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미카미 아이

last modified: 2015-03-08 13:49:32 Contributors

Contents

1. 미래일기의 등장인물
2. 스트라이커즈 1945의 등장인물


1. 미래일기의 등장인물

美神愛(みかみ あい) / Mikami Ai

통칭 7th. 성우는 쿠와타니 나츠코.
이름의 배경은 로마 신화의 미(美)/사랑(愛)의 여신 베누스(Venus ; 그리스 신화아프로디테 Aphrodite 와 동일).


mikami_ai.jpg
[JPG image (Unknown)]

애니메이션판.



8th '우에시타 카마도'가 운영하는 '엄마의 고향(고아원)' 출신으로 이쿠사바 마르코와 더불어 '교환 일기'의 소유자.


같은 고아원 출신인 이쿠사바 마르코와는 커플. 결혼까지 약속한 사이인 듯. 두 사람은 서로 '부모에게 버려진 아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으며 아이를 고아원에 데려온 것도 마르코였다.

애니메이션에서는 마르코와의 관계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나오는데, 고등학교때 윤간을 당했다는 설정이 추가되어 작품의 분위기를 더욱 암울하게 만든다.

아키세 아루가 입안한 작전으로 아마노 유키테루를 비롯한 친구들이 그들을 유인하여 쳐들어오게 하였고 그 때 우에시타 카마도를 통해 받은 '헌팅 일기[1]'로 유키테루의 친구들에게 칼침을 꽂는 등의 활약을 보인다.

결국엔 위에서 유키테루와 가사이 유노와 대치한 상태에서 아키세 아루의 공작으로 헌팅 일기가 작동하지 않자 자신들의 일기가 '교환 일기'임을 밝히고 공격을 시도하지만 유키의 칭찬에 폭주(?) 모드가 된 유노에겐 단 하나의 칼침조차 허용하지 못했다.

이후 전망대에서 유키와 유노의 결전 중, 함정에 빠진 상태에서 다트에 교환일기가 파괴당할 뻔 한걸 아슬아슬하게 피하지만, 유노의 쌈박한 목 긋기에 당하고 만다. 한동안 죽지 않고 살아있다가 마르코가 겨우 탈출구를 열었지만 과다출혈로 사망.

그녀가 이 되려 했던 이유는 마르코와 함께 영원히 살기 위해서.

3주째 세계에서 존재하는 마르코와 그녀는 코믹스판에서는 마르코와 같이 8th의 고아원에서 사는 듯하고, 8th가 누군가에게 전화하는 것을 지켜보았다. 애니판에서는 이미 고아원을 나와 마르코와 동거하면서 미야시로 오린에게 전화했다.
마지막 장면을 보면 마르코와 결혼한듯, 임신한 모습으로 나온다.

여담이지만, 성우도 동일한데다가 칼을 사용한다는 것 때문에 짝퉁 얀데레였던 모 캐릭터연관을 지을 가능성도 존재한다.

신비안교에서 북을 치고 있던 여신도 중 한 명으로써 미야시로 오린과 함께 정찰을 위해 신비안교에 잠입했다. TVA 기준 4, 5화에 등장. 덤으로 오른손이 잘린 카스가노 츠바키를 치료해준다(...). 덕분에 5화 스텝롤을 보면 이름이 나온다.

작가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설정으로 7th는 2인 1조. 즉 페어. 이는 커플 요금제의 설정에서 차용해 왔을 가능성이 있으며 서로의 일거수 일투족을 알 수 있다는 면에서 유노의 그것과 맞먹는 성능을 자랑한다고 여겨진다.



2. 스트라이커즈 1945의 등장인물

다른 등장인물과 마찬가지로, 엔딩에서 확인 가능. 제로센 파일럿. 죽창으로 폭격기를 격추시켰다는 흠좀무한 이력[2] 있다.(!) 본업은 무녀.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면 해당항목을 참조.

----
  • [1] 자신이 관심있는 남자들(!)의 신상이 표시된다.
  • [2] 옛날에 망해가던 일본군부에서 민간인들을 죽창으로 무장시킨 사실에서 발전한 농담. 당시에 민간인들이 가장 가까이 느낄 수 있는 적은 도쿄 대공습을 실행한 B-29이기 때문에 죽창으로 폭격기를 떨어트린다는 것은 당시의 막나가던 일본을 비웃는 우스갯소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