그대로 노출되기 떄문에 역습당하기 딱 좋다.
황동 너클과 반대로 이쪽은 펀치를 눌러야 캔슬이 가능하다.

↓↙←+LK/MK/HK자이언트 스텝(Giant Step)[22]

베이스 드럼의 페달을 거꾸로 꺼내들어 적을 내려친다. 약, 중의 경우 적을 앞으로 끌어오며, 강킥의 경우 다운효과와 함께 지뢰진과 비슷한 스테이지 전체에 해당하는 광역 충격파 + 끌어오기 판정이 있다. 충격파는 가드 불능이지만 데미지는 없고, 점프하는 것으로 회피가 가능하다. 콤보 보다는 견제에 특화되어 있는 필살기로,멀리 있는 적에게 시동기로 꺼내드는 것도 좋다. 다만 강킥의 경우 페달이 직접 적에게 닿게 되면 가드로 막힌다는 점에 유의할 것.

(공중에서)↓↙←+LK/MK/HK심벌즈 크래쉬(Cymbal Crash)

공중에서 커다란 심벌즈를 꺼내 대각선 아래쪽으로 타격한다. 약, 중, 강으로 갈수록 타격 횟수가 하나씩 증가하며, 시전 시간도 조금씩 느려진다. 다운 효과 때문에 콤보 연계에는 그리 좋은편이 아니나, 딜레이가 적은데다 심벌즈에는 타격 판정이 없고, 시전시 뒤로 살짝 물러나기 때문에 치고 빠지는 용도에도 안성 맞춤이고 타이밍을 잘 맞추면 A선 열차로 간다 잡기콤보로 상당히 쓸만한 스킬.

(공중 발동 가능)(상,중단 공격일 경우)피격 직전 →노이즈 캔슬(Noise Cancel)
(하단 공격일 경우)피격 직전 ↓

위에서도 언급된 블로킹 기술이다. 거대한 심벌즈 하나를 꺼내들어 접수방패로 삼는다.
빅 밴드의 특성과도 같은 스킬로 콤보형 캐릭터들을 상대로 카운터를 먹이는 것이 가능해진다. 하지만 타이밍 잡기가 굉장히 까다로운 축에 속해 원거리 견제 카운터 기술로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다. 이 경우는 황동 너클이 훨씬 쓸만하다.

→ HP MP LP →+연주를 지속하려면 펀치백파이프 블루스(Bagpipe Blues)

백파이프를 꺼내들어 분다. 꺼내드는 백파이프나 빅 밴드의 몸이나 타격 판정도 존재하지 않고, 슈퍼아머 역시 존재하지 않는다. 여기까지만 보면 흔한 도발 모션으로 보이지만, 이 기술의 진가는 따로 있다. 바로 1단계 블록버스터를 강화해 준다는 것.
백파이프 블루스를 발동시킨 뒤 이 기술이 적에게 맞아 끊기지 않고 자의로 끊었다면 빅 밴드의 몸에서 음표 이펙트가 나오는데, 이 상태가 바로 블록버스터가 강화되었다는 표식이다. 실전에서 쓸 수 없을 것만 같으나 HP 황동 너클 혹은 A선 열차로 간다가 들어간 경우 적이 멀리 떨어지게 되는데, 이 경우 연주해주면 적에게서 떨어진 상태로 최단 시간 안에 블록버스터를 강화할 수 있다. 일단 강화되면 제한 시간도 없고, 연주 시간에 비례해서 블록버스터가 강화되는 것도 아니니 실전에 써먹도록 하자. 물론 같은 빅 밴드나 피콕, 더블처럼 원거리 견제기가 있는 캐릭터 상대로는 막히기 쉬우니 조심할 것.
최단 시간에 강화를 발동시키는 가장 쉬운 법은 발동 커맨드만 누르고 지속 커맨드를 누르지 않고 떼는 것이다. 이러면 강화 효과가 나타날 때까지 최단 시간으로 연주를 지속시키다 끊는다. 혹은 → HP MP → LP 커맨드로 발동 시키는 것도 좋다.

