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미즈노 카오루

last modified: 2013-08-10 11:12:02 Contributors


시몬 패밀리의 일원. 리젠트 머리에다 엄청난 수준의 노안, 험악한 눈매 등 어떻게 봐도 양아치처럼 생겼다. 그리고 야마모토 타케시처럼 검을 사용하는지 언제나 죽도를 들고 다닌다.
(아오바 코요의 말에 따르면 '다이너마이트 데빌 병원 보내는 카오루'….)
VOMIC판의 목소리 연기는 배우인 리하라 코헤이가 담당.

허나 사실 생긴것과는 달리 야구를 좋아하고 다른 사람들 앞에서 엄청 부끄러움을 타는 인물. 말을 잘 안하는 것도 사실 이 때문인 것 같다.
학교 운동장에서 야마모토 타케시사와다 츠나요시를 경호하는 김에 카오루의 피칭 연습을 도와주기로 하였는데,[1] 왜인지 카오루는 공을 던지지 않고 있었다.
타케시는 대인배답게 느긋하게 기다리고 있는데 카오루가 말하길,

사실 남의 눈을 의식하면 쑥쓰러워서 못 던진다고 한다.

그래서 리본이 사람 人자를 손바닥에 세 번 서서 삼키거나 자신의 앞에 있는 사람들이 야채라 생각하면 된다고 방법을 제시해봐도 그도 그것을 알고 해봤는데도 긴장을 한다고 한다.
결국 타케시가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는데 바로 주변의 사람들 전원에게 야채쓰개를 씌워 진짜 야채처럼 보이게 하는 것

미우라 하루가 가져온 야채쓰개를 다같이 고쳐서 쓰고[2] 카오루와 야마모토를 응원하자 카오루는 겨우 울렁증이 멈추고[3] 공을 던졋는데….

카오루가 던진 강한 속구를 타케시가 잡고 보니 공이 사라져 물밖에 안남았다. 혹은 미칠듯한 강속구여서 공 자체가 터졌을 거란 설도 있다. 어떤 쪽이든간에 흠좀무. 그리고 당연하겠지만 이런 강속구를 받아낸 야마모토 타케시도 대단하다고 봐야 한다.
무엇보다 그가 '진정'의 비 속성을 지닌 야마모토 타케시랑 대칭되는 시몬의 멤버라는 사실과 연관지어보면, 이 친구는 그 속성답게 "진정"된 상태가 되었을 때 잠재능력이 발휘되는 타입일 지도 모른다.

여담으로 가히리 팬들은 카오루의 얼굴이 별로라 별 신경 안썼으나 이런 외모와 매치 안되는 성격이 드러난 후로 갭 모에귀엽다는 등 엄청난 인기와 인지도를 얻기 시작. 이로써 그와 비슷하게 외모랑 달리 친절한 데도 인지도가 낮은 오오야마 라우지는 다시금 안습화되었다. 그래도 아직 대인배 타이틀까진 안 뺐겼으니 다행이지만. 그랬었으나….

293화에서 야마모토 타케시와 옷을 갈아입던 중 타케시가 카오루를 살작 쳤는데 카오루의 옷에서 링이 빠져나와 떨어졌다. 그 링은 코자토 엔마의 그것처럼 종이끈으로 감싸져있었는데 그 종이끈 뒷면에는 "죄"란 이탈리아 글자와 X자가 그어진 본고레 문장이 그려저 있었고, 카오루는 어떻게든 얼버무리려 했지만 타케시가 그걸 보면서 "설마 '타도 본고레' 그런 건가? ♪"라고 말한 그 순간 카오루의 표정은 급속도로 썩어들어갔고, 그의 몸에서 검은 무언가가 튀어나와 타케시의 몸을 꿰뚫어버렸다.흠좀무
이 일이 터진 직후 카오루는 빈사상태인 타케시를 남겨두고 그 자리를 떴으며, 그때까진 적당히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인 것처럼 행세하다가 시몬 패밀리가 커밍아웃을 하게 됨에 따라 코자토 엔마와 함께 성소로 향한다. 덤으로 비 속성이랑은 전혀 관련이 없는 '대지의 7개 속성' 소유자 중 하나였다. 변신한 모습으로 추측해보면 파일벙커의 외향을 띈 무기로 타케시를 공격한 모양. 다만 디자인은 뭔가 좀 미묘….

그리고 처음 등장했을 당시의 호감표는 타케시를 참혹하게 리타이어시키고 아무도 보지 않았고 먼저 돌아갔다는 거짓말까지 아무런 표정의 변화도 없이 말한 것 때문에 대다수가 죄다 안티로 돌아서버리고 말았다.(…)

상대역이 될 야마모토 타케시가 회복될 기미를 보이지 않는 채로 사와다 츠나요시가 소수의 멤버들만을 데리고 시몬 패밀리의 아지트로 찾아왔기 때문에 두 사람의 대결이 대체 어떻게 성사될까 의문이었지만, 아델하이트가 히바리에게 진 시점에서 자신들이 D.스페이드에게 이용당했단 사실을 알고 분노하여 그를 찔렀다. 그래봤자 뭐해, 이미 안티는 많아졌는데
하지만 결국 D.스페이드에게 발려서 죽기 직전에 갑툭튀한 야마모토에 의해 간신히 살아났고, 자신을 계속 친구라고 말하는 야마모토에게 감동해 눈몰을 흘린다. 야마모토를 향한 D.스페이드의 공격을 자신의 몸으로 막아 쓰러지고,[4] 시몬을 위해 싸운다는 그 자신의 "긍지"를 꺾었다는 이유로 빈디체에 끌려갔다. 이 판국에 승자 패자 따지냐[5] 결국 빈디체로 가는 그 순간까지 불꽃 속성이 언급되지 않았다. 안습...

어쨌든 아직까진 시몬 패밀리 중에서 불꽃의 속성이 안 밝혀진 유일한 캐릭터이나, 성에 들어가는 미즈 때문에 호수나 강의 불꽃이 아닐까 추정된다. [6]

12가지 속성을 모두 획득한 D.스페이드를 통해 밝혀지는가 싶었지만 결국 이녀석도 카오루의 속성은 안썼다...그냥 작가가 얘의 존재를 잊은듯 아니면 능력구상을 안 했거나

...그리고 결국 가히리가 완결되는 순간까지도 불꽃 속성은 언급조차 안되었다!! 왜이래요 아마노 선생님


----
  • [1] 참고로 그때 야구하던 다른 야구부원들은 미즈노가 무서워 다 도망쳤기 때문에 운동장이 텅텅 비었다. 하긴….
  • [2] 이때 쓴 야채쓰개가 사와다 츠나요시는 양파, 오오야마 라우지는 양배추, 야먀모토 타케시는 옥수수, 후타는 토마토, 비양키는 무, 미우라 하루는 대파, 리본은 가지, 이핀은 피망, 란보는 브로컬리, 사사가와 쿄코는 당근.
  • [3] 자길 위해 이렇게까지 해주는 게 고맙다며 눈물을 글썽이기까지 했다.
  • [4] 이때 야마모토를 "타케시"라고 불렀다.
  • [5] 이 때 야마모토에게 "네가 좋다면 계속 친구로 있고 싶다."고 말했다.
  • [6] 시몬 멤버 중에는 이름 자체가 불꽃의 복선인 경우가 많다. 아오바 코요의 잎(葉)이나 오오야마 라우지의 산(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