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바라모스

last modified: 2015-02-13 15:03:37 Contributors

Contents

1. 드래곤 퀘스트 3마왕
2. 아벨탐험대에 등장하는 마왕

バラモス

1. 드래곤 퀘스트 3마왕


지상 세계를 어둠의 힘으로 통치한 마왕. 뚱뚱한 익룡같이 생겼으며 일각에선 드래곤볼에서 피콜로 대마왕의 부하로 나왔던 '피아노'와 디자인의 유사함이 지적되고 있다. 대전하는 시점(일반적으로 레벨 30~35 정도)에는 대단히 강력한 적으로, 1~3회의 행동횟수에 이오나즌, 작열등 강력한 기술로 플레이어를 괴롭힌다. 가장 짜증나는 건 바시루라.

하지만 라리호잠의 지팡이에 의한 수면 마법에 대한 내성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어 알고 덤벼들면 그다지 대단한 상대는 아니다. 거기다 마호톤, 루카니, 마누사... 온갖 상태 이상 공격이 다 통한다. 다 걸고나면 입김 뿜는 것 말고는 위협적인 공격이 없어지게 된다.

정석 공략패턴은 전원 수면 마법으로 재워놓고 - 전위계 직업(+용자)이 잠의 지팡이로 계속 재우면서 마법사계는 보조마법 난사로 버프 & 디버프 풀 업 - 상황이 완벽해지면 그 다음부터 재우기 + 공격을 적절히 섞어가며 싸우면 된다. 매턴마다 자동으로 조금씩 체력을 회복하는 숨겨진 특수능력이 있으니 재우기만 계속하다 맥놓고 턴을 보내지 말 것.[1]

저렇게 하면 레벨 20 초반에도 때려잡을 수가 있으나 만일 아군에게 버프도 안 걸고, 바라모스에게 디버프도 안 걸고 닥돌로 깨려고 하면 레벨이 40이 되어도 이기기 힘들 것이다. (...)

이기면 "나는 이대로 포기하지 않는다. 크헉!" 하고 죽는다. 여기서 세계에 평화가 돌아오게 되는데...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본 게임의 최종보스로 묘사되었더니 결과적으로 페이크 최종보스였다.

당초 일본 게임 공략, 언론 매체에서는 모두 대놓고 바라모스가 마왕이라고 광고했으며 게임 중에서도 바라모스가 최강 최후의 적이자 최종보스인 것으로 묘사되었다. 바라모스 이후의 부분에 대해선 아예 공략 자체를 안했으며 그래서 사람들은 완전히 바라모스가 마왕인 줄 알았다.

그러나 바라모스를 퇴치하고 드퀘 전통의 엔딩처럼 고향에 돌아와 을 만나는 주인공 앞에 나타난 건 바라모스보다 아득히 강한 대마왕 조마의 모습이었다. 실상 바라모스는 한마디로 낚시 마왕이었던 것이며 실제로는 조마가 지상 세계로 파견한 부하 마물 한마리에 지나지 않았던 것이다.

왠지 상태이상은 죄다 걸리는 부분부터 뭔가 수상했다.[2] 포르토가의 한 커플에게 저주를 걸어버린 걸 보면 솔로부대 대원인 듯.

게임 중에는 그의 형제로 추정되는 바라모스 브로스가 나오며, 바라모스 본인도 좀비가 되어 바라모스 좀비로 나타난다. 은근히 양산형 마왕.(…) 리메이크 판의 숨겨진 던전에선 아예 바라모스 에빌이란 놈이 잡어로 등장한다. 정말 유언대로 포기를 모르는 녀석이다.

그리고 드래곤 퀘스트 9에 재등장. 20년 동안 포기하지 않았나보다. 존경스러울 정도로 포기를 모르는 녀석이다. 사용하는 기술은 일반 공격을 포함해서 이오라즌과 메라조마를 자주 사용한다. 이상하게 통한의 일격이 잘 나오기 때문에 HP350이하는 싸울때부터 각오를 해야 하는 판국. 또한 클리어후 경험치를 바라모스에게 줄 수 있는데, 레벨8부터는 얼어붙는 파동을 익혀서 사용하기 시작한다.

…그래봐야 보물지도로 나오는 보스중에서는 가장 쉽다.

주의할 것은 바로 바라모스 지도의 레벨. 바라모스의 지도는 게임 중 1번 밖에 입수 할 수 없으므로 바라모스의 지도의 레벨을 무턱대고 올리다보면 저렙 단계에서 한정 드롭템으로 나오는 드래곤 퀘스트3의 주인공의 코스튬 장비중 신발을 입수할 수 없게 된다(옷은 나중에 조마한테서라도 구할 수 있지만 신발은...). 따라서 혼자 플레이할 경우는 해당 장비구를 입수한 뒤에 레벨을 올려줘야 한다. 만일 이를 놓쳤다면 현실에서 다른 유저를 만나 엇갈림 통신으로 바라모스 저렙 지도를 구하러 다녀야 하는 비극이 벌어진다.