4.2. 블록버스터

↓↘→+PP[23]슈퍼 소닉 재즈(Super-Sonic Jazz)

백파이프 블루스 강화 이후 동일 커맨드튜바 튜바(TUBA TUBA)

게이지 1개 소모. 백파이프 블루스로 강화 가능하다.
거대한 트럼펫을 두르고 돌진하며 적을 뒤로 날려버리는 기술로, 발동 선딜이 굉장히 빠르며 덩치가 큰 빅 밴드의 특성상 범위가 굉장히 넓다. 주로 콤보의 끝자락에 많이 사용하게 되고, 태그되어 나오는 적을 상대로도 타이밍 맞춰 피를 깎아줄 수 있는 기술.
백 파이프 블루스로 강화하면 마지막에 적을 날려버리는 모션 대신 오라오라를 사용한다. 데미지가 굉장하고 여유가 있다면 콤보를 집어넣을 수 도 있기 때문에 빈틈 날 때마다 강화해서 쓰자.

공중에서↓↘→+KK팀파니 드라이브(Tympany Drive)

백파이프 블루스 강화 이후 동일 커맨드죽음의 종소리(Death Toll)

게이지 1개 소모. 백파이프 블루스로 강화 가능하다.
공중에서 발동 가능한 블록버스터로 팀파니를 무기로 써서 음파 공격을 날리는 기술. 공중에서 빅 밴드의 움직임을 방향키로 설정 가능하다. 즉 기술을 전부 다 때려넣으려면 적이 맞는 것에 맞춰서 빅 밴드를 이동시켜야 한다.
공중 발동 블록버스터의 특성상 콤보에 우겨넣기는 살짝 어렵고, 공중 킥 견제와 섞어 쓰면서 빈틈을 노려 날려주면 좋다.
백파이프 블루스로 강화하면 마지막에 공중 잡기가 추가되며 이 기술이 바로 죽음의 종소리이다. 기본 공중 잡기와 달리 종을 아예 박살내기 때문에 타격감이 훨씬 훌륭해진다.(...) 항목에 포함된 트레일러에 나온 공중 잡기는 바로 이 죽음의 종소리. 뎅~ 하는 소리가 일품이다.

튜바 튜바와는 다르게 죽음의 종소리의 경우 적이 가드하거나 중간에 공격범위에서 벗어나면 발동이 안되지만 강화 역시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실패했다고 다시 백파이프를 불 필요는 없다.

↓↙←+PP연주 시작(Strike Up The Band)

게이지 3개 소모. 트럼펫 여러 개를 바닥에 깔고 탄환을 쏘아올리는 기술이다. 다만 스컬걸즈의 3단계 블록버스터답게 취급이 그렇게 좋지 않으며, 결정적으로 트럼펫을 깔 때 가드에 막히면 후속 탄환 발사가 아예 없다.
구석 콤보에 끼워넣을 때 많이 쓰며, 막 지르기에 딱히 좋은 스킬은 아니다.
게이지 소모량이 큰 관계로 자주 보이지도 않고, 게이지 1칸 블록버스터들이 더 좋은 관계로 어시로 굴릴 경우에는 자주 보기 힘들다. 다만, 주 캐릭으로 사용할 경우 언제 쓰러뜨리냐에 따라 생존 가능성이 변화무쌍하게 바뀌기 때문에 상당히 자주 볼 수 있다.

콤보 단어를 모으는 도전과제를 깰 때 쓸만하다(...) 콤보에 섞어서 쓰면 탄환 발사형 블록버스터 특성상 히트가 굉장히 많이 쌓이기에 평소에 할 수 없었던 히트의 콤보를 띄우는 것도 가능하다. 써먹자.

(MP 도중)[24]+LP,↓+LK,LP,LP+MP[25]사치모[26] 솔로(Satchmo Solo)

게이지 5개 소모가 끝나기 전 ↓↘→ + PP사치모 데스 블로우(Satchmo Death Blow)

게이지 5개 소모. 백파이스 블루스로 강화할 수 없다.
본 항목에 집중적으로 설명되어 있는 더 월드의 패러디 기술이다. 상단에 자세히 기술되어 있으니 상단 참조.

