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보배마을

last modified: 2019-08-26 20:31:06 Contributors

カゴメタウン Lacunosa Town

Lacunosa_Town_Spring_BW.png
[PNG image (Unknown)]
지도 설명
옛날부터 내려오는 풍습을 지키며 규칙적으로 사는 사람의 마을
표어
보배무늬는 교차하여 엮은 부적 모양의 세모꼴
위치
Unova_Lacunosa_Town_Map.png
[PNG image (Unknown)]
인접 지역
서쪽 ← 하나 12번도로
동쪽 → 하나 13번도로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2에 등장하는 마을. 엔딩을 본 뒤 쌍용시티에서 빌리지브리지를 거쳐 갈 수 있다.

낮에는 다들 밖에서 돌아다니고 밤에는 죄다 집에 있는데, 이는 과거 마을 북쪽에 떨어진 한 괴물사람을 잡아먹는다는 전설이 지금까지 내려와서 생긴 전통이다.

포켓몬 센터에서 쉐이미 전용 변신 아이템인 그라시데아 꽃을 받을 수 있다.

마을의 맨 북동쪽 위에 있는 집에 사는 한 젊은 여자가 있는데, 매일 밤 옆에 마주 앉아 있는 남성이 바뀐다. 출장 샐러리맨[1]에 동네 낚시꾼, 마을의 유일한 경찰관, 포켓몬 (치라미), 유치원생까지 있다. "포켓몬이랑 유치원생은 잠깐 맡아주는 거겠지."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포켓몬 게임 제작사가 5세대부터 노골적으로 검은 닌텐도 요소를 넣는다는 걸 상기하면, 의도적인 게 맞다.

참고로 치라미의 주인은 "내 치라미는 항상 자기 멋대로 나간다니까. 밤이 되면 집으로 돌아오지만." 란 말을 하는데, 주인이 젊은 여자 집에 있을 때는 뒤에 "누굴 닮은 건지 모르겠어."(…)란 말이 붙는다.
----
  • [1] 이 사람이 이 여자의 남편이다. 2년 후인 BW2에선 아예 매일 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