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바로크(메이플스토리)

last modified: 2015-03-25 23:50:49 Contributors

헉! 들킨 건가? 어쩔 수 없지, 싸움이다! 블랙윙답게! 블밍아웃

2ws.png
[PNG image (Unknown)]
프로필
성별 남성
이명 변신술사
종족 인간
거주지 레벤 광산
성우 이호산
표기
GMS baroq
JMS 추가바람
군단장
반 레온 오르카 스우 아카이럼 구와르 매그너스 힐라 
신 군단장
데미안    루시드
블랙윙
겔리메르 프란시스 엘레오노르 바로크 키르스턴

Contents

1. 개요
1.1. 성격 발단
1.2. 정말로 모든 임무를 실패했을까?
1.3. 인간 관계
2. 작중 행적
2.1. 개편 전 시그너스 기사단
2.2. 개편 후 시그너스 기사단
2.3. 모험가 스토리
2.4. 레지스탕스 튜토리얼
2.5. 아란 스토리
2.6. 메르세데스 스토리
2.7. 제트 스토리
2.8. 프렌즈스토리
2.9. 모바일 시그너스
2.10. 블랙헤븐
3. 코믹 메이플스토리

1. 개요

바로크.png
[PNG image (Unknown)]

블랙윙 삼인방의 블루 빡빡머리라는 소문이..
블랙윙의 변신술사 절대로 병신술사가 아니다![1]

주로 하는 일은 변신술을 이용해서 적들 이간질 시키기 정보 빼내게 등등, 근데 어째서인지 변신한 인물을 제대로 흉내낸적이 한번도 없다.(...)[2] 임무를 주면 제대로 성공하는 일이 없으며 시그너스 퀘스트에서는 기사단장 중 한명으로[3] 변신했는데 플레이어가 아무 말도 안하고 그저 클릭만 했을 뿐인데 헉! 들킨건가? 어쩔 수 없지, 싸움이다! 블랙윙답게!라며 자기 입으로 본인이 변신술사라고 다 실토해버리며 붙는다.(...)

1.1. 성격 발단

초기에는 위에 서술했다시피 자기 입으로 본인이 병신변신술사라고 실토하거나 모바일 시그너스에서 미하일에게 깨지자 이끼를 모았는데 엘레오노르가 그 이유에 대해 묻자 이끼 달팽이는 이끼를 묻혀서 보통 달팽이보다 더 강하다!그러니 나도 이끼를 바르면 강해질거야!라고 했다.(...)은근히 설득력 있다?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점점 똑똑해지기 시작했다.아란 퀘스트에서 헬레나가 아란에게서 받은 편지의 암호를 완벽하게 해독해서 필요한 정보는 모두 모았다.라고 하거나 개편된 시그너스 스토리에서는 시그너스 기사단에게 전력으로 덤비지 않았는데[4]그 이유는 전방을 블랙윙의 수하들로 포위하기 위한 시간을 벌기위해서이다.프란시스:우와 대단하다.바로크 너 진짜 나쁜 놈이구나?오오 바로크 오오하지만 그 직후 시그너스 기사단을 구하러 온 레지스탕스에게 처진 어깨라고 까이며 기사놈까지 빼앗겼다.

1.2. 정말로 모든 임무를 실패했을까?

사실 말이 실패라고 했지,그건 어디까지나 방해자를 처치하는 것을 실패한거고 위에 서술했다시피 헬레나의 편지정보를 해독하거나 에델슈타인 침공당시 의회장으로 변신해서 의회를 장악하는 등 의외로 많은 임무를 성공했다. 실패한 임무를 굳이 말하자면 니할사막과 에레브의 봉인석을 탈취를 실패한 것 뿐이다. 하지만 바로크의 병신력이 너무 강해서 그냥 다 실패한 것처럼 보인다. 바로크의 병신력은 세계제이이이이이이이이일

1.3. 인간 관계

오르카 : 마스터와 부하

이베흐 : 전형적인 상사와 부하[5]

엘레오노르 : 상사와 부하지만 상당히 친근하게 대하는 편

프란시스 : 친구

무명 : 알 수 없음

다고쓰 : 알 수 없음

겔리메르 : 마음에 안 드는 영감탱이 겔리메르도 널 마음에 들어하지 않을 것 같아.

