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브락시스

last modified: 2014-05-14 02:01:49 Contributors



스타크래프트에 등장하는 코프룰루 구역행성. 수도는 보랄리스(Boralis). 토착생물로 북극곰 비슷한 우르사돈이 있다. 오리지널 시절에는 아무런 언급도 없었지만 종족 전쟁에서부터 본격적으로 언급되기 시작한다.

지구에서 이제 막 코프룰루 구역으로 진입해온 UED가 전진 기지로 골라 테란 자치령 영토들 중에서 가장 먼저 UED에게 공격받았다. 테란 자치령 영토였던 듯도 싶지만 그 이전에는 테란 연방의 식민지였으며[1] 사실 연방 식민지 이전에 우선 프로토스 식민지였다. 프로토스가 붙인 이름은 키라도르(Khyrador).[2]

종족 전쟁에서 꽤 많이 나왔다. 일단 바로 젤나가 사원을 가동시키는 데 필요한 우라즈 수정이 바로 여기에 있었다. 그리고 종족 전쟁의 테란 첫 번째 임무 장소가 여기였다. 여기서는 UED 부대가 기지 건설 지점을 잘못 잡아서 베스핀 가스가 없었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지만(…). 사실 행성 전체가 가스가 없는 건 아니고 그냥 UED가 자리를 잘못 잡아서였다. 사미르 듀란의 작은 기지에 베스핀 가스가 있다.

시기상으로는 우선 아르타니스가 이끄는 프로토스 군이 케리건과 함께 이곳에 있는 자치령 병력들을 급습하여 우라즈를 먹튀했다.[3] 그런데 타이밍이 절묘하게 맞아 떨어져서 마침 행성 대기권 안에 진입하던 UED 선봉부대에게 딱 걸렸다. UED는 황급히 방어를 했지만 아르타니스가 선두에 나서 약점을 찾아 돌파했다.[4] 이후 UED는 지표면으로 내려가 사미르 듀란과 만나고 브락시스의 수도 보랄리스를 샛길로 쳐들어가 점령하였다.

그 밖에 타소니스에서 회수한 정신파 교란기를 해체해서 브락시스로 옮겨와서 재조립해서 사용하였으나… 나중에 케리건과 친구들이 교란기를 멋지게 부수니 GG. UED가 패퇴하자 브락시스 행성의 언급은 없었다.

본편 외적으로는 엔슬레이버즈 : 다크 벤전스 캠페인에서 울레자즈와 연합한 알렌 셰자르의 기지가 이곳에 있었다. 스타크래프트64에서는 칼로스라는 저그 정신체가 알렉세이 스투코프의 시체를 입수하여 감염한 채로 부활시켰다. 하지만 레이너와 친구들이 달려와 칼로스를 털고(...) 스투코프를 깔끔히 치유, 탈출한 뒤 프로토스 함대가 정화했다. 이후 스투코프는 나루드에게 붙잡혀 실험을 겪다가 프로토스 백신의 효과가 사라져서 다시 감염된 테란이 되었다. 근데 나루드가 자길 죽인 듀란이었으니 스투코프를 2번 농락

어쨌거나 나중에 자치령 군대가 이곳을 다시 점령했지만, 차 알레프 전투에서 생환한 한 고참병은 "여기에 비하면 차는 천국이다"라고 말할 만큼 근무 환경이 열악하기로 악명이 높다. 엄청난 추위와 더불어, 빙하층이 엄청나게 두꺼워서 빙하가 움직이면서 대륙을 침식할 만큼이라니 흠좀무. 차 알레프 전투가 저그와의 최전선이고, 패퇴전이었으니 진짜 지옥의 상황임을 감안하면… 대체 어떤 근무환경일지 상상조차 가지 않는다. 게임을 보면 모든 종족에게 다 얼어붙는 날씨인데(...) 여기서 UED는 대체 뭘 했을까(...)

종족전쟁에서는 이 얼음지옥이 뭐가 좋은지 여러 종족과 세력들의 민폐스러운 방문을 자주 받았지만 스타2: 자유의 날개 시점에서는 별다른 사건도, 언급도 없었다. 1차 대전쟁 때부터 쿨타임만 되면 줄기차게 털린 불지옥차 행성과는 대조인 부분. 그래도 군단의 심장에서 칼디르 행성을 위시하여 설원지형 타일셋이 들어왔다.

현제 자치령 부대와 사이오닉 분열기 보호를 맡았던 UED의 패잔병들 사이에서 간간히 전투가 있다고 한다. 패잔병들이 아바던과 다른 행성들에 있는 패잔병들과 연락하나는 알려지지 않았다.

브락시스 알파(Braxis Alpha)라는 이름에 전혀 다른 환경인 행성도 있는데, 브락시스와의 관련 여부는 불명.

----
  • [1] 여기서 사미르 듀란이 이끄는 반란군들이 상주했으니, 예전에는 연방 식민지였을 가능성이 높다.
  • [2] 캠페인 중 제라툴의 발음을 들어보면 키래도어에 가깝지만, 한글화 기준으로 프로토스식 표기법을 따르면 키라도르다.
  • [3] 자치령이 맞다. 색깔이 빨강이고, 다음 임무에서 만난 UED는 하양이다.
  • [4] 브락시스 전투 참조. 참고로 UED의 방어부대는 공군격인 크로너스 윙이 보호하였다. 하지만 아르타니스는 죽기 아니면 항복 밖에 없었고 이에 소수 병력을 쓴 발전소 연쇄 급습으로 망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