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불후의 명곡

last modified: 2018-09-23 00:26:57 Contributors

Contents

1. 해피 선데이의 종영 코너
2. 2011년 이후 방영되는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KBS에서 방송되는 음악을 소재로 한 예능 프로그램의 브랜드명(?). 1과 2는 이름과 로고를 제외하면 그 성격이 크게 다르다.

등장 순서대로 배열한다.

1. 해피 선데이의 종영 코너

해피 선데이의 옛 코너 중 하나. 출연진은 탁재훈, 신정환, 김성은, 게스트 한 명.

유명 가수의 집으로 찾아가 노래를 배우는 코너였다. 대중 가수뿐만 아니라 소프라노 조수미나 국악인 김영임 씨도 출연한 적이 있었다. 코너가 끝날 때마다 잘 부른 사람과 못 부른 사람을 골라서, 못 부른 사람에게는 벌칙이 주어진다. 이 코너에서 가장 유명한 건 음치 김성은. 실제인지 연기인지 알 길은 없지만 음정과 박자를 무시하는 노래 실력을 보여준다. 이것 때문인지 유일하게 전용 테마곡인 '노래하지 마' 가 생기기도 했다. 가사 내용은 별 거 없다. '노래하지마~ 노래하지마~ 드라마에서~ 연기나해~' 인순이 편에서도 노래 소개 중에 뜬금없이 튀어나와서 인순이를 당황하게 했다.

컨츄리꼬꼬편을 끝으로 종영했다가 후에 새로 만든 꼬꼬관광 싱글 싱글이 망해버리는 바람에, 사실 처음부터 망할 운명이었다. 그 코너는... 연말 특집으로 부활했다. 그러나 레전드 가수를 계속 섭외하기에 어려움이 많아서 결국 종영했다. 프로그램 후반에는 작곡가에 전국 노래자랑 특집으로 송해 선생도 섭외한 적이 있었을 정도니..

참고로 신정환1박 2일과 불후의 명곡 중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 자신이 가수이기 때문에 음악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택한 것이다. 만약 1박 2일에 출연했으면 MC몽과 쌍으로..

불후의 명곡이 끝난 뒤 해피 선데이일밤은 컨츄리꼬꼬와 이경규를 맞트레이드했다. 결과적으로 KBS가 훨씬 남는 장사를 한 것이 됐다. 이경규의 남자의 자격 하나면 말 다 했다.

2011년에 완전히 다른 프로그램으로 부활했다. 2번 항목 참조.

2. 2011년 이후 방영되는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11년 6월 4일부터 2012년 3월 31일까지는 자유선언 토요일 2부 코너로 방송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