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미안하다 사랑한다"

E,AHRSS

미안하다, 사랑한다

last modified: 2019-07-04 20:42:03 Contributors

KBS 2TV 월화 드라마
오 필승 봉순영 미안하다, 사랑한다 쾌걸 춘향

Contents

1. 소개
2. 등장인물
3. 기타


1. 소개

2004년 KBS에서 방영한 월화 미니시리즈.

연출 : 이형민
극본 : 이경희
출연 : 소지섭 (차무혁 역), 임수정 (송은채 역), 서지영 (강민주 역), 정경호 (최윤 역)

자신을 버린 부모를 향한 호주 입양아[1]의 복수와 그 속에서 벌어지는 각종 애증을 다룬 드라마. 감동적인 시나리오, 매력적인 캐릭터와 연기자들의 호연, 우수한 음악 덕분에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원래 캐스팅 물망에 소지섭과 임수정이 오르지 않았다. 차무혁 역에는 이동건, 송은채 역에는 김희선이 물망에 올랐으며 임수정이 캐스팅되자 KBS 관계자가 듣보잡 배우라며 반대했다. 이 작품을 하기 전인 2003년에 영화제에서 신인상을 받았었지만, 사실 인지도는 현저하게 낮은게 사실이었다. 그리고 임수정은 이 작품을 통해 엄청난 인기를 얻었고, 작품도 임수정의 인기상승에 시너지 효과를 받았다.

혼성그룹 출신의 서지영이 샵 해체 사건으로 잠적하다가 이 작품으로 연기자 데뷔를 했다.

호주 하면 시드니만을 떠올리는 한국인들에게 멜버른을 홍보한 드라마이기도 하다.

2013년 터키에서 리메이크되어 20부작 드라마로 방영했다.

10년 뒤인 2014년, 중국에서 이 드라마를 리메이크해서 영화로 개봉했다. 제목은 对不起,我爱你. 양자 (엔차이) 감독, 비비언 도슨 (워커-무혁 역), 원신 (恩彩-은채 역) 주연.

리메이크판의 경우 무혁의 에피소드가 삭제 되었다. 무혁이 복수심에 불타지도 은채의 사랑을 갈구하지도 않고 누나 집에서 이중생활을 하는 것도 아니다. 시한부 선고를 받고 자기를 버린 어머니를 마주하고 있어도 싱거운 반응을 보이며, 캐릭터에 처절함이 없다보니 연애에서도 애절함이 사라졌고 수많은 명장면 명대사도 완전히 사라졌다. 후반부는 완전히 다른 영화가 짜깁기 된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어설프고 조악하다.

2. 등장인물

3. 기타

주연 배우인 소지섭임수정의 대표작. 하지만 둘 다 그 해 연기대상 수상에 실패한다. 임수정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출연한 주연작이기도 하다.

2006년에 기념 애니메이션도 제작되었다.

영문위키 항목 상의 최고 시청률은 마지막회의 29퍼센트.

나카시마 미카의 원곡을 리메이크한 박효신의 '눈의 꽃'은 OST로 사용되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

OST 중 '마지막 선택'은 일본 드라마 하늘에서 내리는 1억개의 별의 OST인 Resolver를 편곡했다.

일본중국, 인도네시아, 아랍 등지에서도 방영되었다.

이 드라마의 대히트로 가끔씩 일부 매체에서 '미안하다, XX이다' 형식으로 패러디하기도 한다.

----
  • [1] 초기 기획은 캐나다 입양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