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블랙봉

last modified: 2014-11-23 08:14:45 Contributors



구슬동자빅토리 구슬동자의 등장인물. 일칭은 쿠로봉(くろ-쿠로:검정)
성우는 세키 토시히코/강구한, 안지환(빅토리 후기). 어떤 성우든 간지라 딴지를 걸 수가 없다(일본판은 설정 연령을 의식한 것인지 미성이지만 더빙판(빅토리 전기까지)은 외모를 의식한 것인지 목소리가 중후해졌다. 단 빅토리 후기에서는 그런 거 없다.).[1]


공식 카드로 따지면 나이는 15~16살, 생일은 9월 6일 최고령인데 화이트봉 일행들은 반말깐다

구슬동자 캐릭터 중 인기가 많은 캐릭터. 전설편에서는 노르아크 제국의 친위대장이며 화이트봉과는 적대 관계였으나 그가 마지막 용사로 밝혀져 화이트봉 일행에 합류 다크 비다의 영혼을 무찌르게 된다. 즉 아군이 된 적 보정.

비다시티편에서는 교수봉의 손자로 설정되며 말이 없고 무뚝뚝한 캐릭터이며 사람들과 가까이 하는 것을 꺼려한다.(술집에 있는 바봉은 제외) 전사로서의 긍지가 강하며 단독 행동을 즐기긴 하지만 알고 보면 의리가 있는 사나이. 어떤 의미로 보자면 폭풍간지급의 캐릭터의 대명사. 츤데레 캐릭터이며 무인편에서 그 점이 잘 나타난다. 특히 42화에서 정점을 찍어 100% 인증. 여담으로 검은 컬러에 사나워 보이는 인상때문에 악역이라고 오해하는 사람도 있었는듯. 왠지 인상, 특히 눈매가 이 분 닮았다.

스스로 다크비다 사냥꾼이라고 부르며 화이트봉 일행과는 달리 강한 증오심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쌍둥이 동생인 노아르봉(잭)이 다크 비다에게 납치당했기 때문에 모든 시련을 자신의 숙명으로 여긴다.

파트너 비다몬은 사악한 에너지에서 레드봉의 구슬로 구해준 비룡이며 항상 그와 함께 동행하고 있다.

전설편에서는 하데스 봄버 화이터를 조종하며 비다시티 편에서는 블랙 거트링거, 블랙 크러스터, 블랙 데바스터를 조종한다. 후속작인 빅토리에서는 나이트 블랙, 크리스 블랙을 조종한다.

여담으로 일본에서는 7시 20분의 남자로 불리는데, TV 방영당시 07:00시에 시작하는 특성 상, 07:20경에 위치하는 클라이막스에 튀어나와 멋진 장면을 모조리 가져가버리는 패턴 때문에 붙은 별명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