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발광 세트

last modified: 2015-01-03 01:37:25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와! 말했다!
2.1. 광고 동영상

1. 개요

발광 세트(ハッキョーセット, 핫쿄-는 일본어로 '발광(発狂)'이라는 뜻)는 2011년 1월경에 방영된 일본 맥도날드해피 세트(일본에선 해피밀을 해피 세트라고 한다) TV 광고에서 탄생한 또 하나의 소재이다.

처음에 어린이들이 나와서 특정 동작을 하면 말을 하는 스폰지밥 빨대나 컵 등을 보고 정신 나간 듯이 기뻐하는 장면이 나오고, 2011년 1월 21일부터 해피 세트를 구입하면 스폰지밥 장난감을 준다고 광고하는 내용이다.

위의 글만 읽으면 그저 평범한 광고로 보일 수 있지만 문제는 저 어린이들이 기뻐하는 장면에서 시작되었다.

2. 와! 말했다!

maku_hakkyo.PNG
[PNG image (Unknown)]

란란루, 차크라 공중회전에 이어 일본 맥도날드에서 또 하나의 전설을 만들어낸 것이다.

바로 어린이들이 너무나 기뻐하는 것이 문제였다. 처음에 푸른 옷을 입은 남자아이가 빨대로 한번 쭉 빨자 스폰지밥이 갑자기 말을 하고 어린이들이 반응을 보이는데 가히 따끈따끈 베이커리 등의 요리만화에 필적하는 과격함을 띄고 있었다. 괴성과 오버한 몸동작이 가미된 그 신들린 듯한 반응에 시청자들은 큰 충격을 받았다. 이것이 니코니코 동화에 '맥도날드 광고에 나온 애들의 텐션이 위험해'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오게 되고,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 되었다. 순식간에 역재생 등이 나오고 매드무비가 잔뜩 만들어지며 관련 일러스트가 그려지는 등 초고속으로 필수요소화 되어가고 있다. 닌텐도 식스티 포오오오오오!!!의 재림. 그야말로 진짜 발광(發狂)이라는 이름이 붙어버렸다...

유튜브 동영상은 업로드된 후 10일만에 조회수 약 300만, 니코동은 투고된 후 10일만에 약 100만. 의외로 외국에서도 호평이다. 영어권에선 이미 광고 전체가 몬데그린화됐다. # [1] 트위터 계정까지 만들어졌다. 링크

일부에서는 등장 어린이들의 장래를 걱정하는 모습도 보인다. 나중에 커서 매드 같은걸 본인들이 보면 대체 무슨 기분일지... 이 광고에 나온 어린이들은 고작 광고 하나로 인해 괴롭힘을 당하고 있다고 한다. 지못미.

2.1. 광고 동영상


점심이다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갸아아아아아아 말했따아아아아아아아!!!
TAKAAAAAAAAAAAAAAAAAAAAAAAAA!!!
또 말했따아아아아ㅏ아아아!!!

"하피 세트!"가 "Having s*x!"라고 들리면 기분 탓이다.

----
  • [1] 그야말로 대사 하나하나가 명언이다. Having s*x! Charmander! Mother's having s*x! ni**er spongebo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