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부정

last modified: 2014-12-07 20:06:02 Contributors

Contents

1. 부정(否定)
2. 부정(不正)
3. 부정(不定)
3.1. 부정방정식
3.2. 항등식
4. 부정(父情)


1. 부정(否定)

긍정의 반대말. 격렬한 부정은 긍정이라고 카더라

2. 부정(不正)

바르지 못한것. 나쁜것을 통상적으로 의미한다

3. 부정(不定)

해를 정의할 수 없을 경우를 의미한다. 첫번째로는 식이 미지수보다 많아서 해를 정의할 수 없는 경우이고, 두번째 경우는 항등식이 되는 경우이다.

3.1. 부정방정식


x=y

미지수는 두개인데, 식은 한개다. 이 경우에서 해는 (1,1), (e,e),(99.99,99.99)등 무한하다.

대개 고등학교 1학년 공통수학에서 단골소재로 나오는 문제이다. 할때 그 부정방정식이다. 보통 이럴경우에는 문제의 조건이 자연수,정수,실수 로 정의되는 경우이다. 예를들어

x+3y=7

이라는 방정식이 있다고 하자. 식에서 미지수는 x,y두개이지만 주어진 식은 한가지이다. 이럴 경우에 다른 조건이 주어지지 않는다면 해는 무한하지만, 즉 부정이지만 이런 문제에서는 자연수라는 조건을 주게 된다. 이때 식은 해를 구할 수 있다.[1] 이렇게 된 방정식을 부정방정식이라고 한다. 하지만 이경우에도 해들은 좌표평면의 함수로 옮길경우 문제의 주어진 방정식을 만족하는 해가 무한하기 때문에 제한적인 해가 무한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3.2. 항등식


식을 정리하였을 경우 0=0이 나오는 경우를 의미한다. 예를들면

x+y=x+y

이러한 식이 있다. 이경우에 식을 정리해주면

0=0

미지수가 소거가 된다. 이때 x,y의 값의 범위는 (-∞,∞)가 되어버린다. 즉 임의의 실수 두개를 x,y값으로 지정해주어도 전부 해가된다는 것이다. 즉, 모든 실수가 해가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것도 부정이라고 한다.

흔히 쉽게 배울때

0×x=0

에서 x의 값은? 할때 '부정'을 의미한다. 이 식은 항등식이기 때문이다.



4. 부정(父情)

자식에 대한 아버지의 정.
----
  • [1] (1,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