블록 버스터 게이지가 더럽게 안모이는(...) 빅 밴드 특성상 듀오 & 트리오로 굴리는 경우는 볼일이 거의 없는 기술에다 발동커맨드가 까다로워 말 그대로 허용하는 것 자체가 굴욕인 초필살기. 물론 때리는 쪽에서는 엄청난 쾌감이 느껴지겠지만 다만 5게이지를 소모하는 것 답게 상당히 강하며, 콤보와 겸용하면 1 : 1 대전에서 상대 체력을 한큐에 까버리는 것도 가능하다.

5. 작중행적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빅 밴드의 스토리는 뉴 메리디안 시티의 한 빌딩의 옥상에서 시가지들을 바라보며 과거를 회상하는것으로 시작한다. 지금의 모습이 되기 전의 빅 밴드는 과거 ‘벤 버드랜드’라는 뉴 메리디안의 경찰이었다. 정의감이 투철했던 버드랜드는 업무인 메디치 마피아들을 검거하며 다녔고 그 결과로 메디치 마피아들과 한 패인 부패경찰들에게 얻어맞아 가사상태 수준이 된 채로 퇴직당했다. 이후 그것을 발견한 안티 스컬걸 연구소에서 죽기직전인 버드랜드를 데려가 지금의 빅 밴드가 나오게 된다.

그렇게 과거 회상을 마친 빅 밴드는 스컬걸 추적을 위해 뉴 메리디안을 순찰하다 메디치 마피아의 본거지중 하나인 리버 킹 카지노에 들어서고 거기서 세레벨라와의 마찰을 겪지만 손쉽게 제압해 버린다. 그러던 중, 8번 연구소에서 아비안 박사로부터 배신자가 연구소를 쑥대밭으로 만들고 있으니 도와달라는 SOS요청을 받고 바로 복귀하지만 이미 상황은 손쓰기엔 늦은 뒤였다. 거기서 자신의 모습을 하고있던 더블과 한바탕 붙은 뒤, 더블이 물러나자 쑥대밭이 된 연구소를 조사하던 중 밸런타인의 메스를 발견하고 밸런타인이 배신자란걸 바로 눈치채며 그녀를 단죄하기로 결심한다. 그 전에 생존자가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연구소 주변을 수색하던 중 피콕이 나머지 생존자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아비안 박사의 원수를 갚기 위해 스컬걸을 박살내러 가려는 것을 목격하고 그녀를 보호하기 위해 막아서며 엄중히 타이르지만 피콕은 자신만만해하며 방해하지 말라고 하자 어쩔 수 없이 피콕을 막으려 한다. 하지만 방심한 틈을 타 피콕의 부하인 추인간 토미의 기습을 받아 기절당하여 피콕을 보내주게 되고 걱정스러운 마음에 8번 연구소 사람들에게 쑥대밭이 된 연구소를 맡기고 피콕를 추적한다.

그러던 중 미스 포츈에게 메디치 마피아 일원이라는 오해를 사게 되어 한판 붙지만 손 안대고 코푸는 수준으로 제압한다. 그때 버드랜드의 옛 동료 어빈이 나타나 중재를 하고 그에게 미스 포츈은 자신의 사건 조사 파트너라며 미스 포츈이 무례를 범한 것을 사죄한다. 이에 빅 밴드는 비꼬듯이 말하면서도 지금까지 벌어진 상황들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나눈 뒤 서로 협력을 하기로 한다. 그러던 중 스컬걸인 블러디 마리가 빌딩 파편을 뽑아내 드는 것을 보고 경악하던 중 갑자기 나타난 브레인 드레인으로부터 스컬걸이 나타났으니 함께 그녀를 제거하자고 권유했지만 자신이 사랑하는 도시인 뉴 메리디안이 쑥대밭이 되길 원치 않는 빅 밴드가 거절하자 페인휠을 불러내어 반항하는 그녀를 억지로 조종해 빅 밴드를 죽이려 하지만 역으로 페인휠만 제압되는 상황이 되었다. 이에 브레인 드레인은 그녀를 강제로 조종하려고 시도해보며 끌고가려하지만 빅 밴드에게 저지당해 물러난다. 그리고 빅 밴드는 자상하게 페인휠을 달래며 "너는 그의 말을 들을 필요가 없으니 내가 지내고 있는 8번 연구소에서 지내고 있으렴."이라고 말한다. 과연 8번 연구소 아이들의 아버지라 불릴만한 대인배 그리고 8번 연구소의 개조병사인 리덕에게 페인휠 데리고 피신할 것을 부탁한 뒤, 피콕을 찾기 위해 스컬걸의 본거지를 찾아간다.

