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미야마 유우나

Contents

1. 소개
2. 외모
3. 성격
4. 하지만...
4.1. 얀데레
5. 스토리에서
5.1. 스포일러


1. 소개

이름 미야마 유우나 宮間 夕菜
나이 16세
신장 163cm
체중 48kg
혈액형 A형
쓰리 사이즈 82-57-83
생일 9월 2일
마법횟수 21만여회[1]

마부라호의 메인 히로인. 성우는 나바타메 히토미.

주인공 시키모리 카즈키는 어릴 적에 길에서 울고있는 여자아이를 보자 자신은 세계 최고의 마법사라며 마법으로 그 아이를 달래려 했고, 그 아이는 그 말이 사실이라면 나중에 아내가 되어주겠다고 했다.

시간이 꽤나 흘러 카즈키는 이 일을 잊고 아오이 학원에 다니며 평온을 모토로 살아간다. 여느때와 다름없는 어느날, 기숙사로 돌아와보니 방에는 모르는 여자아이가 있었고, 카즈키에게 자신의 남편이 되어달라고 했는데...

2. 외모

분홍색 긴 머리와 청순한 외모. 우수한 학업 성적과 뛰어난 마법 재능, 그리고 괜찮은 가사실력까지 겸비한 학원의 아이돌. 2학년 내의 미소녀로서는 독보적이며 팬클럽도 있다.

3. 성격

순수하지만 둔한 면 (2-B학생들의 모습을 눈치채지 못한다.)도 있다. 사랑하는 사람은 시키모리 카즈키 하나로, 이 녀석이 팔랑대며 이리저리 다른 여자에게 휘둘려도 일편단심이다.

미국에 있을 때는 아이를 돌보는 아르바이트를 했으며, 어린 아이에게 상냥하다. 주위 사람들 안색이 안 좋으면 꽤나 걱정하고 도우려고 노력한다. 카미시로 린이 좋아하는 사람 (≠카즈키)의 졸업식 날 도시락을 싸주려고 특훈하는 걸 밤 새면서 도와주기도 하고, 마츠다 카즈미가 몰래 좋아하는 나카마루 유키히코와 데이트 (명목은 조사)하는 것을 숨겨준다.

4. 하지만...

그 실상은 희대의 얀데레.

질투심이 워낙 강해서, 다른 여자랑 같이만 있어도 정령마법[2]을 날려대고 주위 기물을 폭력적으로 박살내고, 집착도 강해서 스토킹까지 해댄다.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카즈키를 자신의 물건처럼 대하며, 마음만 먹으면 패륜까지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역자도 팬들도 심지어 일러스트레이터도 이 처자를 좋아하지 않는다. 담당 성우인 나바타메 히토미조차 유우나가 저러는 것 좀 자제해달라고 했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

애니판은 'If 치하세가 카즈키의 소꿉친구라면' 패러렐 월드라 미야마 유우나의 독보적인 위치인 '어릴 때부터 좋아해옴'이라는 점이 삭제되어 얀데레끼와 민폐끼가 꽤 많이 없어졌는데, 최종부에서 얀데레 끼가 제대로 폭발했다.

30권에서 카즈키가 쿠리코에 이어서 치하야와도 키스를 한 것을 알게 된 유우나는 잠시 충격을 먹고 졸도했으나 깨어나고 질투심을 내보이더니 잠시후에 목욕탕에 마법을 걸고 아무도 못 들어오게 하고 곧바로 알몸 상태에서 카즈키를 덮쳤고 그대로 키스를 했다.

31권에서는 30권에서의 카즈키와 키스를 한 걸 계기로 카즈키와의 결혼으로 이어지게 할려고, 2-B반을 협박하여 결혼식을 진행했다. 2-B반은 카즈키와 유우나의 결혼식을 어떻게 막으려고 했지만 역부족이었고, 이 결혼식 이벤트는 난입한 쿠리코와 린에 의해 엉망진창이 되었다.

31권에서 카즈키의 사촌이라고 밝혔으나, 33권에서 미래에서 온 딸 시키모리 유리야에 의해 미래에 카즈키와 결혼하는 것은 유우나로 드러났다.