또한 바라모스 지도 레벨을 41 이상으로 올리면 바라모스가 급격히 강해져서 격파 시간대 대비 실버 오브 (레어 드랍템) 입수율이 팍 추락해버린다. 따라서 바라모스의 지도를 다른 플레이어를 통해 1장 더 입수하지 않는 이상 되도록 최소 레벨 26~최대 40까지만 레벨을 올릴 것을 권한다.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 배틀로드2에서는 다이어트에 성공했는지 꽤나 날렵하게 나온다. 여기서도 별로 강하진 않다.


로토의 문장에서도 좀비로 등장하여 아루스와 대치했다. 피부가 없는 상태로 부활하는 바람에(부활시킨 마법사가 자기말을 듣게 할려고 일부러 불완전한 재생을 시켰다. 아루스일행을 처치해주면 피부를 복원시켜주겠다고 꼬드김.) 바람만 불면 아파서 덜덜떠는 왠지 가엾는 모습이었지만 명색이 마왕인 만큼 엄청난 위력으로 아루스일행을 고전시켰다. 결국 패배하지만 혼이 육체를 떠나기전에 아루스의 이름을 물은 뒤, 너처럼 강한 상대와 싸울수 있어서 다행이었다며 만족한 상태로 사망한다.

2. 아벨탐험대에 등장하는 마왕


성우는 와타베 타케시, 비디오판은 유해무, KBS 더빙판 성우는 故 달호.

위의 바라모스에서 따온 캐릭터인 듯 하나, 여기선 실체를 지니지 못한 조마가 세계정복을 위한 대리로 만들어낸 존재. 진짜 대마왕으로 나온다. 위의 바라모스와 생긴 것 자체가 다른, 완전히 다른 인물이다. 착각 주의. 근육질의 커다란 몸체에 짙은 회색의 얼굴에 연보라빛 피부, 망토처럼 두르기도 하는 박쥐형 날개와 긴 꼬리를 지닌 괴물이다.

이동요새 가이브를 거처로 삼고 있으며, 초반부터 등장해 세계 전체를 죽음의 물로 뒤덮어 에스타크 문명을 부활시키려 한다. 또한 영원한 생명을 얻기 위해 설의 용의 피를 마시고자 그 열쇠가 되는 붉은 구슬의 무녀 티알라를 납치하고 이후로도 전설의 용의 부활에 필요한 각종 단서들을 찾아나선다.

죽음의 물이 힘의 근원인 만큼 이를 공급하는 선들을 몸에 달고 있다. 또한 그의 휘하 몬스터들과 마찬가지로 깨끗한 물이 몸에 치명적인 독으로 작용한다. 이 때문에 후반 별 능력도 없는 주민들 및 슬라임, 라미아가 뿌려대는 물에도 주춤하는 모습을 보인다. 깨끗해야 한다는 조건에 한해서라고는 해도 물 따위에나 당하는 마왕이란 점에서 안습. 그러나 어찌보면 마왕군의 횡포에 꿋꿋이 버텨 온 평범한 마을 주민들이 힘을 합해 마왕에 맞선다는 점에서 상당히 인상깊은 연출이기도 하다.

후반에는 조마를 자신의 몸 안에 흡수해 파워업하고, 이 때부터 체내에 죽음의 물을 공급하는 선 없이도 자유롭게 움직이게 된다. 아리아한에서 마침내 부활한 전설의 용의 피를 마시기 직전까지 가지만 모코모코 때문에 실패하고 심지어 분노한 전설의 용에게 계속 밀리기만 한다. 그래서 아벨이 지닌 푸른 구슬로 전설의 용을 봉인한 뒤 처음의 작은 새끼 모습으로 다시 부활시키고자 아벨 일행과 싸운다. 그러던 중 전설의 용을 체내에 봉인해 대용사로 거듭난 아벨과 치열한 싸움을 벌이게 된다. 이 과정에서 아리한의 호수에 빠져 몸 곳곳이 타고 녹아내리게 되는데 다시 빠져나온 모습이 다소 호러.

결국 아벨의 연이은 공격으로 체내의 조마마저 빠져나가 버리자, 최후의 수단으로 체내의 검은 보석을 꺼내 그를 통해 생성된 거대한 검은 소용돌이로 전 세계를 파괴하려 든다. 소용돌이에 사라지면서 인간들이 물을 더럽히면 반드시 되살아나 보이겠다 외치는 모습은 위의 바라모스의 유언과 은근히 비슷해 보이는 게 얼마간 따온 듯. 본격 환경미화 애니메이션 아벨탐험대

해당 애니메이션의 한국어 더빙판 오프닝 가사에서도 나와 한국에서도 바라모스의 이름 자체는 유명하다. 해당 가사는 악의 대왕 바라모스~ 용감하게 물리치자~
----
  • [1] GBC판 리메이크에선 자동회복 능력이 없어서 더 쉽게 깰 수 있다.
  • [2] 보통 드퀘 최종보스는 그런거 다 무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