그곳에 도착한 빅 밴드는 배신자인 발렌타인과 더블을 만나고 피콕이 이미 스컬걸과 싸우고 있으니 죽을 것이다라며 비웃자, 분노한 빅 밴드는 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며 교훈을 해주고 두 여자를 두들겨 팬 뒤 블러디 마리가 있는 곳으로 향했고 거기서 부상을 입은 피콕을 발견한다. 그 다음 피콕과 협력하여 마침내 블러디 마리를 쓰러트리고 스컬 하트를 파괴하는데 성공한다. 이때 스컬 하트가 최후의 발악으로 네가 날 파괴해봤자 난 계속 다시 태어날 것이다!라고 하자 그래서 뭐?라며 쿨하게 씹어주는게 일품.

그리고 피콕을 데리고 밖으로 탈출한 버드랜드는 피콕에게 너는 배우는 것을 멈추면 안된다. 이건 해피 엔딩이 아니다.라며 인생의 조언을 해주며 스토리는 막을 내린다.

6. 사족

다른 캐릭터와 다르게 스탠딩 이미지를 좀 음흉해 보이는 초기의 컨셉아트에서 그대로 가져 쓴데다 게임상의 포트레이트도 성의없이 뉴트럴 자세에서 위쪽만 대충 잘라붙인 모습이고, 그 스토리상 비중도 그다지 크지 않는 등 은근히 취급이 좋지 않다.남캐라서 그런가?

어시스트의 경우 황동 너클과 비트 익스텐드, A 트레인이 자주 쓰이는데, 하나하나의 성능이 참으로 흉악하다. 황동 너클과 트레인의 경우 맵 전체를 아우르는 미친 사거리에 일정 시간 본체 대신 맞는 고기방패까지 겸하며, 비트 익스텐드의 경우 정신나간 대공판정을 보여주는 데다 결정적으로 셋다 슈퍼 아머나 무적시간이 붙어있다. 이 때문에 커뮤니티 사이에서도 빅 밴드를 꺼내드는 것 자체에 양심이 찔린다는 유저들이 많이 보인다. 다만 예외적으로 솔로의 경우 커다란 맷집과 느린 기본기들 손이 많이 가는 편이라서 고수대전으로 갈수록 보기 힘들어진다.

경찰일적 당시의 신체적 특징, 피부 색을 보면 흑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성우인 리치 브라운 역시 흑인.

그리고 모자 안쪽은 모히칸 컷. 앉아 중 킥 시전시 모습과 피콕과의 대화중 놀라는 모습에서 나온다.

미들 펀치를 통해 프리 폼을 발동하면 추가로 누르는 버튼에 따라 다양한 음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하라는 격투는 안하고 음악을 연주하는 기인들이 있다.

youtube(4qcjCnkbROY, width=250) youtube(GSAaz47YmGs, width=250) youtube(uSAjGwSHPFI, width=250)
프리폼을 이용해 연주한 U.N.오웬은 그녀인가? 같은 유저의 작품인 나팔수의 휴일[27] 한국 유저가 연주한 군대 기상나팔
하지마 색깔도 적절하게 국방... 아니 초록색이다.

