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바나나(BJ)

last modified: 2015-04-03 11:53:57 Contributors

이 항목은 BJ바나나로도 들어올 수 있다.

위키에 작성된 우왁굳TV 멤버
1기 · 2기우왁굳 · KOR NOZY · 개복어 · 렘쨩 · 크헐헐 · 조마문 · 필대로
1기머독 a.k.a 모아드 · 킴용 a.k.a 킴미르 ·
2기바나나 · 함군

위키에 작성된 놀이터 클럽 1기 멤버
머독바나나렘쨩김형사과몽뷜랑

Contents

1. 소개
2. 특징
3. 컨텐츠
4. 기타


1. 소개

아프리카TV의 여성 게임 BJ. 방송국은 여기, 퍼스널 컬러당연히 노란색, 본명은 이사미, 생일은 5월 10일, 키는 169cm이다.

2010년 11월 27일에 방송을 시작했으며 구 놀이터 클럽 소속원으로 활동하다가 대○○과의 커플테트리스 영상이 유명세를 타면서 이름이 알려졌다.[1] 2012년 10월 10일~2013년 09월 02일까지의 녹화 방송은 여기.

바나나라는 닉네임을 정한 이유는 닉네임을 정하려고 고민하던 중 어머니가 바나나 먹으라고 불러서라고.

대학교에서 디자인 관련 전공을 했다. 방송에서 포토샵 쓰는 방법을 간단히 소개하기도 했다.

게임팝이라는 클럽을 만들어 국장으로 활동하기도 했었다. 클럽원으로는 함군, BJ성우, 선컴, 헬로컴, 진호, 에카 등이 있었다.

2014년 8월 31일, 같은 클럽 소속이였던 함군과 함께 우와꿍우왁굳TV 테스트 BJ로 발탁되었다. 우왁굳TV에 들어와서는 전에 없었던 왁굳 클럽의 여성 BJ 이미지(털털하고 의외로 귀여움)를 부각시키며 고유의 팬덤 확보.

2. 특징

'하하하하' 하는 호탕한 웃음소리가 포인트라면 포인트. 흔히 '핳핳핳' 이라고 묘사된다. 그래서 별명 중 하나가 빻나나. 가끔 보면 여자가 웃고 있는 게 아닌 거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한다. 사과몽도 그렇고 대○○은 이게 듣기 싫다는 이유로 고양이 마리오에서 죽을 때 효과음으로 설정해놨다 아핳ㅎ미친샊끼얗ㅎㅎㅎ

시청자들과 서로 디스하는 등 격식 낮은(...) 방송을 지향하기 때문에 시청자들에게 친숙하게 누나라고 자주 불렸다. 흔히 '나나 누나' 라고 불렸는데 그럼 성이 바 씨인가 본인 특유의 오버발음으로 인해 '낫낫 눗낫'이 되어버렸다. 채팅이나 방송국 게시판에 시청자들이 종종 바나나를 칭할 때 사용했다.

여성 BJ긴 하지만 캠방은 거의 하지 않고 간간히 하는 캠방도 가면을 쓰거나 검은 봉지를 뒤집어쓰고(...) 하는 등 얼굴을 공개하지 않는다. 이름이나 얼굴을 딱히 숨기려고 하지는 않는다. 실수로 얼굴, 본명 죄다 공개하는 바람에 멘붕. 프로필 사진으로 본인 사진을 걸어놓고 본명 관련 드립(232)을 간간히 치기도 한다. 하지만 대놓고 신상을 언급하는 것은 꺼려하는 편.

방송을 한창 할 때에는 매니저를 노예취급했다. 매니저가 되려면 노비문서에 서명을 하라고 했으며 새 매니저 영입을 하면서 노비문서 작성, 서명하는 방송을 한 적이 있다. 탈출시 추노브금을 틀고 뒤쫒는다. 바나나보다 한 살 더 많은데 존댓말하고 반말들어야 하고 지인이 결혼식을 하고 있더라도 방송을 틀면 녹화를 해야하는 녹화노예, 슬프거나 우울하거나 할 때 별풍선을 쏴야하는 노예[2] , 스티커를 쏴야하는 노예, 게임방송을 하면 그 게임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채팅창에 적어야하는 노예 등등. 하지만 단순히 방송 컨텐츠로서 활용되었고 문서 내용은 거의 지켜지지 않았으며 바나나의 지인인 매니저도 있었다. 취직 후 방송이 뜸해지면서 매니저 없이 방송하게 되었다.

합동방송 때에 방송 내용이 단순하게 진행되면 여러 드립을 치며 어떻게든 방송을 살리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3. 컨텐츠

초기 컨텐츠는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전적[3]을 보아하니 상당한 올드 유저인 듯. 실력은 의외로 괜찮으며 웬만한 남자보다 잘 하는 편이다. 소닉을 이긴 적도 있을 정도. 소닉이 봐준 것 같기는 하다

슈퍼 마리오의 경우 상당한 고수로 대○○의 메탈슬러그 마냥 경로나 패턴을 대부분 암기하고 있다. 그냥 다 외우세요 대○○이 메탈슬러그로 유명세를 탄 시기에 본인도 "나도 마리오는 잘 해" 라면서 공략을 하기도 했다. 문제는 실수가 잦아서 멘붕하는 경우가 간간히...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유저이기도 하다. 계급은 대령이며 오로지 오리지널 모드만 했다고 한다. 방송으로는 1:1 대결 용도로만 했었다.

