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브리가론

last modified: 2014-12-15 20:45:57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실전
3. 기타

652 브리가론
이름도감 번호성비타입
한국어일본어영어전국 : 652
센트럴칼로스 : 003
수컷 : 87.5%
암컷 : 12.5%

격투
브리가론ブリガロンChesnaught

특성 (PDW 특성은 *)
심록체력이 1/3 아래로 떨어지면 풀 타입 기술의 위력이 상승한다.
*방탄구슬이나 폭탄에 명중당하지 않는다.

분류신장체중알 그룹
가시갑옷 포켓몬1.6m90kg육상

진화
650 도치마론
Lv.16

651 도치보구
Lv.36

652 브리가론

방어 상성(특성 미적용)
이름4배2배1배0.5배
도치마론 도치보구 불꽃 얼음 독 비행 벌레노말 격투 에스퍼 바위 고스트 드래곤 악 강철 페어리물 전기 풀 땅
브리가론비행불꽃 얼음 독 에스퍼 페어리노말 격투 벌레 고스트 드래곤 강철물 전기 풀 땅 바위 악

종족치포켓몬HP공격방어특수공격특수방어스피드합계
650 도치마론566165484538313
651 도치보구617895565857405
652 브리가론88107122747564530

도감설명
650 도치마론
X머리의 가시는 평소에는 부드럽지만 힘을주면 뾰족하고 날카로워지며 바위를 뚫어 버릴 정도로 단단해진다.
Y머리와 등이 단단한 껍데기로 덮여 있기 때문에 트럭이 부딪혀와도 아무렇지 않다.
651 도치보구
X몸을 둘러싼 단단한 껍질이 적의 공격을 튕겨내고 날카로운 가시로 반격한다.
Y동료끼리 몸을 서로 부딪쳐 하반신을 단련한다. 자신이 먼저 싸움을 걸지 않는 온순한 성격이다.
652 브리가론
X몸통박치기로 50톤 전차를 뒤집는 파워를 지녔다. 자신이 방패가 되어 동료를 지킨다.
Y얼굴 앞에 주먹을 맞대어 방어 포즈를 취하면 폭탄의 직격도 견뎌낸다.

전 전용기 니들가드 [1]

1. 소개

포켓몬스터 X·Y의 풀 타입 스타팅 포켓몬. 모티프는 + 리건딘.[2] 이름의 유래는 한국/일본은 갑옷의 한 종류인 리건딘과 프랑스어로 밤을 뜻하는 마론을, 영어권은 밤을 뜻하는 영어단어인 체스넛(chestnut)과 드레드노트(Dreadnought)를 합성한 것으로 보인다.

개발진 발언에 의하면 6세대 스타팅 포켓몬들은 중세 판타지 RPG의 3대 직업인 전사마법사, 그리고 도적을 모티프로 했다고 하며, 이 중 브리가론은 전사에 해당한다.

2. 실전

튼튼해 보이는 외모에 걸맞게 공격과 방어가 높은 물리형 포켓몬이다. 방어는 모든 풀 타입 스타팅 포켓몬 중 1위. 그 때문에 스타팅 포켓몬 중에서는 능력치가 가장 비슷한 토대부기와 유사점이 매우 많다.[3] 상대적으로 후달리는 특방은 새로 등장한 아이템 '돌격조끼'로 해결할 수 있지만, 이 경우는 변화기를 쓸 수 없게 되는 단점이 있으니 선택은 자유.

풀/격투 타입이므로 암해머,우드해머, 씨폭탄 등 인기있는 풀/격투 기술은 대부분 정상적으로 잘 배운다. 인파이트를 못 배우는 것이 걸리지만 속도가 느린 편인지라 방어, 특방이 하락하는 건 치명적이라서 아쉬울 게 없다. 게다가 포유류 포켓몬인데도 불구하고 덩굴채찍, 씨뿌리기 같은 기술도 습득이 가능. 또한 선공기인 페인트도 습득가능하다. 전용기 '니들가드'는 방어+카운터와 합쳐진 성능을 가진 기술로 해당 항목을 참고할 것.

