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뭥미

last modified: 2014-12-27 15:07:24 Contributors

Contents

1. 사전적(?) 의미
2. 곡명
3. 쌀 이름
4. 뭥미은하레일


1. 사전적(?) 의미

"뭐냐"의 통신체였던 "뭐임"의 오타에서 유래한 오타체. 2음절의 ㅁ을 ㅣ보다 빠르게 입력한 경우 발생한다.

오타로 나온 것이긴 하나, 그 묘한 발음감 덕분에 오히려 원어보다 더 널리 쓰이게 된 케이스라 할 수 있다. 비슷한 예로 "없어"를 "ㅇ벗어"라고 하는 것이 있다. 물론 일반적으로 흔히 쓰이는 한글 두벌식 자판에서만 생기는 오타이며, 세벌식 자판은 초성과 종성을 별도 취급하기 때문에 해당되지 않는다. 만약 나온다면 뭐ㅣㅇㅁ 정도가 될 것이다.

철도 갤러리 등 철도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월미은하레일을 비하하여 부르는 은어로 쓰고 있다.

2. 곡명

더 콰이엇의 믹스테잎 Back On The Beats의 8번 트랙.

더 콰이엇이 자신의 믹스테잎인 Back On The Beats에 수록한 곡의 제목이다. 원본 MR은 2집의 Music에서 도끼가 자신의 목소리에 피치를 올리는 형식으로 참여한 '뭐'에 사용되었으며(그래서 리믹스할때 새로운 제목으로 뭥미를 갖다붙인듯), 리믹싱한 MR에는 Loquence와 DJ Wegun이 피쳐링을 맡았다. 곡의 전반적인 내용은 개념없는 네티즌들을 비꼬는 것으로 꽤나 재밌는 비유들을 달아놓은 가사가 인상적이다. 통 샘플링 돈 컴퍼니 제리케이 : 더 콰이엇 랩 못하지 않나요? 더 콰이엇 : 네, 사실입니다

3. 쌀 이름

무한도전 벼농사 특집에서 수확한 쌀.

wat_da.jpg
[JPG image (Unknown)]


이름은 '뭥米'다. 그 실체는 강화섬 쌀로, 원래의 쌀은 전부 기부되었다. 다만 뉴욕 특집당시 본인들이 사용하게는 했다.
현재는 MBC와 CITI TRADING의 계약하에 라이스 칩이 정식 생산되고 있다. 다시말해 상표권이 등록된 이름[1].

수익금의 일부는 사랑의 열매의 형태로 기부된다. 무색소, 무설탕이기 때문에 맛은 일반 뻥튀기의 맛과 비슷. 원료는 100% 국내산이다.

----
  • [1] 현재 상표권은 박천일이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