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미스카건드

last modified: 2014-02-05 13:15:59 Contributors

Miscarcand. 엘더스크롤4: 오블리비언의 지명.

과거 시로딜을 지배하던 아일레이드인들의 여러 도시 왕국들중 한곳이였으나, 성 알레시아를 위시로 하는 임페리얼족들에게 시로딜을 뺏긴 이후, 점점 잊혀져 거대 아일레이드 던전이 되어버린 장소.

스킨그라드크바치 사이에 위치한 던전으로, 보통 마틴 셉팀협박부탁을 받고 '그레이트 웰카인드 스톤'을 구하러 가게되는 던전이다. 다른 곳에서도 그레이트 웰카인드 스톤은 있었으나 대부분 그 마력을 노린 마법사들에 의해 빼돌려졌고 이곳만이 몇 안되는 그레이트 웰카인드 스톤이 아직도 남은 지역이라고 하는데 그 이유는...

던전 내엔 고블린, 스켈레톤, 좀비(대부분이 헤드리스이다..)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몹들의 난이도는 중 정도이고 다른 던전들이 그렇듯 트랩이 좀 있는 수준인데 이것만으로는 왜 이곳의 스톤이 아직까지 무사한지 설명되지 않는다. 그러나, 그레이트 웰카인드 스톤을 뽑아내는 순간 진상이 밝혀지는데, 바로 뒤통수에서 '미스카컨드의 왕' 이라는 보스 리치 몬스터가 하나 등장하는데 아마 이녀석 때문인지도.

이 미스카건드의 왕은 이름 그대로 이곳을 지배하던 아일레이드 왕이 리치화가 된 것으로 보이는데, 멋 모르고 덤볐다간 꽤나 강력한 전격 마법을 맞고 그대로 끔살 당할수도 있으니 주의. 이 보스를 잡고나면 전격 마법이 인챈트 되어있는 지팡이를 얻을수 있다. 꽤나 강력하니(위에 나온 강력한 전격 마법이 여기 인챈트 되어있는 그것.) 필히 획득하자.

그 외의 주목할만한 특이 사항은 전혀 없다. 순전히 메인퀘만을 위해 존재하는 던전의 한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