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AHRSS

발더스 게이트 2/안습한 전편의 동료들

Contents

1. 개요
2. 목록

1. 개요

발더스 게이트 2에서는 1편과는 무대가 다름에도 불구하고 게임 곳곳에서 전작의 동료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하지만 어째서인지 이들은 대부분 안습한 삶을 살거나 심지어 목숨을 잃는다. 이 페이지에서는 그 사례들을 정리하기로 한다.

2. 목록

  • 짜르몬타론
    짜르와 몬타론은 아스카틀라에 있는 하퍼들의 뒷조사를 하고 있었다. 하지만 직접 잠입에 나선 몬타론은 실종되고 이에 난처해진 짜르는 양자 일행에게 하퍼 본부로 가서 몬타론을 찾아달라고 부탁한다. 양자는 몬타론을 찾지 못하고 대신 그가 폴리모프 한 듯한 새를 데려 오는데 짜르가 해제 주문을 걸자 새는 암살자로 변해 짜르를 죽여버린다. 사실 하퍼들은 짜르와 몬타론의 움직임을 이미 모두 파악하고 있었고 잠입했던 몬타론은 그들에게 살해당한 뒤였다. 게다가 주인공이 하퍼의 신뢰를 얻기 위해 죽여야 했던 마법사는 짜르의 제자였다. 위 사건이 있은 후 하퍼 본부로 가서 상자를 뒤져보면 그들이 은닉한 몬타론의 시신을 발견할 수 있다.

  • 다이나헤어칼리드
    전편에서 주인공과 함께 여행했던 이들이지만 게임 초반에 이레니쿠스의 손에 의해 살해되었음이 드러난다. 특히 칼리드 같은 경우는 전편에서 푸대접 받던 것도 모자라 아예 등장도 못하기 때문에 그 안습함이 더하다. 시체도 안나오는 다이나헤어는 말할 것도 없고.

  • 티액스
    세계정복을 외치던 정신나간 노움(Gnome) 성직자 티액스. 하지만 그 때문인지 2편에서는 마법을 사용하는 범죄자나 정신병자를 수감해두는 스펠홀드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레니쿠스가 장악해버린 스펠홀드에서 양자의 부추김을 받고(세계정복에 방해가 된다는 이유로) 다른 수감자들과 함께 이레니쿠스에 대항하나 결국 그에게 죽는다. 그렇지만 평소 말하던 투나 그 성격으로 미뤄볼때 이런 죽음마저도 그의 세계정복을 위한 계획의 하나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를 일이다.

  • 팔도른
    섀도우 드루이드의 일원이면서 전작에서는 그래도 멀쩡한 모습을 보였던 그녀지만, 2에서는 자연을 너무 사랑한 나머지 동물들을 풀어 인근의 트레이드미트 마을을 공격하는 악당이 돼버렸다.(따지고 보면 이게 섀도우 드루이드에 맞는 행동이긴 하지만.) 결국 그녀는 양자 일행의 다른 드루이드와 결투를 벌여 패배해 죽음을 맞이한다. 이로서 트레이트미트 마을엔 평화가 찾아온다.

  • 게릭
    게릭은 레디언트 하트 기사단의 여기사를 꼬시고 있었다. 하지만 혼자서는 역부족이었는지 동료 바드 노움 한 명을 데려다 놓고, 그를 통해 시를 지어 여기사에게 바치는 꼼수를 사용했다. 그러나 이런 사기 행각은 결국 들통이 나고 게릭은 결국 도망가고 만다. 여기서 게릭을 더 안습으로 만드는 사실은 게릭을 도왔던 동료 바드는 결국 여기사의 마음을 얻어 그녀와 결혼에 골인했다는 것이다. 그나마 다행인 건 결혼식장에서 칼림샨에서 온 들러리와 눈이 맞았다고 한다.

  • 사파나코란
    1편의 모험이 끝난 후 둘은 테티르의 숲에서 함께 살고 있었다. 하지만 늑대인간들에게 사파나가 납치 당하고 어쩔 줄 몰라하던 코란은 주인공을 발견하고 도움을 청한다. 그녀를 구하러 간 일행이지만 사실 사파나는 양자를 끌어들여 현상금 사냥꾼에게 넘기기 위해 일부러 납치 당한 것이었다. 코란이야 어찌돼든 상관없었다는 듯이 말하는 그녀에게 잠시 망연한 코란. 그러나 충격적이게도 이 늑대인간은 코란에게 목적이 있었다. 늑대인간은 코란을 '사랑'했고 그를 끌어내기 위해 사파나를 이용했었던 것. 결국 늑대인간은 사파나를 죽여버리고 코란에게 자기에게 오라고 하지만, 코란은 사파나를 정말 사랑했었는지 제안을 거부하고 늑대인간을 공격하려 한다. 이에 늑대인간은 자기가 코란을 얻지 못한다면 그 누구도 못하게 하겠다고 하며오오 얀데레 오오 파티와 싸움이 벌어진다. 코란을 살릴 수는 있지만 체력이 종잇장이라 꽤 힘든데, 살아남을 경우 아쓰카틀라로 가 술에 빠져 살겠다고 한다.

  • 아잔티스
    용맹하고 불의와 타협하지 않던 팔라딘 아잔티스. 그런 그도 드래곤의 교활함과 마법 앞에서는 어쩔 도리가 없었다. 레드 드래곤 퍼크라그의 환영마법에 의해 양자 일행을 몬스터로 오인한 아잔티스의 팔라딘 파티는, 똑같이 이들을 몬스터로 오인한 양자 일행에 의해 모두 사살된다.

  • 퀘일
    아스카틀라에서 서커스 비스무리한 일을 하다가 자기한테 앙심을 품은 단원의 환영 마법때문에 사업이 난장판이 된다. 그래도 양자가 해결해줄 수 있어서 그나마 다행이다. 대신 애지중지 키워온 에어리가 양자를 따라 나서려고 하는 것을 눈물을 머금고 보내준다(만약 양자가 에어리를 데리고 간다면) 에어리가 나중에 양자의 애도 낳는다는 것(연애할 경우)을 알면 기분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