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미스터 손

last modified: 2014-09-25 08:50:20 Contributors

Contents

1. 허영만 원작의 만화, 날아라 슈퍼보드의 주인공.
2. 날아라 슈퍼보드-환상 서유기-의 주인공 캐릭터
2.1. 개요
2.2. 성능



1. 허영만 원작의 만화, 날아라 슈퍼보드의 주인공.

손오공.jpg
[JPG image (Unknown)]


위의 사진은 4기부터 변경된 모습.

날아라 슈퍼보드 작중에서 손오공의 애칭으로 사용되며 오히려 본명인 손오공 보다 훨씬 자주 사용되는것 같다. 성우는 카카로트박영남.

주인공. '슈퍼보드'라는 하늘을 나는 보드를 타고 다니며 쌍절곤을 무기로 사용한다. 가끔 삼장에게 반항하지만 뒤집어쓴 헬멧에 장착된 기능 탓에 삼장이 "창문을 열어다오" 한번 부르면 조용해진다. 자신을 '원숭이'라고 부르는 걸 대단히 싫어한다. 다만 5기 이후부터는 적응이라도 됐는지 원숭이라고 불러도 안 빡친다. 현대적 감각에 맞게 극중에서는 내내 미스터 손이라고 불린다.
다만, 저팔계는 "손형"이라고 부른다.

바위산 꼭대기에 있는 알에서 태어나 타고난 괴력을 바탕으로 주변 원숭이들을 굴복시켜 왕노릇을 하고 있었으며 우연히 수렴동을 발견하여 그곳을 근거지로 하게된다.폭포속에 들어가니 웬 아파트가 잔뜩있다.(...)

그러나 늙어감을 한탄하여 이후 선인의 밑에 들어가 도술을 배우게 되며 그곳에서 그 유명한 주문인 치키치키차카차카쵸코쵸코촉[1]을 배우게 된다.

도술에서도 뛰어난 두각을 나타내던 미스터 손은 졸업선물로 근두운... 이 아니라 슈퍼보드를 얻게되고 다시 화과산 수렴동으로 돌아와 원숭이들에게 인간의 의복과 병장기를 입히고 문화를 가르친다.

이후엔 자신에게 걸맞는 무기를 얻기위해 용궁으로 갔다가 용궁 입구의 바위산을 막아놓는 기둥으로 쓰고있던 쌍절곤을 빼앗았으며당연히 용궁입구는 무너져 내렸다.(...)
지옥에 내려가 염라대왕과 옥졸들을 마구 두들겨 패는 바람에 염라대왕과 용왕이 옥황상제에게 상소를 하게되고 이에 하늘나라에서는 미스터 손을 불러들여 벼슬을 주며 달래려고 한다.

여기서 미스터 손이 얻은 직책은 옥황상제의 새장관리인. 그러나 의외로 그 일을 마음에 들어 하였으며 말썽이던 슈퍼보드의 사용법도 마스터 하는등, 타고난 성격까지 어느정도 온순해졌지만...

새들의 알을 부화 시키거나 하지 않고 전부 식사거리로 사용한다는 사실을 알게되어 분노해 새장을 부수고 모든 새들을 전부 풀어줘 버린다.
거기다가 옥황상제의 만찬까지 전부 훔쳐먹어 무장경찰(...)에게 잡혀 장갑차에 태워져 연행되지만 다 때려부수고 역으로 불로장생주에 천도복숭아나무까지 뿌리채 뽑아가지고 다시 화과산으로 내려가 버린다.

이에 노한 옥황상제는 전투기(...)를 내려보내 협박하지만 당연히 전투기 조종사는 끔살; 여러 무장들을 내려보내지만 전부 상대가 안되고 결국 소나타가 내려와 음파공격으로 제압된뒤 억만근 쇳덩이에 봉인되어 삼장법사가 발견할때까지 갇혀있게 된다.

그리고 삼장과 같이 여행을 떠나게 되면서 악덕업자인 저팔계, 거적을 뒤집어쓰고 있는 사오정과 만나서 동행했다. 사오정과는 슈퍼보드를 놓고 쟁탈전을 벌이는 사이이지만 미스터 손의 전투력이 워낙 압도적인 탓에 사오정은 그저 징징거리기만 할 뿐이다.

