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Links search for "브레인 서바이버"

E,AHRSS

BackLinks of 브레인 서바이버


Search BackLinks only
Display context of search results
Case-sensitive searching
  • 김기현(성우)
         한때 [[문화방송|MBC]]에서 연예인 두뇌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인 [[브레인 서바이버]]의 내레이터이자 참가자로 출연한 적이 있다. 그런 투잡을 즐기고 있었는지 그는 탈락자와 진출자 발표 때 '나는 탈락해도 이렇게 계속 출연하지롱!' 이라고 재밌게 약올린 적이 있었다.
          * [[브레인 서바이버]] - '''내레이션'''
  • 김용만
         [[2000년대]] 초반에 [[스타 서바이벌 동거동락]] 3기의 스페셜 MC, [[브레인 서바이버]] MC 등 MBC 굴지의 예능 MC로 발돋움한다. 당시 MBC 예능을 쥐락펴락했던 [[이경규]]에게는 좌용만 우[wiki:"조형기" 형기]가 있었으며, 단독 MC로도 활발한 활동을 보였다. 당시 [[이휘재]], [[남희석]]보다 높은 등급의 MC였으며 [[신동엽]]과 비슷한 등급이었다. 당시 [[유재석]], [[강호동]]은 MC로 명함도 못 내밀던 시절. MBC 방송[[연예대상]]을 몇 차례나 수상하며 [[승승장구]]했다. 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는 한해씩 걸러가며 이경규와 김용만이 대상을 나눠먹는 정도였다.
         사실 본인이 웃기지 못하는 것도 아니다. 남을 띄워주고 보완하는 데 더 능숙할 뿐. 일밤에서 방영했던 코너 <건강보감>에서는 '같이 등장하는 다른 모든 MC들과 심지어 게스트들에게까지 갈굼당하는 안습남' 기믹을 훌륭하게 소화하며 웃음의 50% 이상을 책임지기도 했다. [[나름]]대로 한 시대를 지배했던 MC답게 능력은 출중하다 할 수 있으며, 진행 능력으로만 따지면 역대급이다.[* 이런 진행능력을 가장 잘 발휘한 게 브레인 서바이버. 지금 관점에서 보면 사실상 '''[[세바퀴]]를 혼자서 진행한 셈이다.''' 이 중구난방 개판난전이 되기 십상이었던 코너를 잘 끌고 간 건 김용만 진행빨이 절대적이었다. 선우용녀, 양희은, 이경실 등 세바퀴 고정게스트들이 기가 셌다고 하지만 브레인 서바이버는 당시에 고정으로 노사연, 조형기, 김흥국에 --덤벼. 저들이 한번 난리나면 ㄷㄷㄷㄷ-- 선우용녀나 양희은과 비슷한 세대의 대선배 연예인들도 자주 한두명씩 게스트로 나오는 등 더 강했다. 거기다가 당시 김용만은 30대 중후반으로 40대인 세바퀴 진행자들의 나이보다 더 어렸다. 그럼에도 혼자 40~50대 선배 연예인들, 20대 어린 연예인들 가리지 않고 잘 소통하며 진행했다. 진행능력이 역대급이란 말은 과장이 아니라 진짜다.] 하지만 지나치게 무난한 이미지와 주로 MBC에서만 활동하는 점은 장벽이 됐을지도? 1인자가 진행도 하면서 본인도 구르고 뛰어야 하는 현 버라이어티 트렌드에 제대로 적응하지 못한 면도 있다. [http://entertainforus.tistory.com/87 # 2008년 당시의 한 블로거의 평가]
         [브레인 서바이버](혹은 브레인 서바이벌)의 진행자를 맡으면서 후반부에 나오는 퀴즈인 '''떡 먹은 용만이 찾기'''의 모델로 등장했는데, 몇몇 사람들에게 [고유명사]화 되었다. [무한도전]의 [여드름 브레이크] 특집에서 [정준하]가 그 유명한 "그 빡빡이들이 계속 이리 섞이고 저리 섞이고... [[차이나 타운]]은 온통 빡빡이야!"라고 하소연하자 [정형돈]이 "아~ 옛날에 떡 먹은 용만이 찾기처럼?"이라고 대답한다든지...
  • 대단한 도전
         2002년 9월부터 2005년 5월까지 방송되었던 [[MBC]]의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서브 코너. 동시기에 방영한 [[브레인 서바이버]]와 함께 '''일밤의 [[리즈 시절]]을 담당한 코너.'''
  • 문화방송
          * [[브레인 서바이버]]
  • 브레인 배틀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브레인 서바이버]]를 계승한 두뇌퀴즈 프로그램으로, 2008년 설날특집으로 파일럿 프로그램을 보낸 후 호응이 좋아 정규편성이 되었으나 지역방송과 시청률 부진으로 인해 종영된 안습 프로그램. 결국 [[흑역사]]로 전락하였다.
  • 브레인 서바이버
         일본 TBS의 게임쇼를 [[문화방송]]에서 정식으로 라이선스를 사들여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꼭지로 배치해 2002년 7월부터 2005년 4월까지 방송했다. 동시기에 방영한 [[대단한 도전]]과 함께 '''일밤의 [[리즈 시절]]을 함께한 코너이다.''' 참고로 일밤의 최고 리즈 시절은 2002년 월드컵 특집 [[이경규가 간다]]였다. 월드컵이 끝난 이후에도 그 후광은 [[대단한 도전]]과 [[브레인 서바이버]]까지 미쳐, SBS에서 [[X맨을 찾아라]]가 방영될때까지 주말 최고의 예능 프로그램 자리를 군림하였다. 김용만이 진행을 맡았으며 ‘지식이 필요없는 퀴즈 프로그램’이라는 타이틀을 내놓았다. 내레이션은 [[김기현]]. 사실 이 프로그램은 두뇌 퀴즈쇼이지만, 실제로는 순발력 문제가 많았으며 창의력 문제는 거의 적었다.
