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블로섬

last modified: 2015-04-13 07:45:08 Contributors

Contents

1. 이름 유래
2. 외모
3. 설명
4. 특수 능력
5. 기타

파워퍼프걸 정규멤버
블로섬 버블스 버터컵

1277066819_blossom.jpg
[JPG image (Unknown)]


파워퍼프걸의 주인공.

오리지널 성우는 캐시 카바디니(Cathy Cavadini) 또는 캐서린 카바디니(Catherine Cavadini). 한국 더빙판 성우는 SBS최덕희, 투니버스양정화[1], 카툰 네트워크박선영. 일본판 성우는 아소 카오리, UG판은 카사이 리츠코.

1. 이름 유래

이름의 유래는 꽃이 활짝 피는 것처럼 상큼하게 말을 해서 블로섬(Blossom). 자매들 중에 제일 처음으로 유토니움 교수에게 말을 걸고 자신들의 이름을 지어달라고 부탁해서 처음으로 이름을 받았다.

2. 외모

이미지 컬러는 선명한 핑크(Pink). 가끔 일러스트나 캐릭터 삽화에 따라 레드(Red)로 대체될 때도 있으나 애니메이션을 보면 선명하게 핑크색인 걸 알 수 있다. 붉은 빛이 감도는 주황색의 긴 머리칼을 붉은 하트 장식이 달린 분홍색 핀으로 포니테일 생머리가 아니었어?! 다들 처음엔 이런 반응을 합니다로 만들어 다듬은 후 머리에 포인트로 커다란 빨간 리본을 하고 있다.

작중 설정에 따르면 머릿결이 상당히 좋은 듯. 어찌나 좋은지 버블스가 그 머릿결로 토끼 모양을 만들 정도이고 다른 자매들로부터 부러움을 한껏 받고 있는 듯. 하지만 그 때문에 개그 캐릭터로 전락해버리는 에피소드가 있다(The Mane Event).

3. 설명

신체를 구성하는 주 성분은 3가지 중 온갖 멋진 것들[2]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파워퍼프걸 내에서 맡고 있는 기믹은 리더, 전략가, 페미니스트, 정의감, 영리함(The smart one)등을 맡고 있다. 리더의 역할을 하고 있는 지라 두뇌 회전이나 사고 방식이 다른 자매들 중 가장 뛰어난 편. 말도 굉장히 잘하는 편이고 삼총사 내에선 맏언니 포지션이라 겁많은 버블스와 단순한 버터컵 사이에서 갈등을 중재해주기도 한다. 지적 수준이 굉장히 높아서 유치원에서 논어를 읽고 있는 게 목격되었고, 중국어도 열심히 배우고 있다. 엔딩 가사에서는 Blossom, commander and the leader(블로섬, 지휘자이자 리더)라고 거론된다.

리더[3]이자 맏이의 역할도 겸임하고 있어 팀 내 브레인인만큼 계획을 세우거나 적이 놓은 함정을 분석하고 간파해 역공을 가하기도 하는 등 두뇌 플레이로는 자매들 중 톱클래스. 그 외에도 버블스와 버터컵 간의 갈등을 중재하고 언니로서 두 여동생들을 이끈다. 어른스럽고 현실적이기 때문에 평소 발생하는 모든 상황에서 대부분 현명하게 대처하지만 가끔 납득이 안가는 괴랄한 판단력 혹은 지나치게 원칙주의적인 면모로 상황을 악화시키는 경우도 있다.[4][5] 버블스에 말에 따르면 블로섬은 타운스빌에서 제일 똑똑한 아이라고 한다. 파워퍼프걸에는 가끔씩 덱스터 보이 지니어스가 카메오로 등장하는데 이걸 진지하게 받아들이면 블로섬은 덱스터보다 머리가 좋다는 소리가...

전투에서도 출중하게 활약하는 편으로 프린세스를 상대할때 리더 및 맏언니 보정을 받아 나머지 두 자매가 쓰러질 동안 혼자서 완전히 개발살을 내며 해치워버리는등 단독 활약하기도 한다.

우등생인지라 기본적으로 블로섬은 나쁜 일을 하지 않는다는 평가를 주변에서 받고 있다. 한번 말한건 반드시 지키는 성격이라 능력 사용을 금지당하거나 하는 경우에 능력을 쓰려는 자매들을 제일 먼저 말리는 것도 블로섬(극장판, Girls Gone Mild 등).[6] 그밖에 완벽주의자 같은 모습도 보인다. 물론 시리즈가 기본적으로 옴니버스형식의 개그 시리즈라 그런것 없이 나머지 둘과 함께 그냥 날뛰는 에피소드도 많다.

성숙하고 어른스럽지만 그만큼 자의식 과잉에 자존심도 굉장히 세서 가끔 가다 다른 자매들을 반 강제적으로 이끌려고 하는 면을 보이며 이에 대해 다른 자매들은 언짢아한다. 버터컵은 아예 대놓고 '밥맛없다'며 디스. 근데 솔직히 이런 식으로 강압적으로 이끌지 않으면 안 될 정도로 산만한 자매들인지라 강제적으로 이끌지 않을려야 않을 수가 없는 게 실정. 한 쪽에서 문제 일으킨 걸 수습하는 동안 다른 한 쪽이 문제 일으키는 게 비일비재한 자매들인지라 맏이 입장에서는 아주 빡치는 노릇이 아닐 수 없기에...

