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꽃미남"

E,AHRSS

미남

last modified: 2018-07-27 14:43:04 Contributors

미남
미소년미청년미중년(나이스 미들)미노년(나이스 그레이)

미남 = 미소년미청년미중년(나이스 미들)→미노년

미녀와 같이 美 분류 안에 들어가는 준수하고 아름다우며 잘생긴 남자. 미녀와 함께 인류보물. 원래는 '미남자'의 준말이었지만, 21세기 현재 '미남자'란 말은 잘 쓰이지 않고, 옛말과 같은 느낌을 준다. (아무래도 상관없지만, 전국시대에 미남자란 인물이 실존하기도 했는데... 절세 미녀였다.)

Contents

1. 실상
2. 베리에이션
3. 트리비아
3.1. 실존인물
3.2. 전설/가공의 인물

1. 실상

온갖 돌아다니는 이야기중에 미녀와 함께 찬양받는 존재. 옛날에도 지금도 미남은 환영받는다.
여자들의 착각이, 남자들은 여자와 달리 미남질투하지 않을거라는건데. 일반적으로 남자는 다른 남자를 외모에 관해서 질투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귀엽게 생긴 미소년스러운 외모의 남성에게 열등감을 느끼는 경우가 잦은데, 그에 반해 근육이 빵빵한 마초스럽고 섹시한 남자에겐 경외감을 갖는 경우가 많다. 그도 그럴 것이 보통 남자는 남성 호르몬의 축복으로 인해 예뻐지기가 건장하고 남성미적으로 섹시해지기보다 어렵다. 즉 미소년은 타고나야 하지만, 섹시 마초는 평범한 사람이라도 노력한다면 가능성이라도 있다는 것. 비틀어 말하자면 미소년은 처음부터 타고난 것일 수 있지만, 섹시 마초는 노력이 없다면 그 경지에 올라서기 힘들기 때문이다.

2. 베리에이션

미녀에도 이런 식으로 예쁘고 이런 식으로 아름답다 하는 묘사가 있는 것처럼, 미남도 여러가지 유형으로 생겼다. 그중에서도 예쁘장한 남자와 짐승계열의 멋있는 남자가 대세다.

아시아권에서는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확실히 일본 여성층들은 자니즈 계열의 남자를 선호한다. 세상은 넓기때문에 어떤 곳에서는 어떤 유형의 사람을 좋아한다고 하는건 별 의미없지만서도. 헌데 꽃미남들이 인기는 더 많지만, 짐승남 계통의 남자들이 여자친구는 더 쉽게 사귄다고 한다.

글로벌 시대라지만 문화권마다 각 유형별 미남에 대한 호불호가 확연히 다르게 나타나기도 한다. 한 한국인이 유럽인 친구들에게 원빈같은 한국 대표 미남스타들의 사진을 보여줬는데, '여자같다, 남성스러움이 부족하다'면서 별로라고 했다. 더 남성적인 스타 소지섭을 보여줬지만 역시 반응은 같았다. 그 친구들이 '오 괜찮다'라고 한 남자 연예인이 있었는데, 그 연예인은 노홍철이었다고 한다.[1] Asian Tony Stark 프랑스인 친구가 한국인에게 프랑스 대표 미남스타의 사진을 보여줬는데, 그 친구의 반응은 영 시원찮았다고 한다.
그 외에도 김민준이 서양의 패션쇼에 모델로 발탁되어 갔을 때 현지여성들의 반응이 아주 열광적이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두 가지 계통의 미남은 미소년 ~ 미노년 테크를 타면서 계속 이어지게 된다.

3. 트리비아

부산 지하철에 미남들을 위한 역이 있다고 하며, 양산에는 미남들을 위한 로터리도 있다. 일본에는 미남만 다니는 고등학교도 있는 모양이다?

미남의 경우, 연령에 따라 미소년→미청년→미중년(나이스 미들)→미노년으로 나누는 데 비해, 미녀의 경우 중년 부분을 안 넣고 미소녀→미녀 끝..인게 아니라 사실 중년이나 노년은 아직 남녀공용이다. 소년은 소녀라는 말때문에 남성적인 느낌으로 변했지만 아직 한국어에서는 '중년 여자'라는 말이 전혀 어색하지 않다.
----
  • [1] 노홍철도 잘생겼다는 소리를 국내 팬들에게서 안 듣는 것은 아니지만...
  • [2] 조선의 루돌프 발렌티노로 불리던 인물.
  • [3] 메탈밴드 스키드로우의 보컬. 우월한 키와 꽃미남으로 유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