         비슷한 시기에 같은 MBC의 코미디 하우스에서 노브레인 서바이버라는 패러디 꼭지를 내보냈는데, 문제 난이도가 [[병맛]]이었다. 이 때 [[정준하]]의 활약이 돋보였다. 노브레인 출연자가 브레인에 참가한 적도 있고, 같은 게스트가 브레인과 노브레인 둘 다 나온 일도 있었다. 이 프로그램의 엔딩곡은 Jessica Andrews - Karma이다.
          * 예선전 문제는 방대하기 때문에 [http://ko.wikipedia.org/wiki/%EB%B8%8C%EB%A0%88%EC%9D%B8_%EC%84%9C%EB%B0%94%EC%9D%B4%EB%B2%84 브레인 서바이버/위키백과]를 참고.
         코미디 하우스에서 정준하와 문천식이 바보같이 행동하는 바람에 브레인 서바이버 자체가 패러디되어 2003년 5월 3일부터 코미디 하우스에서 노브레인 서바이버라는 코너가 생겨났다. mc는 표영호가 맡았고, 그 인기에 여세를 몰아 노브레인 서바이버 시즌2에서는 김현철이 mc를 맡고, 김영철, 박희진이 패널로 출연했으나 방송 몇 주만에 김현철에서 mc가 김학도로 바뀌었으며 김현철은 mc에서 패널로 내려왔다.
         브레인 서바이버 후반기에는 당시 한게임이 밀어주던 한게임 플래시 게임이 문제로 많이 나왔었다. 예를 들어 촛불끄기 게임인 마녀의 108번째 생일을 조금 응용해서 촛불이 몇 개 꺼졌는지 맞히는 문제라든가...게다가 한게임은 브레인 서바이버에 출연했던 게임은 옆에 따로 브레인 서바이버에 나왔던 문제 풀기라는 제목으로 방송에 나왔던 문제와 그 문제 부분의 대본도 제공되었었다. 하지만 지금은 한게임 플래시의 업그레이드 격인 팩군을 완전히 서비스 종료하면서 페이지와 플래시 게임 자체가 사라져 볼 수 없다. 한게임의 플래시 게임이 브레인 서바이버에 출연하게 된 자세한 내막을 아는 위키러는 [[추가바람]].
  •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
          * 문제는 [[브레인 서바이버]]와 비슷하게 3개의 플래시 게임 문제가 각각 2문제 씩 출제되었다.
  • 슈퍼맨이 돌아왔다
         게다가 장현성의 장인 어른은 [[브레인 서바이버#s-6.1|낙엽줄]]로 유명한 [양택조] 외할아버지이시다.
  • 엔터테인먼트 관련 정보
          * [[브레인 서바이버]]
  • 우정신
          * [[2005년]]에 [[MBC]] [[일밤]]의 [[브레인 서바이버]] 성우 특집[* 근데 성우 특집이었는데도 전혀 상관없는 [[조성모]]에 너무 집착한다고 해서 시청자들한테 까였다.] 때는 '''성우계의 대모'''라고 나온 적이 있다.(...) ~~소개할 게 그렇게도 없었나보다.~~[* 2015년을 기준으로 한다고 쳐도 46세로 한국 성우계에서는 오히려 중견급에 속한다. 더욱이 브레인 서바이버에 출연했을 당시에는 고작 '''36세'''였는데 대모라고 하기엔 너무 이른 나이였다.][* 사실 성우에 대해 모르는 일반인들에게 조금이라도 어필하려면 이렇게라도 강조하는 수밖에 없다. 이런 역 저런 역 했었다고 해봐야 알아듣기도 힘들고.]
  • 일밤
         2000년대 들어서도 [[러브하우스]], [[브레인 서바이버]], [[대단한 도전]] 등 일요일 예능 왕좌를 굳건히 지키고 있었다.
          * [[브레인 서바이버]]
  • 코미디하우스
         === 노브레인 서바이버 ===
          * 코미디 하우스의 대표코너 중의 하나이며, [[브레인 서바이버]]와 같이 유행했던 코너.
          *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코너 [[브레인 서바이버]]를 패러디한 것으로 [[정준하]], [[문천식]]이 바보연기를 하면서 문제를 푼다.
          * 문제는 브레인 서바이버의 문제들을 패러디했으며, 난이도는 터무니없을 정도로 쉽다. 예를 들어 풍선을 터뜨리는 문제를 낸 다음에 '터진 것은?'하고 보기는 1.풍선, 2.부모님 속으로 문제를 출제한다.
          * 또, 노브레인 서바이버에서 맹활약을 펼쳤던 정준하가 브레인 서바이버에서 우승하기도 했다.
          * 그 인기에 여세를 몰아 노브레인 서바이버 2기에서는 김현철이 mc를 맡고, 김영철, 박희진이 패널로 출연하다가 방송 몇 주만에 김현철에서 mc가 김학도로 바뀌었고, 김현철은 mc에서 패널로 교체했다.
  • 태조 왕건
         얼마나 대박을 치고 화제가 되었는지는 [[가족오락관]]에서 왕건오락관 그러면서 태조 왕건 출연진들만 모은 특집을, [[출발 드림팀]]에서도 왕건 드림팀하면서 태조 왕건 출연진들이 나왔을 정도. 심지어 MBC 주말 예능 '''[[브레인 서바이버]]'''에서도 직접 드라마 제목만 언급 안 될 뿐이지 출연배우 왕창 데려다가 사실상 태조 왕건 특집을 방영한 적도 있다.
Found 13 matching pages out of 284754 total pages

You can also click here to search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