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바운티헌터

last modified: 2015-01-28 06:14:02 Contributors

#redirect 바헌

* 이미 바운티 헌터 항목이 존재하지만, 해당 항목이 현상금 사냥꾼 항목으로 리다이렉트 되기 때문에 따로 항목을 생성합니다.

e382b9e382bfe382a4e383abinfoe3808ce38390e382a6e383b3e38386e382a3e3838fe383b3e382bfe383bce3808d.jpg
[JPG image (Unknown)]


온라인 게임 겟앰프드의 라이벌 스타일. 2012년 1월 18일 업데이트로 추가되었다.
스타일 가격은 당연하게도 라이벌 스타일이니 3500원.

Contents

1. 기본 정보
1.1. 기술표
2. 게임 내 성능
3. 기타

1. 기본 정보

설정상 우주형사라이벌이며 합법적 명분을 달고 악당들을 정의의 이름으로 소탕하는 우주형사들과는 달리 돈만 된다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대상을 사냥하는 이들이다. 말 그대로 현상금 사냥꾼 되시겠다. 초창기 라이벌 캐릭터인 파계승은 아예 대놓고 격투가들을 상대하기 위한 격투를 수련했고, 베테랑은 사용하는 수류탄의 형태 등 스멜 자체가 완벽하게 라이벌 삘이 나고, 시크릿가드마인, 가드리스는 아예 설정부터 악당으로 되어 있어 각각 스파이초인, 갑옷의 라이벌임이 어느정도 부각이 되는 반면, 우주형사와 바운티헌터는 딱히 서로 총을 겨누고 대적할만한 요소는 보이지 않는다.[1] 아마도 실적 경쟁이 아닌가 싶다 다양한 빔병기(주로 권총)를 사용해 호쾌한 액션을 보이며, 대부분의 기술들이 적을 움직이지 못 하게 결박한 뒤 총으로 갈겨버리는(...) 식이다.

남자와 여자의 능력치가 조금 다르다.
남자 - STR 6 TEC 6 SPD 6 JMP 2 DEF 5
여자 - STR 5 TEC 8 SPD 6 JMP 2 DEF 6

남녀별로 3종류의 전용 의상이 존재한다.

1.1. 기술표


  • CCC : 1타의 발동속도가 제법 빨라 역반격 사용이 가능하다. 마지막 3번째 베기 공격에 다운 판정이 있다.
  • CCXC : CC 2타까지만 발동 후, CCC 막타와 같은 모션이지만 공격 자체의 데미지는 낮지만 적에게 마크를 다는 파생공격을 가한다. 추가 이펙트가 반짝인다.
  • XX : 팔꿈치로 가격 후 어퍼컷을 날린다. 강공격 주제에 파계승에 버금갈 정도로 정신나간 공속을 자랑한다. 각이 좋기 때문에 상대를 농락하는데 좋다.
  • XXC : 위와 마찬가지로 마크를 붙이는 파생기를 사용한다. 쓰는 사람은 별로 없다.
  • DC : 평범한 손날치기 공격, 약간의 전진성과 각치기 판정이 있다.
  • DX : 짧은 거리 태클을 가한다. 이 때 적에게 공격이 들어간다면 곧바로 적을 띄우는 파생기가 자동으로 나간다. 시크릿가드의 DX와 자주 비교되는 부분으로, 바운티 헌터의 DX는 전진 거리가 짧고, 띄우는 높이가 조금 낮지만 첫타 적중시 락온이 발동되며 마나 소모가 없다.
  • VX : 넓은 범위에 양손을 이용해 베기 공격을 날린다.
  • VC : 평범한 라이벌 캐릭터들의 무릎 찍기 공격.
  • ZC : 적을 쳐서 넘어뜨린 후 권총으로 갈겨버린다. DX 후 ZC가 확정타로 들어간다. 노악 주제에 국콤을 가지고 있다
  • ZX : 권총을 한 방 발사한다.
  • DXC : 매우 긴 거리를 빠르게 슬라이딩한다. 이 때 적과 부딪히면 눞히고 때리고 갈기는 제법 화려한 공격들이 파생된다. 드래곤 마스터 레드와 조합을 할 경우 정신나간 위력의 무한콤보도 넣을 수 있다(...). 단순히 공격기로 쓰는 게 아니라, 적절한 회피기로도 성능이 제법 좋다. 문제는 마나 소모가 좀 크다는 것. 피격당한 적은 마크가 찍힌다.
  • ZXC : 존재감이 거의 없다시피 한 필살기, DXC의 강화버전으로 적에게 권총사격을 몇 번 갈기고 마지막엔 크고 아름다운 빔 라이플로 마무리한다. 번지 성능은 영 좋지 못하다. 피격당한 적은 마크가 찍힌다.
  • 대상을 조준한 상태를 3초간 유지 : 곧바로 상대방에게 마크가 찍힌다. 무엇보다 조준 모션이 삿대질이기 때문에 성능을 떠나 기분이 참 더러워진다. 마크가 찍힌 상대는 20%의 추가 대미지를 입게 된다.(마크를 찍은 시전자의 공격만 해당)

