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배트 팡가이아

last modified: 2016-04-15 00:12:56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형태
2.1. 과거
2.2. 재생

1. 개요

헤이세이 라이더 시리즈의 최종보스
제8작 가면라이더 덴오 제9작 가면라이더 키바 제10작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카이(데스 이매진) (배트 팡가이아) 아폴로 가이스트

가면라이더 키바최종 보스격 괴인.

2. 형태

2.1. 과거

31BatFangire.jpg
[JPG image (Unknown)]


신장:232cm / 체중:127kg / 등장홧수:45, 46화

킹의 본래 모습. 박쥐를 방불케시키는 일족 최강의 팡가이아. 비스트 클래스에 속한다.

진명은「새벽이 잠든다, 훌륭한 이야기의 끝(暁が眠る、素晴らしき物語の果て)」

모든 팡가이아의 정점에 군림하는 팡가이아 황제의 팡가이아체 형태. 인간모습에서도 충분히 강한 데다가 "다크 키바의 갑옷"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모습으로 변신하는 것은 드물다. 킹이 이 모습으로 변신했다면, 그의 적은 순식간에 목숨을 잃어버리고 만다. 몬스터들 사이에서는 마치 전설과 같은 존재. 최종 보스다운 엄청난 전투력과 키바&다크키바의 필살기를 받아도 끄덕없을 정도의 생명력을 가지고있다. 붉은빛의 에너지 블레이드를 날리는 양팔의 갈고리 손톱을 무기로 사용한다. 또한, 전신으로부터 강력한 붉은 에너지파를 내뿜을 수 있으며, "사바트" 소환 능력을 가지고 있다.

디자인 모티프는 "새의 뼈". 및 모모타로스.[1] 참고로 양팔에는 노인의 조각상 같은게 붙어있다.

참고로 박쥐를 모티브로 한 괴인은 초대 가면라이더의 박쥐사내를 시작으로 헤이세이 라이더까지도 다양하게 나왔으나, 헤이세이 시리즈 중 박쥐형 괴인이 간부급인 작품은 키바가 최초이다. 쇼와까지 포함하면 가면라이더 V3의 츠바사 대승정 이후 2번째.

2.2. 재생


비숍이 모은 대량의 라이프 에너지와 비숍 자신의 라이프 에너지를 받아, 배트 팡가이아가 현대에 부활한 모습. 머리부분 및 얼굴의 형상이 과거편과 다르다. 생전의 이성은 없으며, 입을 벌리고 있고 엄청난 포효를 지를 뿐이지 말은 하지 않는다. 과거편처럼 붉은 에너지파와 에너지 블레이드를 그대로 사용하지만, 비숍의 라이프 에너지와 최종 보스 보정 덕분에 전투능력은 이전보다 향상했고 그 위력은 과거편 때보다 더욱 강화되었다.

그 위력은 시련에 의해 파워업한 와타루가 변신한 엠페러 키바와 타이가가 변신한 다크 키바를 압도하고, 한 번은 변신해제까지 몰아넣었을 정도이다. 하지만, 최후에는 형제의 연계 공격에 의해「엠페러 문 브레이크」와「스네이킹 데스브레이크」(다크 키바판)에 의해 사망하였다. 참 불쌍하게도 과거편처럼 현대편에서도 친아들에게 살해당한 셈. 비숍은 실패했다

입을 벌리고 있어서 재생하지마라(…)는 말도 있다.

2009년 극장판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 올 라이더 대 대쇼커에도 등장했지만 아크 오르페녹과 같이 여기서는 그냥 단순한 괴인A로 취급된다(…). 왕으로서의 정체성은 대체 어디로?
----
  • [1] 디자이너가 "타도, 덴오"(…)라면서 숨겨진 모티프로서 설정했다고 한다. 하지만, 다른 체크메이트 포나 팡가이아가 어떤 캐릭터에 해당한지는 불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