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본고레 옥타보

last modified: 2013-10-13 21:03:49 Contributors

vongola_ottavo.jpg
[JPG image (Unknown)]

ボンゴレ・オッターヴォ. Vongola Ottavo.
가정교사 히트맨 REBORN!의 등장인물.

Contents

1. 설명
2. 뜻밖의 인기(?)

1. 설명

본고레 패밀리의 8대 보스. 이름은 다니엘라(Daniela).

무기는 보우건으로, 역대 본고레 중 유일한 여성 보스이다. 얼굴에는 조화의 문신이 새겨져 있다. 성격은 활달하고 씩씩한 여장부라는 것 같다. 잔니니 설명에 의하면 못말리는 왈가닥이였다고.

무기의 속성과 얼굴에 문신 등 초대 본고레 패밀리G와 약간 비슷한 구석이 있기도 하다.

본고레 옥타보가 권력을 잡았던 때는 2대, 4대와 더불어 가장 싸움이 많았던 시대였다고 한다.[1]

단행본 23권 하루하루 인터뷰에서 초상화가 등장하며 언급되지만, 어쩐지 미우라 하루와 인상이 비슷하다는 떡밥이 존재한다. 그런데 이건 생김새 문제가 아니라 어디까지나 '인상'인 듯하다. 츠나가 "그런가…? 이 사람은 어느 모로 봐도 서양 사람인데?"라고 하자 하루가 "하루는 정통 일본인 얼굴이라 죄송하네요!"라고 대꾸를 한다. 작화 상으로는 아무리 봐도 서양과 동양의 구별이 없지만.(…) (고로 작화 상으로 봤을 때는 일단 닮았다. 둘 다 포니테일이기도 하고.)

2. 뜻밖의 인기(?)

여성이라는 점에서 어필한 것인진 몰라도 본고레 프리모, 본고레 세콘도와 더불어 나름의 팬층과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이다. 만화책에서 고작 몇 컷 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4차 공식인기투표에서 무려 10위권 안에 랭크인한 흠좀무한 캐릭터이기도 하다. 게다가 이 때 리본 여캐 중에서 가장 높은 순위였다. 흠좀무(…)

이걸로 끝이 아니라, 5차 인기투표에서는 이 분이 무려 6위까지 했다!!! 아무리봐도 그냥 요행으로 치부하기엔 지나치게 높은 순위.(…) 가히 리본 인기투표계의 다크호스라 할 만하다. 사실 리본 여캐의 1인자는 크롬 도쿠로가 아니라 바로 이 사람이라는 말이 나오는 것도 이상한 일이 아니다.

리본의 인기투표에서는 10위권 안에 들면 코멘트를 하게 되는데, 5회 투표에서 그녀의 코멘트는 "인기라면, 나에게 영웅은 쭉 1대 였습니다. 그 분의 팬이죠."라고. 시대를 넘는 커플링?

그런데 사실 이 충공깽한 인기투표 결과는 어쩌면 (확실한 근거는 없지만) 리본판 파맛 첵스 사건일 수도 있다. 트롤들이 합심하여 본고레 옥타보에 몰표했는데 미처 화력이 딸려서(…) 이런 결과가 나온 것일 수도 있다는 것. 뭔가 정보를 아는 사람 추가바람

뭐 어디까지나 가능성이 있다뿐이지 명확한 근거는 없다. 어쩌면 본고레 옥타보가 진짜 뜻밖의 마성(...)을 가진 캐릭터일 수도 있는 노릇이고. 하지만 이 작품에서 그녀가 차지하는 잉여한 비중과 반비례하는 투표결과를 생각해볼때, 충분히 의심은 해볼만하다.

어찌됐든 여러가지 의미로 역대 본고레 보스 중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가지게 됐다는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인듯 하다.(…)
----
  • [1] 그도 그럴 것이 시대계산을 해보면 본고레 옥타보가 보스였던 때는 2차 세계대전 시기와 겹친다!! 이 다음 보스인 본고레 노노가 60년동안 권력을 잡고 있지 않았다면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