FPS 게임의 샷감이 좋은 편이다.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외의 FPS 게임은 배틀필드 3, 콜 오브 듀티 등의 캠페인 진행만 했다.

심즈3 확장팩을 전부다 구매했으며 여캐릭터 하나를 생성해 재력이 있어보이는 남캐릭터한테 다 들이대는 사심방송을 한적이 있다. 심즈3는 확장팩까지 다 구매하였으나 심즈4는 환불 요청하였다.

공포게임은 상당히 싫어하는 편. 2012년 11월경 공포게임 그 까짓거 무섭지 않다며 당당히 도전했지만... 프란체스카는 어떻게든 넘겼으나 슬랜더맨에서 1차 멘붕. SCP에서 2차멘붕하며 샷건과 함께 게임종료를 했다. 정신못차리고 시청자에게 뜯어낸 아웃라스트를 도전했으나 얼마못가 멘붕. 이것만큼은 도저히 못하겠다며 차라리 파판(?!)을 다시하겠다며 징징댔다. 그 이후 한동안은 '님 아웃라스트는 언제해요?'하면 무조건 벙어리를 먹었다는 후문.

이외에도 모두의 마블, 리그 오브 레전드 등의 게임을 플레이했다.

2013년 들어서는 대학교 졸업 이후 취업을 하면서 방송이 많이 줄어들었고 간간히 하는 방송도 대부분 잡담 방송. 그래도 가끔은 마리오나 리그 오브 레전드 등 게임을 하기는 했다. 이후 우왁굳TV에 들어가면서 다시 게임 방송이 늘어났다.

4. 기타

취업하면서 이사할 당시 스타크래프트 CD키를 잃어버렸으며 방송에서 계정 비밀번호를 알아내려고 도움을 받으려 했지만 결국 못 알아내서 엄청나게 멘붕했었다. 이후 계정은 3개월 동안 접속 하지 않았으므로 자동 소멸.

슴부심이 은근 있는 듯하다.[4] 방송중에도 관심종자들이 이와 관련된 섹드립을 많이 치지만 상당한 멘탈로 자연스럽게 넘어간다. 본인이 팔굽혀펴기를 한번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에 대한 핑계거리로 활용한다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을 PC방에서 하게 되었을 때 집에 있는 마우스 패드를 챙겨갔었다.

상당히 오랫동안 아프리카TV 방송을 하고 있다는 것을 부모님에게 알리지 않았다. 그저 웃으시지만 가끔 방송하는 걸 어머니가 보시면 미쳤다고 할 때가 있다고 한다.

친오빠에게 게임[5]을 시키고 본인이 하는 것처럼 더빙방송한 적이 있었다.

놀이터 클럽원끼리는 당연히 친하게 지냈을꺼라 생각 할 수 있으나 렘쨩하고는 그렇지 않았다. 합동 방송 때 친해지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였으나 결국 잘 안된 듯하다. 그래도 바나나 방송 3주년 때 바나나의 방송홈페이지에 렘쨩이 안부글을 써 주고, 바나나도 그에 대해 답변을 한 만큼 그렇게까지 서먹한 사이는 아닌 듯하다.

놀이터 앨범을 만들 때 작사는 본인이 하였다.

닉네임에 쓰이는 'Ъ[6]'는 2012년 8월 13일 새벽녘에 원래 쓰던 이모티콘인 '♨'을 다른 것으로 바꾸고 싶어했고, 당시 방송을 보는 시청자들에게 추천을 받았다고 한다.[7]

우왁굳TV에 들어가 자기소개 인터뷰 중 "BJ로서의 자질을 보여주겠습니다." 를 "BJ로서의 자X를.." 로 잘못 말하는 병크를 터트리기도.. 그로인해 얻은 별명이 잦나나. 잦나나라는 별명을 처음에는 싫어하는 듯했지만 스팀닉네임을 잦나나로 바꾸는 등 본인도 썩 나쁘게 받아들이지 않는 것 같다.
----
  • [1] 그렇다고 방송중에 대○○을 언급하지 말자. 놀이터 클럽이 해체되면서 이제 거의 남남이 되었고, 바나나가 타 BJ 발언으로 멘탈이 깨졌던 적이 많이 있었다.
  • [2] 가장 잘 탈출했는데 탈출한 뒤 다른 BJ의 방송에 가서 별풍선을 쏜 걸 들킨 적이 있다.
  • [3] 승패 합쳐 4000경기가 넘는다. 흠좀무.
  • [4] 공개된 사진 및 동영상을 보면 확실히 평균이상이다.
  • [5] 레이맨 으로 추정
  • [6] 키릴 문자 이다. 입력 방법은 ㅆ-한자-4페이지-1
  • [7] 추천한 본인이 블로그에서 인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