키르스턴 : 자세히는 모르겠으나 모바일 시그너스에서 "키르스턴 님만 있으면 다 한방인데..."라고 말 한걸로 보아 존칭을 쓰는 상사일 것 같다.

2. 작중 행적

2.1. 개편 전 시그너스 기사단

자신의 병신변신능력을 이용해 에레브에 침입해 에레브의 보물인 '신수의 눈물'을 훔친다. 하지만 아란의 경고도 있는데다 바로 알아챈 시그너스 기사단에 의해 빠져나가진 못해서 결국 고립되고 말고 결국 기사단장으로 변해 모른척하다 플레이어에게 들킨 뒤 결국 싸워서 보물도 못 챙긴채 튀고 만다.

2.2. 개편 후 시그너스 기사단

첫 등장은 나인하트와 기사단이 만든 가짜로 등장. 결국 플레이어에게 퇴치되고 나중에 29~30에 프란시스를 쫒아서 왔다가 결국 전투를 시작한다. 그리고 발리지만 사실 함정이였고 플레이어는 잡힐 위기에 처하지만 결국 레지스탕스로 인해 기사단도 놓치고만다. 프란시스에게 면박을 주는건 덤.

2.3. 모험가 스토리

올리비아로 변신해 봉인석을 탈취하고 달아나지만 결국 엘나스의 성지에서 이베흐와 대화를 나누곤 이베흐가 간뒤 까다가 플레이어와 나머지 모험가에게 발견되고 귀찮은 싸움을 피하기 위해 놀랍게도 전부 텔레포트 시키지만 플레이어는 슈가가 밀어서 걸려들지는 않았고 이걸 본 바로크는 직접 처리하려 하지만 역으로 발려 봉인석을 내놓고 튄다.

2.4. 레지스탕스 튜토리얼

레지스탕스 시놉시스에 따르면, 바로크는 의회장으로 둔갑하여 의회의 기능을 마비시켰다고 한다.

2.5. 아란 스토리

아란이 68렙에 헬레나에게 자신이 맡긴 편지가 있다는걸 알아채곤 헬레나에게 가지만 그때 바로크와 맞대면 한다. 헬레나를 쓰러트려 편지를 막 해독하고 다 읽어서 외운 찰나 아란이 처들어와 물리치려하지만 영웅의 힘은 어디 안가는지라 처발리고 낡은 편지를 떨군 뒤 도망간다.

2.6. 메르세데스 스토리

메르세데스를 유인하게 위해 메르세데스로 변신해서 기사단의 경비병을 지나가고 봉인이 풀린 엘프 꼬마아이 한명을 데리고 레벤 광산으로 데려온다.

2.7. 제트 스토리

놀랍게도 주 악역으로 나온다. 제트의 친구인 버크를 이간질하여 제트를 배신하게 만들고, 버크의 계획을 간파하여 오히려 역이용하는 등 메인 스토리와는 달리 엄청나게 지능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버크가 쓸모없어지자 즉시 버리는 냉혹함은 덤.

2.8. 프렌즈스토리


오르카의 매니저로 나온다. 성우는 이호산인데... 하는 말이 OK밖에 없다...

는 구라고 사실은 학교 밖에서 오르카가 그냥 가라고 하니까그럼 나는 왜 부른 거임 이라고 한다 오르카의 멋을 떨어트리지 않으려고 오르카가 불렀대나

2.9. 모바일 시그너스

2.10. 블랙헤븐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Act2.에서 엄청난 일을 저지를 했다. 나인하트로 변신한 후 진짜 나인하트를 묶어버렸는데, 여기서 플레이어가 바로크를 고른다면 나인하트의 모습을 한 바로크와 플레이어가 회의장에 가다 바로 게임오버가 된다. 이대로 시나리오가 진행됐다면 연합은 정말 끝장나는 것이었다.