약점 또한 토대부기와 비슷하다. 스피드와 특방이 그리 높지 않고 불꽃/얼음/에스퍼 타입에 수준급의 특수 공격기가 포진해 있는 데다가, 방어가 높아도 4배로 터지는 애크러뱃은 기본이고 제비반환 등에도 끔살당하기 쉽다. 애초에 그냥 공격형으로 만들어버리면 프렌드사파리존에서 입수가 가능한 버섯모의 완벽한 하위호환이기 때문에 이미 각자의 개성을 찾은 마폭시, 개굴닌자에 비해 상당히 암울해 보이는 것은 사실. 레이팅 배틀에 보이는 거의 대부분의 브리가론들은 니들가드나 우드해머 등 폭넓은 풀 타입 기술을 통해 트릭키한 전술을 구사하고 있다. 그래도 6세대 스타팅 중에서 유일하게 지진을 배울 수 있다는 소소한 차별점은 있다.

숨겨진 특성 방탄은 언뜻보기엔 막는 스킬이 적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유용한 방어 특성. 파동탄, 오물폭탄, 섀도볼, 씨폭탄, 기합구슬 등등 탄, 볼, 폭탄, 구슬 계열 기술 전부를 무효화시킨다. 특히 약점 중 하나인 독 타입의 오물폭탄을 무효화시키는 것은 커다란 장점. 팬텀매지컬샤인이 없을 경우 브리가론 앞에서 모든 주력기가 봉쇄당한다. 하지만 5세대 드림월드특전 오물웨이브가 있다면 어떨까? 자세한 내용은 방탄 항목으로.

3. 기타

처음 도치마론이 공개됐을 때는 귀엽고 동글동글한 모습으로 푸호꼬 다음으로 인기가 있었다. 허나 진화형 도치보구가 공개되자 도치마론을 지지하던 팬들은 멘붕. 툭 치면 굴러갈 것만 같은 이상한 형태에 좌절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그래도 이때는 귀엽다는 평도 있었다. 그런데 이후 최종진화형 브리가론이 공개될 때는 도치마론과는 전혀 연관성이 없어보이는 특이한 외모와 컬러링 때문에 또 다시 많은 이들이 충격과 공포에 빠졌다. 다만 아무래도 사람들의 취향이 제각각인지라, 오히려 이 모습이 듬직해 보인다고 좋아하는 사람도 제법 있다. 육중한 몸집에 비해 얼굴이 귀엽다고 좋아하는 사람도 있는 편. 모 대마왕을 연상시킨다.

다만 GTS에 올라와있는 프리져의 적은 숫자는, 브리가론의 저조한 인기를 확실하게 대변해준다.[4] 수십마리가 올라와있는 썬더파이어와는 달리 GTS에 등록된 프리져의 숫자는 참담하게 적다. 물론 프리져 자체의 성능이 나머지 둘에 비해서 별로 좋지 않은 이유도 있겠지만.[5]

99118857d99438dd364f4563f23db84717689c4e1382597865.jpg
[JPG image (Unknown)]

특별한 색 브리가론은 색배치가 바뀌는데, 대한민국 육군을 연상케 하는 컬러(...)가 특징이다.

애니메이션에서는 10화에서 진화전인 도치마론이 등장하는데, 시트론의 포켓몬이된다.하지만 마지막에 나온 세레나의 산타걸 복장에 완전히 묻혀버렸다.그리고 지우처음이자 유일하게 잡지 못한 풀 스타팅이다. 너만 아니였어도 이로써 풀 스타팅 그랜드슬램이 깨져버렸다

포켓몬스터 XY -최강 메가진화-의 히로인 마농의 포켓몬이기도 하다.

----
  • [1] 오루알사에서 밤선인, 마라카치도 습득이 가능해졌다.
  • [2] 그래서 색이 다른 도치마론/도치보구는 몸의 녹색 부분이 갈색으로 물들어서 진짜 밤송이 같이 생겼다.
  • [3] 치명적인 약점(얼음 4배/비행 4배)이 하나씩 있는 물리계 탱커로 디자인되었다. 차이점이라면 공격과 특방은 토대부기가 높지만 속도와 방어는 브리가론이 더 높다는 것.
  • [4] 선택한 스타팅에 따라 출현하는 전설의 새가 결정되는데, 브리가론을 선택했을 경우 프리져가 나온다.
  • [5] 선택 시 썬더를 잡을 수 있는 푸호꼬를 골랐을 경우 엔딩 후 도치마론을 교환받을 수 있기 때문에 도치마론을 선택할 이유는 더더욱 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