2. 게임 내 성능

테스트 서버 내에서는 딱히 라이벌스러운 강력함이 느껴지지 않았던 반면, 본서버에 나온 이후로는 그놈의 1:1 특화 컨셉이 제대로 빛을 발하게 되었다.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기술들이 1:1 매치에 최적화 되어 있음과 동시에, 특수 기능인 마크 시스템은 특정 기술을 사용하여 적에게 마크를 꽂아두면 일정시간 추가 데미지가 들어가는 기능이기 때문에 단순히 노 악세사리 상태에선 1:1 전투만으로 따지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능을 자랑한다. 힘이 아니라 대미지를 추가해주기 때문에, 힘에 영향을 받지 않는 속성 공격이나 고정 대미지를 가진 공격까지 강화되어서 좆사기 매우 강력하다. 거기다 기본 공격기에 띄우기 판정을 가진 기술이 많기 때문에 적을 띄워버린 다음 조준기술로 관광태우는 플레이가 매우 용이하다.

단, 앞서서 설명을 하였듯 기본기의 범위는 썩 좋다고 할 수 없는데, 강공격과 약공격 판정이 신세계인 베테랑과 점필의 범위가 안드로메다인 파계승 등 다른 라이벌들과 비교하면 확실히 범위 면에서는 밀린다. 대신 공격속도가 빠른 편에 속하며, 일단 적중만 시키면 스카우트의 락온과 비슷한 느낌으로 적을 끌어오는 판정을 가진 DX 등으로 단점을 충분히 커버한다. 지금껏 군인등에 일부 악세를 조합해 dx로 국콤을 하던 악세는 모조리 바헌이 꿰차고 있다. 단, 역대시와 극대시가 안된다는 결정적인 약점도 있어서 일부 상급자는 다른 캐릭을 사용하기도. 또한 겟앰에서 몇 안 되는 약공격 첫타로 역반 노리기가 가능한 캐릭터 중 하나.

개사기 튼실한 기본기를 보강해 주는 파라미터 변화만 있는 액세서리를 끼는 사람들이 많다. 단순히 산타구두만을 신은 상태에서도 파일럿 기량에 따라 각종 사기악을 관광태우는 만큼 나쁘지 않은 선택. 실제로 라이벌 캐릭터는 노 액세사리 상태로 운용해도 충분히 좋은 성능을 뽑아내기도 하니...

그 외에 공용 악세사리들 중 드래곤 마스터 레드와의 조합이 무형검 뺨을 치는 사기 조합으로 악명이 높다. DXC, ZXC, DXC, ZXC 무한 콤보로 번지가 가능한 맵에선 그냥 적을 개발살낼 수 있기 때문에 바운티 + 드마레 조합은 수인 + 열화 수준으로 강퇴확률이 높다.

힘 캐릭터의 파워와 평균 이상의 스피드, 그리고 나쁘지 않은 방어력을 모두 갖추고 있다. 게다가 기술의 성능마저 초절한 덕에, 2013년 10월 현재 게임 내 최고의 밸런스 파괴 캐릭터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3. 기타

한때 트윈스가 차지하고 있었던 전용 액세서리가 가장 늦게 나온 캐릭터 자리를 바운티헌터가 빼앗았다. 참고로 트윈스는 2009년 3월 19일에 발매되었고, 그 전용 액세서리인 트윈 블래스터는 그로부터 196일이 지난 후인 2009년 10월 1일에 발매되었다. 바운티헌터의 전용 액세서리가 2012년 8월 1일까지 나오지 않는다면 이 기록이 깨지게 되어 있었는데, 결국 8월 1일까지 전용 액세서리가 나오지 않아 트윈스의 기록을 깨고 바운티헌터가 1위가 되었다.

2012년 9월 5일 바운티헌터 전용 액세서리 "트레이스 블래스터"가 발매됨으로써 231일만에 전용 액세서리를 갖게 되었다. 바운티헌터 다음으로 발매된 캐릭터인 레슬러가 이 기록을 깨려면 2013년 3월 13일을 넘겨야 했었는데 트레이스 블래스터 출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테스트서버에 레슬러 전용 액세서리가 나왔고 얼마 지나지 않아 본서버에도 출시되었다. 이 기록 깨지려면 한참 더 지나야 가능할 듯.

참고로 2위는 파계승(161일)이었는데 그 기록은 2012년 6월 27일에 깨졌다. 이제 트윈스가 2위가 되었으니 파계승은 3위.

2014년 1월 24일 바운티 헌터 출시일이라고 바운티 헌터랑 몇가지 액세서리를 할인하는 이벤트를 하는대 정작 바운티 헌터 출시일은 1월 18일이다.(...)
----
  • [1] 이는 에스퍼소서리스 또한 마찬가지이다. 라이벌 소재가 떨어져도 돈은 벌어야지 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