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밀란

last modified: 2013-07-31 19:17:36 Contributors

Milan

Contents

1. 도시
2. 축구 구단
3. 사람 이름
3.1. 엔하위키에 등재된 인물
4. 대전차 미사일

1. 도시

이탈리아의 도시 밀라노영어식 표기.

2. 축구 구단

이탈리아축구 구단 AC 밀란을 축약해 부르는 말. 더비 라이벌인 FC 인테르나치오날레 밀라노의 경우에는 인테르 또는 인터 밀란이라는 표현을 사용해 구분한다.

3. 사람 이름

슬라브어 계통, 주로 동유럽계 남성들에게 붙는 이름이다. 여성형으로 밀레나라고 한다.

3.1. 엔하위키에 등재된 인물

4. 대전차 미사일



1972년 제식채용된 2세대 대전차 미사일. 프랑스와 독일의 합작품으로, TOW와 같은 SACLOS(Semi-Automatic Command-to-Line-of-Sight)유도 시스템을 사용한다. 비행속도는 초당 200미터로, 토우계열 유선유도 대전차미사일처럼 상당히 느린 편에 속한다.

밀란1의 경우 단일 성형작약탄두를 채용하고 있었지만, 밀란2에서 스탠드 오프 프로브라고 불리는 일종의 탠덤 탄두를 장착하여 반응장갑에 대한 대응능력이 향상되었다. 거기에서 다시 개량된 밀란3의 경우에는 프로브 방식이 아닌 탄두형 텐텀탄두 방식으로 개량되고 밀란3-ER은 이 미사일의 사정거리를 연장시킨 모델. 밀란2의 관통력은 970mm 가량. 표적 식별은 4km 거리에서도 가능하지만, 실제 미사일 사거리는 1.5km이다. 더욱 개량된 밀란ER의 경우 사거리가 3km로 증가.

미사일 무게는 크고 아름다우며 무거운 TOW와는 달리 7.1kg으로 꽤나 가벼워서 발사기재와 함께 도수운반할 수 있다. 발사대 1명, 미사일2개 1명의 2인 대전차조로 운용한다. 물론 기계화된 서유럽 군대 특성상 전장까지의 운반은 차량이 맡는다.

밀란의 특징은 발사시 발사체를 둘러싼 캐니스터가 카운터매스로 작용하듯이 발사대 뒤쪽으로 튕겨나간다는 점이다. 덕분에 후폭풍이 줄어들어 발각이 어려워졌지만, 구세대 유선유도 미사일 특성상 큰 의미가 있는 수준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