하지만 플레이어는 나인하트가 몸싸움에서 이길 리가 없다는 점을 근거로 진짜를 가려냈고, 정체를 들킨 바로크는 플레이어와 싸우다가 발린 후 마지막 말을 하고 싶다던데, 그 마지막 말은 "변신!!" 그는 시그너스로 변신해서 시그너스의 목소리로 "때릴 거예요? 때릴 건가요? 정말루?"라며 필살기를 시전한다.

때릴까 말까 망설이던 사이 이베흐가 뒤로 다가와 몽키스패너로 뒤통수를 가격해서 플레이어를 기절시킨다. 어짜피 세 번 다 때린다를 선택해도 못 때리고 쓰러진다.
Act2 갑판 전투에서 중간 보스로 등장하는 데,무슨 헬기를 타고서 비행변신술사라면서 등장한다.
여기서 격파되면 헬기와 함께 성층권 상공에서 추락하는데
그 뒤로 쭈욱 등장이 없더니 Act6.이 후 블랙헤븐이 격파당하면서 생사마저 불분명해졌다..안습

3. 코믹 메이플스토리

코메에선 안경토끼라는 콤비가 있다.

49권에선 주카를 발견하고 그녀의 뿔을 노린다.[6] 그러다 카이린짝사랑하게 되어 블랙윙의 일을 그르치다가 돌아와서 만회하기 위해 슈미를 암살하려 했다. 하지만 그걸 위해 받았던 암살 독약이 본인의 생명에도 위협되는 섀도우 킬러인 것을 알고 부하를 함부로 하는 힐라오르카에게 분노해 블랙윙을 탈퇴하고 세계수 형제단[7] 단원이 되어 선역이 된다.[8]

57권에선 스우에게 속아넘어간 다른 형제단 멤버들[9]과 다투었으나 화해했다.[10]
----
  • [1] 이렇게 칭하게 된 이유는 바로크가 뭐하나 하면 제대로 되는 일이 없기 때문이다.
  • [2] 가령 트루는 본래 영웅님이라 불리며 친근한 태도로 아란을 대하지만 "요 놈은 이...이봐." 라며 상당히 불쾌한 태도로 아란을 불렀다. 또한 올리비아로 변신했을 때 분명 그녀는 궁수인데 도적옷을 입고, 반말을 틱틱 까는 캐릭터인데 정중하게 존댓말을 쓴다.
  • [3] 변신한 캐릭터는 플레이어의 담당 기사단장이다. 즉, 플레이어가 플레임위자드라면 오즈로 변신한 상태이고 윈드브레이커라면 이리나로 변신한 상태다. 덕분에 '스트라이커를 선택하면 병신술사가 호구아이로 변신하는 모습을 볼수있다는....?'이라는 드립이 나오기도 한다.바로크야 그렇다 치더라도 호크아이는 왜… 일단 스트라이커로 진행한다면 바로크가 호크아이로 변장한 상태인건 맞긴 하다.
  • [4] 본래 본인의 레벨은 73에서 80왔다갔다인데 여기서는 30으로
  • [5] 모험가 스토리에서 이베흐에게 봉인석이 뭐하는 물건이냐고 따지자 이베흐가 "그건 네가 알 바 아니다."라고 하며 사라지자 실은 본인도 모르면서라며 이베흐를 깠다.(...)이베흐가 이 아이에게 존대말 안 쓰는 이유는 이런 것 때문일것이다.
  • [6] 주카의 뿔은 그 어떤 봉인도 해제할 수 있다.
  • [7] 도도가 건의한 슈미가 단장인 단체이다.
  • [8] 53권에서 변태하고 꽃토끼란 새 이름을 갖게 된 안경토끼도 마찬가지.
  • [9] 단장 슈미도 이들에 포함.
  • [10] 참고로 57권에서는 바로크의 아버지도 알려졌다. 둔갑하는 원숭이 종족 둔원족 족장이며 인간 여자 사이에서 바로크를 얻었다고. 참고로 바로크와 형제단과의 일로 안그래도 인간을 좋아하지 않던 둔원족이 인간을 더 못마땅하게 보게 되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