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치비데비"

E,AHRSS

베베데빌

last modified: 2017-07-01 13:22:18 Contributors


20pxtaegeuki.png
[PNG image (Unknown)]
베베데빌
ちび☆デビ!
Chibi Devi!

  • 이 페이지는 원제인 치비데비로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Contents

1. 소개
2. 등장인물
3. 주제가


1. 소개

2011년 10월부터 2014년 2월 까지 방영하던 육아 애니메이션. 작가는 미르모 퐁퐁퐁으로 유명한 작가 시노즈카 히로무.[1] 원제는 '치비☆데비'로, 애니메이션은 리코더와 란도셀. 모리타씨는 과묵처럼 짤막한 5분짜리 애니메이션으로 75화로 막을 내렸다.

예전의 다!다!다!를 연상케 하여서 은근히 인기몰이 중. 한국 성우 한정으로 다!다!다!아기가 여기에선 여주인공역을 맡았다. 한편으로는 아기악마를 키운다고 하니까 차기 대마왕을 키우는 남학생 소년 만화가 생각난다 원작은 2008년 소학관에서 발매되어서 6권으로 완결되었다.

한국에서는 투니버스에서 2013년 11월 19일에 첫방송을 하게 되었다. 연출 유선주 번역 권이강. 자사와 타사 극회가 적절히 조합되어 있고, 성우들의 열연에 힘입어 대체적으로 반응은 호의적이다. 3회씩을 묶어서 방영하였으며 2014년 11월 7일부터 part2가 방영될 예정이다. 이전에 구자형 성우가 녹음하고 왔다는 트윗을 올려 방영될 것임을 알리기도 하였다.
그 외에도 전태열, 최승훈, 박리나, 박성태, 이소은, 이호산이 추가로 캐스팅이 확인되었다.

노린건진 몰라도 로컬라이징 센스도 눈에 띄는데, 그 예로 주인공인 스기사키 신과 사와다 호노카가 각각 강신, 임여리로 되었는데 맡은 성우들의 성을 딴 거나(용우, 민정), 작중 악역 포지션인 강이와 주선이 번역을 맡은 권이강과 연출가 유선주의 이름을 뒤집은 것. 심지어 2기에선 둘의 이름을 세로행으로 뒤집어 주강과 선이라는 이름까지 나옴.

오프닝으로 삽입된 곡은 "치비★데빌! 아잉♥"으로 일본판은 마오짱의 성우인 시타야 노리코가 부른 반면 한국판은 호노카(여리)의 성우인 여민정이 불렀다.

  • 한국판 오프닝



2. 등장인물

이름을 보면 알겠지만[2] 악마다. 하지만 악마치고는 엄청 귀엽게 생겼다. 다른 소년만화의 아기악마와는 차원이 다르다! 하긴 그 쪽은 차기 대마왕이니까 그런가? 말하자면 아기악마. 1화에서 호노카가 친구가 생기게 해달라고 기도한 결과 갑자기 나타났다. 외모는 분명히 귀엽지만 하는 짓은 말 그대로 악동. 그래도 호노카를 엄마로 생각하고 잘 따른다. 그리고 1화부터 호노카를 괴롭히는 여자애 두 명에게 불을 뿜는 기행을 일으킨다. 참고로 남자아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핫케이크이고 가장 싫어하는 것은 오이.

이 작품의 주인공. 14살의 여중생으로. 무척 소심한 성격에 울보인데다가 왕따여서[4] 친구가 없다. 1화에서 너무 외롭다고 기도를 하는데 그 다음날 나타난 것이 바로 마오이다. 부모님은 둘 다 어렸을적 사고로 돌아가시고 같이 사는 친척마저 일에 치여 집에 오는날이 거의 없어 집 밖에서나 안에서나 외톨이였으나, 마오가 온 뒤로 집이 시끌벅적해져서 기쁜듯 하다.

이 작품의 남주인공. 급하고 다혈질적인 성격이라 처음엔 호노카가 무서워했지만 마오와 만나고나서 그의 상냥함을 알게 된다. 마오의 아빠 역할을 맡은 뒤로 매일 호노카 집에 개근도장을 찍는다. 본인도 호노카를 마음에 두고 있는듯 하나, 작품이 아기 악마들 위주로 전개되다 보니 이 쪽은 전혀 진전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 토노 쿄(とおの きょう)/민유노
    kyou.jpg
    [JPG image (Unknown)]

호노카의 유일한 친구이자 신의 절친. 외모는 잘생긴 편이지만 사실 애니 오타쿠여서 만화 영화 시작할 시간이라고 자주 먼저 간다(…). 졸지에 신에게 마오짱의 아빠의 책임을 떠맡게 한다. 덕분에 비중은 공기(…).

뱅글이 안경을 쓰고 흰 수염을 붙인 괴상망측하게 생긴 인물. 사실 그도 악마이며 마오짱이 아기악마임을 알려주는 인물. 아기악마 보육원의 원장선생님이다. 그리고 엄청난 실수투성이. 그런데다가 아기악마들의 장난감이 되어버리고 마는 불편한 진실.

아기악마 보육원의 보육교사. 실수투성이인 원장 선생님의 뒷수습에 여러문제로 힘든일이 많을때도 있다.

나츠키가 키우고 있는 아기악마. 무척 제멋대로인 성격. 좋아하는 것은 가지. 펭귄옷을 입히면 얼음을 쏜다. 여자아이다. 주로 쓰는 마법은 얼음.

호노카와 마찬가지로 아기악마인 카린을 키우고 있는 여자애. 너무 카린의 응석을 받아주다보니 카린이 버릇없는 아기가 되어버렸다. 하지만 화나면 무섭다. 고등학생.

나츠키의 남동생으로 나이는 호노카와 동갑. 심지어 호노카와 같은 학교 출신인데 같은 반 아이들한테 괴롭힘 당하는 호노카를 구해줬는데 본인의 말에 의하자면 모르는 애였으면 그냥 지나갔을 거라고. 속으로 생각해도 되는 말을 대놓고 드러내기도 해서 나츠키와 신한테 혼나기도 한다. 카린하고 앙숙. 카린이 말할 때 욕을 가르쳤다.(…)

시오리가 키우고 있는 아기악마. 마오와 카린한테 있어 형 또는 오빠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어른스럽다. 시오리가 사투리 개그를 좋아하는데 그 영향인지 본인도 말을 떼면서 사투리를 쓰게 된다.(…) 웃는 모습이 참으로 무섭고 음흉한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사용하는 마법은 번개.

라이를 키우고 있는 소녀로 나이는 호노카보다 1살 어리다. 상당한 부잣집 아가씨. 차가운 성격과 외모와 달리 사실은 개그 프로그램을 좋아하는 갭 모에를 보여준다. 처음에는 호노카, 나츠키와 대립하나 나중에 절친이 된다.

3. 주제가

Youtube(https://youtu.be/movieId)
  • 오프닝 - 베베데빌 아잉
    ° 노래 - 여민정

오프닝과 엔딩은 동일하다.
----
  • [1] 애니에서 쿄가 미르모 퐁퐁퐁을 보는 장면이 나온다.
  • [2] 마왕의 일본어
  • [3] 오래전에 다!다!다!에서는 외계인 아기 루다를 맡았는데 이번에는 자기가 아기악마를 맡게 된 여중생을 연기하게 되었다.
  • [4] 1화부터 왕따 신이 나온다. 지못미.
  • [5] 원작자가 같은 미르모 퐁퐁퐁에서 주연을 맡은적이 있다. 그 덕분에 투니버스 방영 기준 6화에서 미르모가 나오는 부분에서 더빙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