역시 기본 골격은 서유기와 같지만 현대실정(...?)에 맞게 여의봉이 아닌 쌍절곤과 근두운이 아닌 슈퍼보드를 타고 종횡무진 설친다.나중에 원작 서유기처럼 벌을 받고 의상이 현대적으로 체인지되지만 만화 끝날 때까지 못벗는 헬멧은 1기 마지막에선 삼장법사가 벗겨주는 걸 잊었고, 결국 슈퍼보드 2기에서까지 못벗게 되었다.옥황상제가 치매걸려서 못벗겨준다라니... 대신 머리에 나뭇가지를 꽂고 있는데 헬멧을 벗지 못해서 머리를 감지 못하기 때문에 머리를 긁기 위해 사용한다. 보통 삼장법사가 긁어준다. 그리고 비듬가 한바가지씩 쏟아진다...

초반에 미로라는 여성 캐릭터가 나오지만 중간에 미로는 집에 가고 삼장법사가 등장해서 정통 서유기 같이 진행된다.(대신, 여기의 삼장법사는 여성스런 말투를 쓴다. 흠좀무. 애니판에선 평범한 점잖은 말투)

2부에선 세월이 너무 오래 지나서 과거의 기억을 잃어버리고 약장수의 돈벌이용으로 사육되는 비참함을 보여준다. 캐릭터만 빌린 거 아닌가 했지만 최종화에 옥황상제한테 가서 헬멧 벗겨달라고 하는 걸 보면 그것도 아닌 것 같고...

4기에선 헬멧이 위와 같은 디자인으로 변경되면서 머리를 긁는데 문제가 없어졌다.

주문명은 유명한 '치키치키차카차카초코초코촉'. 2부에선 이순신 장군으로 변하면 이순신 장군이 아닌 웬 아이언맨으로 변신(주변 사람들을 삼키면 거대화).

원작의 주문은 치키치키차카차카쵸코쵸코이지만 애니메이션에선 한글자가 더 붙어 묘하게 어레인지가 되어있다.

2. 날아라 슈퍼보드-환상 서유기-의 주인공 캐릭터

board01.jpg
[JPG image (Unknown)]


2.1. 개요

화과산 원숭이들의 왕이자 사오정, 저팔계와 함께 본 게임의 개그 담당. 원숭이라고 불리는 걸 매우 싫어한다. 사실상 이 작품의 진주인공

이름 모를 스승 하에서 익힌 도술과 원래 지녔던 괴력으로 용궁을 쑥대밭으로 만들고 쌍절곤까지 얻는 등의 사고를 많이 치고 다녔다. 도술을 배우기 전에는 천궁의 눈을 피해 은둔하던 육마왕과 친하게 지내기도 했다. 이때 육마왕과 미스터 손은 서로를 마음에 들어했으며 미스터 손을 제 2의 마왕으로 맞이하여 칠마왕이 될뻔 한 적도 있었지만 미스터 손이 도술을 배우기 위해 떠나면서 흐지부지 되었던 모양[2]. 이때문에 사마왕은 유독 손오공을 경계하며 헥터는 손오공을 깎듯이 형으로 대접한다.

대외적으로 사고는 많이 쳤어도 자기 백성은 잘 다스렸고 신하의 의견도 잘 수용한데다 저승의 명부에서 그들의 이름을 모조리 지웠기에 신하와 백성들 사이에서 인기는 좋았다고 한다[3].

자신의 힘을 과신해서 옥황상제에게까지 대들다가 소나타에게 제압 당하고 100만 근의 쇳덩이에 깔린 채 200년 동안 봉인당한다. 이 시기에 파오를 만나 잠시 교류했지만, 파오는 미스터 손의 봉인을 풀지 못해서 결국 헤어졌다고. 누구에게나 친절하고 예의바른 파오가 상당히 마음에 들었던 모양.

옥황상제의 명을 받은 천궁의 공주 미로가 구출한다. 구출을 받은 직후 도망치려 했지만, 헤드기어 덕에 제압당하고 강제로 미로의 모험에 동참하게 된다. 헤드기어 때문도 있지만, 봉인된 200년 동안 힘, 도술, 슈퍼보드, 쌍절곤을 모두 잃어버려서 도망쳐봤자 곧 죽을 운명이었던 탓도 있지만.

모험을 하다 만난 자하에게 반하고, 그녀를 돕기 위해서라면 화과산을 뒷전으로 미루는 모습까지 보인다. 최종 결전 전에 나온 이벤트에서 자하와 낯간지러운 장면을 보였으니 해피 엔딩은 사실상 확정. 엔딩에서는 화과산으로 돌아오자마자 부하에게 알하르드로 간다고 말한다. 미로가 천궁의 황제가 될 것이라 언급하며 세상 일은 참 알 수 없다는 말과 함께 게임 종료. 끝까지 벗지 않은 헤드기어는 덤.