각각의 컬러링은 다음과 같다.
1P-디폴트
2P-콜책('콜책:더 나이트 스토커'의 주인공)
3P-Q(스파3 Q 엔딩버전)
4P-마이클 잭슨의 스무스 크리미널
5P-마이티 몰핀 파워레인저의 토미(화이트 레인저)
6P-빅 잠(기동전사 건담)
7P-세피아풍 옛날 영화
8P-딕 트레이시
9P-슈투름(어드벤스 워즈)
10P-자쿠즈레 노논(극교복 버전)
11P-패미컴
12P-메가드라이브
13P-퀘스천(DC 코믹스)
14P-디디디 대왕(별의 커비 시리즈)
16P-로보캅
17P-빅 더 캣(소닉 더 헤지혹 시리즈)
18P-가토(크로노 트리거)
19P-Big-O(The Big-O)
22P-네가덕(다크윙 덕)
15P,20P,21P-오리지널

----
  • [1] on the beat는 순찰 중이란 뜻을 가진다. 빅 밴드의 주 공격이 악기를 이용한 것이니만큼 중의적인 말장난인 듯 하다.
  • [2] 기계와 융합한뒤 오일가 섞였다. 혈액형이 아니라 음계잖아 애초에 오일이 섞였다는데 왜 음계가
  • [3] 기계를 제외하면 43kg인데 사이보그화가 되면서 육체쪽이 많이 손실된 모양이다.
  • [4] 처음 프로필이 공개됬을때 스리사이즈는 불명이였으나 추가됐다. 목 윗부분, 내장기관을 제외하면 죄다 기계로 이루워져 있는데 살 치수를 잰게 아니라 기계 둘레를 포함해 잰거 같다.
  • [5] 원문은 4-part harmony.
  • [6] 원문은 the flat 5th. 감 5도(dim 5th)의 별칭으로, 플랫 5도라고도 한다.
  • [7] 원문은 the spirit of the law.
  • [8] 원문은 unresolved dissonance.
  • [9] 원문에는 작은 따옴표가 없다. 부하 경찰들에 의한 린치를 돌려 말한 내용이다.
  • [10] 원문 His technology may be dated, but he more than makes up for it with experience and fortissimo.
  • [11] 참고로 피콕은 최신기술이 투입되어 8번 연구소 최고의 걸작이라고 불린다.
  • [12] 스컬 걸즈는 게임의 최종 보스인 "스컬걸"들을 말하는거지 안티 스컬걸을 말하는게 아니라는걸 알아두자. 스컬걸은 여자 뿐이지만 작중 남자 안티 스컬걸은 빅 밴드 말고도 많다.
  • [13] 덩치가 커서 그런지 걷는 속도 자체는 상당히 빠르다. 문제는 이단 점프의 체공시간이 길고, 공중대쉬가 안 되어서 전체적인 기동성이 떨어진다는 것.
  • [14] 트레이닝 모드에서 약발만 써도 어택 데이터 수치에 머리가 닿을 정도. 그래서 인지 빅 밴드 전용 콤보까지 나오고 있다(...). http://www.youtube.com/watch?v=6ksg34x_fjM
  • [15] 단, 버튼을 안누르고 트럼펫을 부는 C나 G음은 커맨드상으로 구현이 불가능하기에 실제 트럼펫에서는 단독으로 누를 일이 없는 3번 실린더로 대체하였다. 때문에 해당 음을 연주할때는 커맨드와 달리 스프라이트상으론 실린더를 누르지 않는다.
  • [16] 음표가 나타난 이후에만 강화효과가 적용된다.
  • [17] 하부 공격은 아래키
  • [18] 8분 25초에 잠시 나온다
  • [19] 게임 내 커맨드 리스트가 기준이므로 이 항목에서 설명하는 커맨드는 플레이어를 왼쪽에 두고 해석해야 한다.
  • [20] 정확히 말하자면 타격 잡기다. 첫 타격이 막히면 아예 후속 공격이 발동하지 않는다.
  • [21] 기술명의 모티브는 재즈 뮤지션 듀크 앨링턴의 Take The 'A' Train.
  • [22] 기술명의 모티브는 재즈 뮤지션 존 콜트레인의 Giant Steps.
  • [23] 펀치 키 두개만 누르면 된다는 뜻이다.
  • [24] 트럼펫 연주 기능
  • [25] 스컬걸즈 오프닝 4음의 커맨드다.
  • [26] 레전드 재즈 트럼펫 연주자 루이 암스트롱의 애칭인 사치모가 모티브.
  • [27] 둘 다 오토 플레이. 이거 말고도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