2권짜리 코믹스판[3]에서는 얀데레 농도가 거의 없다. 때문에 코믹스판을 먼저 본 사람들이 원판을 보고 완전히 충격과 공포에 빠졌단 얘기도 있다. 정발되지 않은 다른 판본인 컬러풀 코믹[4]에서는 초반부터 카즈키가 유우나의 얀데레를 두려워한다.

4.1. 얀데레

얀데레 끼는 미야마 집안 여성의 유전이다. 어머니도 딸 못지않게 얀데레. 외모는 완전 양가댁 아가씨나 부인으로 보이지만 고고학자와 유적을 습격한 테러리스트에게 고용된 용병으로서 처음 만난 뒤 전세계적으로 스토킹을 개시, 호텔 방에 흘린 머리카락을 단서로 결국 킬리만자로 정상에서 포획한 뒤 결혼 했다. 어머니는 현재에도 다른 여자(동료)와 함께 있으면 가정폭력을 일으킨다.

작중에 등장하지 않는 할머니 이야기도 잠시 나오는데, 할머니도 할아버지를 에트로프섬의 빙하까지 쫓아가서 결혼 승낙을 받아냈다.

마부라호 마지막 부분에 딸인 유리야조차 엄마와 아빠가 어떤지 알기 위해 과거로 시간 여행을 해서 카즈키가 모르는 사촌인 척하여 접근한 뒤, 미래에서 온 딸이라고 밝혔지만 엄마는 누군지 기억 못한다고 거짓말을 쳐서 결혼 전의 둘이 어땠는지 시험했다. 그리고 그런 전말을 들은 유우나는 과연 자기 딸이라고 했다.

5. 스토리에서

장편에서는 악의 조직 현인회의에서 노리고 있다. 그 몸 속에는 '악마가 봉인되어있다'고. 어릴 적에는 마법을 잘못 써서 다른 아이들이 다치자 아버지가 '네 몸에는 악마가 살고 있다'고 조심하라고 말했다.

info.jpg
[JPG image (Unknown)]

또다른 단편들인 메이드의 장 제 4권인 '또다시 메이드의 장'에서는 메이드들의 대감옥에 갇혀 있던 범죄자 메이드 (살인미수, 뺑소니, 폭탄마)들을 모아만든 징벌부대의 총대장이 되어서 리라 샤른홀스트와 대결을 한다. 사실 부하 메이드들은 전부 범죄자에 사이코패스이고 걸핏하면 유우나를 암살하려 들지만, 유우나가 명령하면 군말없이 복종한다.

5.1. 스포일러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살던 시절, 외국인이라는 이유로 심한 따돌림을 당했다. 하지만 유우나에게 유일하게 진정한 친구였던 '그'가 풀먼 박사에 의해 끌려가게 되자 분노하여 자신의 악마를 각성시키고, 풀먼 박사를 불살라 죽였다.

게다가 지금까지 자신을 괴롭히던 자기가 살던 마을을 통째로 불살라서 주민들을 부모님을 제외하곤 모조리 태워 죽이고 폐허로 만들었다. 이후 그 마을에 살던 기억은 스스로 봉인해서 잊어버렸고, 부모님의 손에 이끌려 일본으로 돌아간다.

팬들이 흔히 하는 농담이 아니라 정말로 살인마 및 테러범이었다. 참고로 장편은 단편 1권인 인간의 장 사이에서 일어난 일이다. 유우나가 대량학살범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 건 '그'에게서 이야기를 들은 카즈키와 유우나의 부모 뿐이다.

----
  • [1] 히로인들 중에서 많다.
  • [2] 정령 마법은 어렵지만 꽤나 강한 마법이다. 마법도 못쓰는 사람에게 날릴만한 흉기는 아니다.
  • [3] 한국에서는 원작 소설을 발매한 대원이 아닌 북박스에서 정발되었다.
  • [4] 이것 역시 2권짜리이다. 작화는 이쪽이 원작 일러스트에 가까운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