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브리프

last modified: 2013-12-30 15:27:43 Contributors

Contents

1. 속옷
2. 드래곤볼의 등장인물.
3. 가이낙스의 애니메이션 팬티 & 스타킹 with 가터벨트의 조연.


1. 속옷

briefs
몸에 짝 달라붙는 삼각팬티를 가리키는 말. 주로 남성용 팬티를 지칭할 때 많이 쓰이는 말이지만 여성용 팬티를 브리프라고 부르는 경우가 없는 것은 아니다. 참고로 짝 달라붙는 사각 팬티는 드로즈라고 한다. 요즘 패션 추세로는 헐렁한 사각 속옷 트렁크 팬티에 밀리는 듯.

브리프(속옷) 항목 참조 (특히 흰색 삼각팬티 관련하여)

3. 가이낙스의 애니메이션 팬티 & 스타킹 with 가터벨트의 조연.


팬티 & 스타킹 with 가터벨트의 조연. ブリーフ. 가터벨트이상형.[1]


본명은 브리퍼스 록. 남자 고등학생. 소위 말하는 Geek 캐릭터.(SF와 오컬트 동아리에 들 정도로 초자연적인 것 마니아다. 등뒤에 고스트를 감지하는 백팩을 매고 다니고 있다. 고스트 버스터즈?) 소심한 성격으로 말을 더듬는 버릇이 있으며 팬티를 보고 첫눈에 반해 팬티를 쫓아다니고 있다.

이름의 유래는 남성용 삼각팬티인 브리프에서 따온 걸로 보인다. 4화에서 팬티가 이 녀석 팬티로 총을 만들었는데 크고 아름다운 샷건인 것과 이후 떡밥을 보면 대물의 소유자.[2] 과연 남조. 하지만 총알이 빨리 떨어지는 걸 보아 조루인듯 하다. 과연 남조. 팬티와 쎄…ㅆ!를 할 기회가 왔지만 로맨스와 시간을 요구하는 것으로 봐서 로맨티스트로 보인다.

쓰레기통에 처박히거나 차나 카펫 등에 치여 날아가거나 오물을 뒤집어쓰거나 하는 등의 험한 꼴을 자주 당한다. 또한 스타킹팬티에게 주로 이름이 아니라 기크 보이(Geek Boy)[3]라고 불린다.[4] 하지만 의외로 꾸준히 지원업무나 소소한 곳에서 활약한다. 역할로 따져보면 서포터. 허나 아무리 활약을 해도 제대로 된 취급을 받지 못하고 버려지기 일쑤였다.

동인쪽에서는 자주 여체화된다. 인물 전체를 성전환해보면 수줍음 많은 주근깨 소녀. 제법 귀엽게 그려진다. 대물 속성은 보통 거유 속성이 된다.

10화에서 보통 남자들은 경험하지 못할 일을 겪었다……. 그것도 가터벨트의 손에….

7화 후반의 에피소드에서는 옥션에 올라온 팬티의 팬티를 지키기 위하여 무려 22만 달러라는 거액을 들이며 경매에 참가하기까지 하였다.


12화 27편에서 드디어 본명(브리퍼스 록)과 진짜 얼굴이 나왔다. 진짜 얼굴은 역시나 꽃미남 미소년이고, 재벌 2세였다. 또한 이마를 까면 무슨 이유에선지 말을 더듬지 않게 된다. 스캔티와 결혼할 뻔 하다가 팬티와 도망치고,[5] 그리고 팬티에 의해 동정 뗄 뻔 했지만 이번에도 실패한다. 이유는 갑작스런 팬티의 처녀막 재생에 의해(…). 그리고 데몬 자매와 시장의 방해에 의해 어디론가 납치된다.
올빽하고 다녀라, 진심이다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13화, 다텐 시티 최정상에서 악마 자매에게 자신의 물건을 감상당하고, 코르셋의 의해 열쇠로 사용되려는 참에 재기한 팬티가 난입해 브리프의 동정을 가져간다![6] 이후 공중에서 붕가를 하는 신체험을 한 뒤, 천사의 힘을 되찾은 팬티가 악마 자매와 싸우는 동안 받아주지 않은 덕에 열쇠로 쓰이고 만다. 이후 헬즈 몽키 각성 최종형태에 들어간 모습을 보고 비웃음 당하거나(…) 하는 걸 보면 한동안 이번만큼의 진전은 힘들 것으로 보인다.[7]

그리고 코르셋과 싸우던 가터벨트가 죽은 뒤에도 별 반응 없는 팬티와 스타킹에게 "너희들은 진짜 Bitch야!"라며 처음으로 독설을 날리고 공기화한다. 이후 코르셋을 쓰러뜨리고 지옥 문을 닫은 천사 자매, 부활한 가터벨트와 함께 교회로 돌아온다. 그리고 거시기도 원래대로 돌아왔다.

근데 스타킹에 의해 팬티가 666분할되고, 충격적인 악마 커밍 아웃을 듣게 된다. 거기다 브리프의 거시기에 숨어있던 코르셋도 튀어나와 조각을 회수해 새로운 '헬즈 게이트'를 열게 될 장소인 '오텐 시티'로 떠나는 모습을 지켜본다. 그리고 마지막에 가터벨트에게 "가라! 브리프 & 자크! 출격!"이란 말을 듣는다. 그 뒤 To Be Continued가 뜬다. 다음 시즌부턴 조연이 아닌 주연으로 격상하게 될지도 모른다(…).

실제로 가이낙스 홈피에 떡밥성으로 올라온 스샷에서는 악마 자매들과 가터벨트와 당당히 주연자리를 맡게 되는듯.

덤으로 헬즈 몽키 일족이라는 것이 밝혀지고 봉인도 풀리게 되었다. 다만 봉인 푸는 조건을 생각하면 키스정도는 한 것 같다.[8]

----
  • [1] 3화에서 대쉬하기도 했고 6화에서는 전화번호를 교환했다.
  • [2] 6화에서 스캔티가 팬티 두 개로 샷건을 만들었던 걸로 봐서는 다른사람의 두 배가 아닐까.
  • [3] 괴짜 소년, 기~ㅋ~보이~
  • [4] 이름으로 아예 안 불리는 건 아니고, 가끔 브리프라고 불러주긴 한다. 후반부로 갈수록 드물어지지만.
  • [5] 덕분에 12화 이후로 팬티x브리프 지지자가 갑자기 늘어났다. 더군다나 방영 직후 업로드 된 팬아트들이 픽시브 데일리 랭킹 상위권을 휩쓸고 있다. 그야말로 팬덤폭발
  • [6] 그리고 팬티도 천사의 처녀를 줬다.
  • [7] 그래도 이후로 팬티에게 Geek Boy가 아닌 브리프라고 제대로 이름이 불린다.
  • [8] 시장이 말하길 천사의 입맞춤으로 헬즈 몽키가 각성 한다고. 다만 헬즈 몽키가 정확히 무엇인지는 아직 불명. 현재로서는 Hell's 門key가 아닐까 생각된다. 일본어로 문이 몬이라고 발음되는것을 이용한 말장난. 작중 브리프의 그것(...)의 역활을 보면 거의 확실시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