초반의 분위기만 보면 미로가 주인공 같지만 미로는 스토리상의 발단을 제공한 것뿐 실제 스토리 비중이나 캐릭터의 성능을 따져보면 미로는 페이크 주인공이고 손오공이 진주인공이다. 물론 게임 커버나 오프닝 심지어 인스톨 화면, 그리고 엔딩까지 손오공이 메인이고 파티에서도 무조건 가장 첫줄을 차지하고 있으니 처음 기획부터 메인 주인공으로 설정된 것으로 보인다. 심지어 최종 전투 때 최종보스가 본색을 드러낼 때 그 딸인 미로의 대사는 얼마 없지만 손오공은 진심으로 분노하며 "너는 모두를 이용했어. 널 사랑하는 사람들까지! 너 같은 신은 필요없어. 너 같은건 없애고 말거야!!"하며 진지하게 일갈하는 모습은 그야말로 간지폭풍. 스토리의 반전을 한 마디로 일축하는 역할을 손오공이 담당했기 때문에 미로는 더더욱 페이크로...안습

2.2. 성능

팔방미인. 평타 데미지도 쏠쏠하고 마법도 준수하다. 평타부터 논하자면, 봉인에서 풀려난 직후에 약해졌다고 징징대지만 그 약해졌다는 힘이 맨주먹으로 웬만한 요괴는 한 방에 죽이는 위력이다. 쌍절곤을 찾은 후부터는 매우 강력한 데미지를 자랑한다. 헤드기어처럼 쌍절곤도 손오공의 레벨이 오르며 진화하는데, 레벨 30부터 레벨이 5씩 오르면 진화하며, 45에 이르면 최종 형태인 여의 쌍절곤으로 변한다. 그 공격력 상승 수치는 960. 공격 범위가 늘어나지만, 한 번 뺐다가 다시 장착해야 범위가 늘어난다. 치트 코드는 brucelee.

마법 데미지도 막강한데 여주인공 미로와 파티를 결성하여 진행하는 초반에는 미로가 화력이 세지는 않은 공격 마법 밖에는 습득하지 못하는데 손오공은 덩 킹콩이나 사신으로 변신하여 공격하는 범위 공격 마법으로 적들을 쓸어버린다. 또한 후반에 얻는 마법 슈퍼난무 범위가 전체판정 이고[4] 한 번만 쓰면 잡몹은 즉사 혹은 빈사 상태에 이른다. 공격형 마법만 배우지 않는다는 것도 주목할 점인데 마지막에 배우는 마법인 M피닉스는 전체 범위 부활기라 최종보스와 전투시에 매우 유리하다. 평타도 좋고 마법도 빠질 게 없으며 이동거리도 넓은, 매우 편한 만능 캐릭터. 단일 딜러만 있는 삼장법사 파티를 하다가 손오공 파티를 하면 눈물날 정도로 고맙다.

----
  • [1] 양치질하는 소리로 실제로 날아라 슈퍼보드2에서 미스터손이 양치질을 하다가 이 소리가 나는 바람에 주문화되어 본의 아니게 변신술로 여러가지 변신을 하였고 이를 팔계가 치약으로 인해 변신한 줄 알고 치약 한통을 다 짜먹는데... 현실은...
  • [2] 미스터 손이 마을 하나를 깡끄리 몰살시킨 육마왕과 서로 죽이 맞았다는 소리를 들은 미로가 기겁을 하자 미스터 손도 육마왕이 이렇게 잔인한 짓을 할 녀석들인 줄은 몰랐다며 당황해 했다. 이때 일이 어지간히 충격이였는지 후에 헥터를 다시만난 미스터 손은 이때의 일을 짚고 넘어간다.
  • [3] 화과산의 원숭이들중 하나가 유파가 섭정을 계속하던 손대왕이 돌아오던 일반 백성(원숭이)의 생활에는 크게 달라지는 점이 없다고 하는걸 보면 대부분의 일은 유파에게 맡기고 있었을 가능성이 높다. 다만 또다른 원숭이가 말하는대로 유파는 만약의 사건때 수렴동을 지킬 힘이 없다는게 손오공이 직접 다스릴때와의 가장 큰 차이점이다.
  • [4] 물론 플레이어의 시점으로 화면상에 보이는 적들에게만 통하고 화면밖에 있는 적들에겐 통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