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미남이시네요

last modified: 2015-01-26 01:32:09 Contributors

Contents

1. 2009년 방영 한국 드라마
1.1. 등장인물
2. 1번 항목의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작품들
2.1. 일본 드라마 (2011)
2.2. 일본 연극 (2011)
2.3. 대만 드라마 (2013)



1. 2009년 방영 한국 드라마

SBS 드라마 스페셜
양을 삼켜라 미남이시네요 리스마스에 눈이 올까요?

홈페이지

SBS에서 방송되었던 수목 드라마. 2009월 10월 7일부터 11월 26일까지 방송되었다. 총 16부작. 홍정은, 홍미란 작가의 작품이다.

남장여자 고미남이 남성 밴드 'A.N.JELL'에 들어가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다.

동시간대 경쟁작으로 아이리스가 있었기에 방영 당시의 시청률은 그렇게 높지 않았다. 그러나 각종 유행어와 패러디 등으로 매니아 층이 두텁게 형성돼 시청률과 별개로 인기를 얻기도 했다. 약간의 동성애(?) 코드도 있고...[1]
이로 인해 그 해 SBS 가요대전에서도 패러디되었고[2], 이후 무한도전에서도 패러디..까지는 아니고 에피소드 제목으로 다루어졌다. 무한도전 미남이시네요 특집 항목 참조.

드라마에 나온 돼지토끼 인형이 제작되어 팔렸으며, OST 앨범도 나왔다. 본편에서 나왔던 A.N.Jell의 노래 외에도 주제곡을 장근석, 박신혜가 다시 부른 버전이 수록되어 있다.

이상하게도 본 드라마 항목은 그동안 개설되지 않은 상태로 있다가 종영한 지 3년 가까이 지나 만들어졌다(…).

일본에서도 방영되었으며, 2010년7월9일부터 10월22일까지 BS재팬에서 매주 금요일 19시00분 ~ 20시00분에 방송되었다. 참고로 성우진이 후덜덜하다(...). 장근석이 특별 카메오 출연.

1.1. 등장인물

왼쪽은 한국 배우 캐스팅, 오른쪽은 일본 성우 캐스팅.

일본에서 인기로 장근석이 제2의 욘사마 '근짱'이 되었다.

2. 1번 항목의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작품들

2.1. 일본 드라마 (2011)


일본어 제목은 南(みなみ)死(し)ねよ美男(イケメン)[3] ですね. 1번 항목의 드라마가 일본에 수출되어 인기를 끌자 일본에서 리메이크되어 제작되었다.

2011년 7월 15일부터 9월 23일까지 TBS에서 방송되었다. 총 11부작.

키모토 미오리(원작 고미남 역), 타마모리 유타(원작 황태경 역), 후지가야 타이스케(원작 강신우 역), 야오토메 히카루(원작 제르미 역), 코지마 하루나(원작 유헤이 역) 등이 출연했다. 장근석이 카메오로 출연하기도 했다. 타마모리 유타와 후지가야 타이스케는 쟈니스 소속 그룹 Kis-My-Ft2의 멤버인데, 제목인 '미남'과는 달리 아주 못 생겼어 추남들이라 현지에서도 매우 까였다. 물론 단순히 못 생겨서 까였다기보다는 회사 힘으로 자사 연예인들을 밀어넣는 쟈니스에 대한 반감 때문에 까인 것.[4]

국내에서는 MBC every1을 통해 방송된 바 있다.

2.2. 일본 연극 (2011)

2의 드라마 반응이 좋았는지 일본에서는 무대화가 결정되어 10월 8일부터 20일까지 연극으로도 상연되었다. 카하타 미츠키(원작 고미남 역), 키타야마 히로미츠(원작 황태경 역), 우치 히로키(원작 강신우 역), 미야타 토시야(원작 제르미 역) 등이 출연했다. 이로써 Kis-My-Ft2는 7명 중 4명이 미남이시네요

2.3. 대만 드라마 (2013)

2013년 5월 12일 방영시작 ~ 8월 4일 방영종료 총 13화
原來是美男(원래시미남) 이라는 제목으로 방영됨.
대만의 아이돌 그룹 '비륜해(飛輪海)' 멤버 왕동성(汪東城)이 황태경 역, 한국화교로 tvN '오 보이'에 나와 잠깐 화제가 됐던 황인덕(黃仁德)이 강신우 역, 대만의 싱어송라이터 겸 배우 채민우(蔡旻佑)가 제르미 역이었으며 쑤리원이 고미녀 역을 맡았다. 주인공 이름들은 한국판 그대로. 1회에서 쑤리원이 성당에서 미사를 드리는데 박신혜가 옆자리에 앉아 쑤리원과 투닥거리는 역할로 특별출연.
초반에 비교적 에피소드를 자세히 다뤘으나 뒤로 가서는 서랍장에다 양말 구겨넣듯 에피소드를 마구 쑤셔넣어놨다.
특히 중요했던 몇몇 에피소드 (시골에서 길을 잃은 황태경을 찾으러 가는 에피, 고미남이 팬클럽에 가입하는 에피)
등을 없애버리는 만행을 저질렀다.
황인덕이 맡은 강신우는 극중에서도 한국화교 기믹으로 황인덕이 무의식중에 한국말을 하는 장면이 여러 번 나온다.
----
  • [1] 정확히 말하자면 BL에 가까운 편.
  • [2] 2009년 SBS 가요대전 뮤직드라마 '정말 미남이시네요'였는데, 2PM이 주연으로 나왔다. 카메오로는 왕변태 왕코디 역에 나르샤, 국민여신 유헤이 역에 박규리가 출연했다. 이 동영상은 장우영x닉쿤 조합의 대표 영상으로 여겨지기도(...)
  • [3] イケメン은 잘나가는 남자(いけるMen)의 줄임말로 한국어로 대응하자면 꽃미남, 훈남, 미남 등등 어쨌든 잘생기고 인기 많은 남자를 뜻하는 말이다
  • [4] 당시 외부적으로 비춰지는 캐스팅 사정은 대략 이러했다. 쟈니스Kis-My-Ft2라는 7인조 아이돌 그룹을 정식으로 데뷔 시키는 입장이었고, TBS는 전통적으로 골수 팬층이 두터운 쟈니스 아이돌의 영향력을 믿었다. 그래서 Kis-My-Ft2에서 두명을 포함해 총 세명의 남자 주인공 멤버가 쟈니스에서 선출되었고, Kis-My-Ft2의 데뷔곡은 아예 일본판의 드라마 주제가로 쓰였다. 당연히 이렇게 되니 원작 팬들은 불만을 가질 수 밖에 없었던 것이다. 쟈니스가 아니더라도 아뮤즈등 일본 굴지의 연예 가획사에는 실력과 비쥬얼, 그리고 두터운 팬층을 겸비한 검증된 젊은 배우들이 한무더기씩 모여 있는 상황이다 보니 일본팬들 입장에서는 그저 쟈니스에서, 그리고 그 마저도 새로 데뷔하는 그룹 멤버들을 위주로 주요 배역을 몰아서 캐스팅한 모습에 답답할 수밖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