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벨비티

상위 항목 - 메이플스토리/NPC

Contents

1. 기본 소개
2. 안습한 행보
2.1. 유니티 이벤트
2.2. 연합 퀘스트
3. 기타

1. 기본 소개


겔리메르의 실험체 중 한명이며 레지스탕스의 튜토리얼 맵에서 플레이어 캐릭터에게 구출받아 탈출하게 된다. 이후 플레이어 캐릭터가 쉴러에게 당해서 위기에 빠졌을 때 J에게 구출받게 되고 이후 레지스탕스의 일원이 되면서 강화물약 제조를 담당하게 되었다.

2. 안습한 행보

메이플스토리 내에 있는 NPC 중에서 유독 불행한 일만 당하는 캐릭터로 "이 캐릭터보다 불행한 NPC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박하게 다뤄진다.[2] 페이크 히로인류 최악.

2.1. 유니티 이벤트

플레이어와 지그문트모험가, 시그너스가 제안한 연합 결성을 망설이던 중에 갑작스레 행방불명이 된다. 이를 알게 된 지그문트는 플레이어를 통해서 찾아보라고 명령하고 플레이어는 광산에서 벨비티를 만나지만 벨비티는 자신의 몸 안에 있는 폭탄이 작동되었고 이미 늦었다는 말을 한 뒤에 뒤쫓아온 플레이어 캐릭터에게 작별인사를 하고 폭사한다. 이 퀘스트는 이벤트였기 때문에 2010/12/29에 삭제돼서 이후에 플레이하는 레지스탕스 캐릭터는 해당하지 않았다. 하지만…

2.2. 연합 퀘스트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본인이 만든 강화물약에 독이 들어있었다는 사실이 드러나면서 J에게는 첩자로 의심받아 감옥에 갇히기도 하고, 벨비티가 빠져나갔다는 사실을 안 겔리메르가 광산으로 돌아오라는 명령을 내린 탓[3]에 광산으로 돌아오고 난 뒤 인질이 된다.


플레이어는 어떻게든 벨비티를 구하려고 광산 안으로 침입, 벨비티를 찾아내지만 폭탄이 설치된 감옥[4]에 갇힌 상태였다. 사실 벨비티는 마을 귀환 주문서를 하나 가지고 있었긴 하지만 레지스탕스에게 더이상 폐를 끼칠 수 없다는 이유로 플레이어에게 건내준 뒤 감옥의 폭탄이 터지면서 벨비티는 플레이어의 눈앞에서 폭발에 휩쓸려 죽는다. 귀환 주문서가 얼마나 한다고 하나만 가지고 가냐. 더군다나 플레이어도 분명 하나쯤은 가지고 있었을 텐데? 애초에 플레이어는 죽어도 부활을 한다. 어떻게 봐도 유니티 이벤트보다 더 비참한 최후를 맞이했다(…). 폭사로만 두번 죽이는 잔인한 위젯.

넥슨이 벨비티를 더 비참하게 만들려고 작정했는지 그걸로 끝이 아니었다. 벨비티의 탄생배경 자체가 오르카가 원하는 형태의 생명체를 만들기 위한 연구였고 벨비티는 오르카가 원하는 형태와 가장 가까운 실험체였기 때문에 붙은 이름인 데다가 실험 결과 보통 인간 이하의 신체능력때문에 겔리메르의 연구 일지에서 폐기되도 상관없다는 글까지 씌어있었던 게 드러났다. 괜히 겔리메르가 물건 취급한게 아니다. 결국 벨비티는 처음부터 겔리메르에게 이용만 당하다 버려질 운명이었던 것. 이거 전연령 게임 맞나?[5] 검은 넥슨, 검은 위젯

제논 초반 스토리를 보면 레지스탕스 간부들은 벨비티가 죽은 것에 상당한 죄책감을 느끼고 있는 듯. 지그문트는 제논의 이야기를 들으며 그 아이에게도….라며 분노했고, 헨리테는 아무나 쉽게 믿을수는 없지만 동료를 믿지 못해서 후회하는 일은 한 번이면 충분하다며 씁쓸한 감정을 내비쳤다.

3. 기타

벨비티는 플레이어 계정의 주민번호를 기준으로 남성일 경우엔 여자로, 여성일 경우엔 남자로 나온다. 그런데 퀘스트 창에서는 여자로 고정되어있다. 기본 성별은 여자인 듯. 이 때문인지 빅뱅 카툰에서도 벨비티는 여자로 나온다. 빅뱅 카툰에서도 뭔가 불안한 조짐을 보이긴 했는데 만화의 연재가 중단된 상태라….[6]

깨어난 실험체 퀘스트를 클리어한 레지스탕스 유저들에게만 보이며 연합 퀘스트 진행중에 없어진다. 그리고 카오스 패치 이후로 모든 유저들이 볼 수 있게 된 마하랑은 달리 카오스 패치 이후에도 다른 직업군 캐릭터들은 볼 수 없다.

하지만 하나의 예외로 레지스탕스 비밀기지 통로 쪽 맨 오른쪽에 엘리베이터로 보이는 히든포탈에 들어가면 살아있는 채 감옥에 갇혀있는걸 볼 수 있다떡밥일 것이다. 이 부분 한정으로 전 직업이 벨비티를 볼 수 있다. 과 제논도…. 그렇게 수정하기 귀찮았나?
----
  • [1] 플레이어의 성별과 반대로 된다.
  • [2] 같이 안습한 행보를 걷고있는 반 레온도 이정도까진 아니다…
  • [3] 태어날 때 겔리메르가 세뇌를 걸어놓았다. 세뇌가 풀리기 전에 회수하려고 명령을 내린 것.
  • [4] 벨비티를 폐기함과 동시에 벨비티를 구하러 온 레지스탕스를 함께 없애기 위해 겔리메르가 판 함정이다.
  • [5] 애초에 이 게임에서 NPC가 죽어서 없어지는 일 자체가 손가락에 꼽는데 이벤트로 죽고 이젠 메인 스토리에서도 죽고… 그나마도 희망적으로 죽은게 아니라 비참하기 짝이 없다. 블랙윙 개새끼 해봐. 벨비티의 팬들은 진짜로 겔리메르 개새끼!!라고 외치고 다닌다. 그런데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넥슨도 덤으로 욕한다.
  • [6] 작가가 해킹을 당해 블로그가 폭★파당했고 연재를 그만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