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빅 마마

last modified: 2015-02-18 12:21:05 Contributors

Big Mama

Contents

1. 일본의 락 밴드인 BIGMAMA
2. 대한민국의 가수
3. 요리 연구가 이혜정의 별명
4. 메탈기어 솔리드 4 - 건즈 오브 페트리어트에서 등장하는 인물
5. KBS의 텔레비전 프로그램




1. 일본의 락 밴드인 BIGMAMA

이를 표시할 때에는 영어로 BIGMAMA라 표기한다.

카나이 마사토(金井政人, 보컬, 기타), 카키누마 히로야(柿沼広地, 기타, 보컬), 리아도 이부(リアド偉武, 드럼), 야스이 히데토(安井英人, 베이스), 히가시데 마오(東出真緒, 바이올린)으로 이루어진 일본의 믹스 밴드이다. 한국에서의 인지도는 미미한 편이었지만, 최근 GEROCK 프로젝트(독일의 탄산수 회사와 결탁하여 탄산수 음을 집어넣은 악곡을 밴드가 연주하는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유비트 시리즈에 나오는 곡인 MAN WITH A MISSION의 곡 Get Off of my way나, [Alexandros]의 STARRRRRRRR 등등의 여러 명곡을 내보냈다)로 인하여 국내에도 마니악한 팬층이 상당수 생겼다.
소속사는 UK프로젝트로 해외파(주로 영미권.) 일본 밴드를 대다수 영입하였기에, 영미권의 락음악을 듣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도 있다.

여담으로 GEROCK 아티스트중에서는 유일하게 BEMANI 시리즈에 얼굴을 못내밀었다카더라.

2. 대한민국의 가수

3. 요리 연구가 이혜정의 별명

이혜정 참조

4. 메탈기어 솔리드 4 - 건즈 오브 페트리어트에서 등장하는 인물


일어판 성우는 츠키 마리, 영문판 성우는 Lee Meriwether.

메탈기어 솔리드 4 - 건즈 오브 페트리어트에서 등장하는 인물로, 동유럽 지역에서 애플 오브 로스트 파라다이스(실낙원사과)라는 이름의 저항세력을 이끌고 있었다. 애국자들에게 생포되어 사이보그로 개조된 라이덴을 구출한 것도 그녀로, 솔리드 스네이크를 만나자 자신의 정체를 알려주었다.

이름부터 빅 마마. 빅 보스와 연결되는 것처럼 그녀의 정체는 메탈기어 솔리드 3EVA였다. 포터블 옵스 이후부터 빅 보스를 따라 애국자들의 구성원으로 활동하고 있었으나, 빅 보스가 아우터 헤븐 봉기를 일으킬 때부터 오셀롯과 함께 애국자들에서 이탈했다. 하지만 그녀 또한 무서운 아이들 계획의 중요 인물로서 빅 보스의 유전자와 일본인 여성의 난자를 합성한 개체를 자신이 대리모로 자원하여 낳은 것이었다. 즉, 스네이크를 낳은 어머니.(단, 그녀의 유전자는 난자 단계에서 제거되어 스네이크에게 전해지지 않았다.)

잔지바랜드에서 빅 보스의 유체가 수거되자, 빅 보스의 유체를 찾기 위해 연구시설에 침투하여 빅 보스의 유체를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신체의 손상이 심한 상태였기 때문에 식물인간 상태로 보존되어 있었으며, 솔리드 스네이크를 따라온 소형 게코에 의해 위치가 발각되자 빅 보스의 유체를 레이징 레이븐의 추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탈출전을 펼쳤다.그 와중에 유탄을 한발 맞았고 이 후 레이징 레이븐의 공격으로 오토바이가 전복되면서 튕겨나가는데 하필 날아간 곳이 뾰족한 돌기가 있던 곳이라 돌기에 등을 찔려서 큰 부상을 입는다.(이런 탓에 이 후로의 데모신에서는 상당히 갈라지고 쉰듯한 목소리가 된다.)

그러나 이미 리퀴드 오셀롯에게 나오미 헌터가 전향하면서 빅 보스의 유체가 리퀴드의 손에 넘어갔고, 리퀴드에 의해 불 속으로 던져졌다. 이에 불타는 유해를 구하려고 불 속으로 뛰어들었으며 스네이크는 그녀를 구하기 위해 뛰어들었다가 왼쪽 얼굴에 화상을 입었다. 그리고 스네이크의 몸에 있던 FOXDIE로 인해 빅 마마는 스네이크의 옆에서 숨을 거두게 된다.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사실 불타버린 유체는 빅 보스의 것이 아니라 솔리더스 스네이크의 유체였다. 과거 EVA가 라이덴을 구출할 때 시설에는 뇌사 상태의 솔리더스도 유체 상태로 남아있었고, 그녀가 빅 보스의 유체를 구성하기 위해 사용하고 남은 부위를 이용해서 애국자들을 속였던 것이었다.

여기에다 오셀롯이 합세하여 '빅 보스의 유체를 강탈한다'는 거짓된 작전을 세우고, EVA와 짜고 죽자살자 뺏어내어 태워버린 뒤, "지금 이 순간 빅 보스는 죽었다, 그리고 이 자리에서 Guns Of Patriots의 서막을 연다" 며 보란듯이 떠들어대 더 이상 빅 보스가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애국자들을 낚아버렸다. 즉 빅 보스 유체 강탈 사고와 GOP 선언은 처음부터 오셀롯과 EVA가 철저하게 계획한 사건이었던 것이다. 한마디로 전부 자작극. 하지만 빅 마마는 스네이크의 몸에 자신을 죽게 만들 FOXDIE가 이식되어 있다는 사실은 몰랐던 것 같다.[1]

3의 마지막 독백에서와 달리, 진실로 빅 보스를 사랑하고 있었던 여성.
레지스탕스 조직의 조직원들도 자기 자식처럼 생각했었고 솔리드 스네이크도 자신의 친자식처럼 생각하는 모습도 보인다. 그야말로 빅 마마.

5. KBS의 텔레비전 프로그램

----
  • [1] 그래도 마지막 임무를 다하고 의 곁으로 간다는 데에 만족하면서 죽었으니 다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