파워퍼프걸 극장판에서 태어난 직후 받은 선물꾸러미들에서 고른 선물들은 책과 지구본, 실험세트 등. 술래잡기 때 남긴 궤적은 부드러운 곡선이 많았다.

4. 특수 능력

기본적으로 자매들과 동일한 능력을 가진다.

블로섬만이 가진 초능력은 아이스 브레스(Ice Breath). 나머지 두 자매가 가진 특수능력에 비해[7] 실생활은 물론 전투시에도 사용할수 있을 법한 꽤나 실용적인 능력이다. Ice Sore 에피소드에서 처음으로 사용한 힘으로 유토니움 교수나 유치원 아이들, 선생님에게 이 능력 때문에 주목을 받으며 버블스와 버터컵이 이를 못마땅하게 생각하여 질투하고 결국 모종의 이유로 능력을 사용하지 않겠다고 나머지 둘에게 약속한다. 그러나 결국 운석 충돌의 위기속에 버블스, 버터컵의 설득에 힘입어 능력을 사용하게된다. 뜨겁게 불타오르는 거대한 운석도 꽁꽁 얼려버릴 수 있다. 해당 에피소드 끝에서 능력을 다 써버렸다고 말하지만 그 후로도 계속 쓴다.

Nuthin' Special 에피소드에선 확실하게 블로섬의 개인 특수 능력으로써 거론된다. 사실 Ice Sore 에피소드 막바지에 파이어 브레스까지 쓰는 장면이 있었지만드래곤 브레스 아이스 브레스와 다르게 파이어 브레스는 그 이후 사용하는 모습이 잘 나오질 않을 뿐만 아니라 블로섬말고 다른 자매들도 쓰는 모습이 나온 적이 있다.

그 밖에도 머리에 묶은 리본이 사실은 대형 폭탄이라는 사실이 Forced Kin 에피소드에서 밝혀진다.

또한 Super Zeroes와 The Powerpuff Girls Rule 에피소드를 보면 운전을 할 줄 안다(?!).

5. 기타

----
  • [1] 후에 파워퍼프걸Z에서 이현선을 이어 아카츠츠미 모모코(모모)를 맡게 된다.
  • [2] Everything Nice. 소녀들이 좋아할 만한 멋지고 근사한 것들인 것으로 서술되고 있으며 주로 인형이나 장난감, 혹은 소녀들이 좋아할 만한 액세서리나 팬시 같은 잡화류인 것으로 추정.
  • [3] 블로섬이 리더라는 건 일단은 자칭이어서 다른 자매들(주로 버터컵)이 종종 자기가 리더여야 한다고 반항한다. 그래도 블로섬이 시키거나 하자고 하면 기본적으론 따르고 블로섬이 어떤 이유로 없어졌을 때 버터컵이 "블로섬이 없으니까 내가 리더"라고 주장하거나 블로섬보고 "리더 자리를 넘겨라"고 하는 등, 불만은 있을지언정 리더라고 인정은 받고 있다.제일 똑똑한데 그럼 어쩔꺼야
  • [4] 대표 일례로 여느때처럼 악당 3명을 혼내주려 하는데 알고보니 할아버지들이라 자매들과 시민들이 잡으라고 하는데도 불구하고 그냥 놓아 보내준다. 그리고 사태가 악화되자 내놓은 대책이 '할아버지대의 영웅들을 불러서 맡기자'라는, 그야말로 노인 학대와 같은 발상이었는데... 결국 할머니, 할아버지 영웅들 및 빌런들 전부 중태에 빠져 병원으로 실려 보내지는 사태가 벌어졌다.
  • [5] 한편 유토니움 교수처럼 블로섬이 빌런처럼 보이는 에피소드도 몇 개 있다. 대표적인 에피소드로는 타운스빌에 괴수가 나타나 혼란스러운 와중에 유토니움 교수가 평소 갖고 싶다고 노래를 부르던 골프세트를 아무도 없는 상점에서 발견하고는 몰래 가져와 어버이날 유토니움 교수에게 선물한 일이 있다(에피소드 A Very Special Blossom). 나중에 훔쳐왔다는 죄책감에 시달려 결국 자수했지만 죄는 죄이기에 교도소에 썩는 대신 사회봉사활동(200시간!)을 하게 된다.
  • [6] 또다른 예로 모조조조가 유토니움 교수와 자매들을 붙잡아놓고 블로섬에게 자신에게 영원한 충성을 맹세하라고 협박하자 블로섬이 "내가 말로만 그렇게 맹세할지 어떻게 아는데"라고 따지니 "넌 블로섬이니까."라는 대답이 돌아온다. 그리고 블로섬은 칫하고 혀를 찰뿐 아무 반박도 하지 못했다(에피소드 Not So Awesome Blossom).
  • [7] 사실 버터컵은 특수능력이라 말하기에도 민망하다...그냥 혀갖고 노는 특수기(?)다.그냥 혀 갖고 놀라는 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