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무토 이오리

novel.jpg
[JPG image (Unknown)]
comic.jpg
[JPG image (Unknown)]
소설판[1] 코믹스판

無桐伊織 (むとう いおり)

인간 시리즈의 등장 인물. 인간 시리즈의 히로인 포지션?

제로자키 소우시키의 인간 시험에서 첫등장.
3남매의 막내로 지극히 보통인 17살의 여고생. 빨간 니트 모자를 쓰고 있으며 여름에도 벗지 않는다. 키는 여자치고는 크고 몸무게는 가벼우며, 생일은 4월 23일에 혈액형은 A.

진지해지는 것이 서툴러서 뭐든지 농담으로 돌려버리는 버릇이 있다.
성적은 상당히 우수하지만 평소 행동이 멍해서 아무도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제로자키 소우시키의 인간 시험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사와라비 형제가 제로자키 일적을 대상으로 하는 복수에 말려들어 클래스메이트에게 살해당할 것 같자 반대로 죽여버렸다. 그렇게 제로자키로 각성되어 가는 와중에 제로자키 소우시키와 만나게 되고 본격적으로 다른 세계에 말려들어간다.

이후 소우시키가 사와라비 나구마와 싸우는 사이에 하와타리에게 납치당한다. 사와라비 형제에게 끌려가 인질 상태에서 싸우다 양 손목을 잃는다. 그 이후 제로자키 히토시키의 도움으로 사와라비 하와타리를 쓰러뜨리고, 완전히 제로자키 일적이 되어 최신 살인귀 제로자키 마이오리(零崎舞織)가 된다. 이 때 소우시키에게 마인드 렌들을 물려받았다. 이른바 신 자살지원. 손이 없어서 입으로 물고 사용했다.
이후 히토시키와 아이카와 준을 만나 살인을 금지당한 대신 목숨은 보존한 듯하다.

이 때 밝혀진 제로자키를 실행할 때 대사는 "제로자키를 개시합니다"

제로자키 마가시키의 인간 인간

크래시 클래식의 면회에서 등장.
제로자키 일적이 되어서도 무토 이오리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다. 양 손이 없기 때문에 얼마간 일상생활은 제로자키 히토시키에게 의지했던 모양. 속옷 갈아입기부터 목욕이나 용변까지 여러모로 도와준 것 같다.

제로자키 마가시키의 협력으로 츠미구치 상회의 츠미구치 츠미유키를 통해 의수를 얻게 되었다. 그런데 의수가 꽤 길어서 아마 손목부터 팔꿈치까지 자르고 신경을 연결했을 것 같다. 이를 얻기 위해 처맞고 돌아온 히토시키에게 플래그가 꽂힌 듯.

제로자키 히토시키의 인간 관계

무토 이오리와의 관계에서 등장.
히토시키와 훌륭한 바보 콤비를 보여준다.(...) 의수를 얻기는 했는데 완벽하게 사용하지는 못했다.
히토시키와 함께 인류최종과의 전투로 약해진 상태의 인류최강을 습격하나 순식간에 패배. 마인드 렌들을 치마밑에 숨겨두는 것 때문에 치마가 벗겨진채로 아이카와의 발받침대가 되는 굴욕을 당했다. 다행히 치마 밑엔 스패츠를 입고 있었지만 계속해서 팬티가 아니니까 부끄럽지 않은 걸이라고 중얼대다 아이카와 준에게 걷어차였다(...). 그 외에도 여러 굴욕을 당하다가 아이카와 준이 맡은 이시나기 모에타의 의뢰에 동참하게 된다.

호우코 고향인 대액섬에서 마주친 호우코의 아버지 "생애무패" 릿카 가쥬마루와의 "대액게임" 술래잡기에서 호우코의 생모인 야미구치 효우이와 대결하게 된다. 살인명으로써의 어쩔 수 없는 경험차,실력차 때문에 야미구치 효우이에게 패배...할 뻔했으나 제로자키 히토시키에게는 숨겨오던, '스탠다드한 제로자키'로서의 참았던 살인본능이 폭주.야미구치 효우이: 이...이것이 소문으로만 듣던 얀데레!! 마인드 렌들을 입에 물고 야미구치 효우이를 죽이기 일보직전의 상황까지 갔으나 간신히 제정신을 차려 죽이진 않았다.[2] 이 싸움에서 또 손목(의수)을 잘렸지만 아이카와 준의 도움으로 고친다.

대액게임이 끝난 후 제로자키 히토시키는 '제로자키'로 의심되는 이시나기 토이시와 함께 몰래 대액섬을 떠나버린다. 방랑벽이 도진 그를 찾기 위해 이전 제로자키 소우시키가 그랬던 것처럼[3], 아이카와 준의 도움을 받아 히토시키를 찾으러 떠난다.

----
  • [1] 오른쪽의 니트모자
  • [2] 참고로 이 대액게임에서는 살인을 금한다는 규칙이 있었기 때문에 만약 여기서 야미구치 효우이를 죽였다면 히토시키 쪽의 패배였다.
  • [3] 히토시키는 방랑벽이 있어 항상 갑자기 사라져 어디론가 떠나곤 했는데, 그런 그를 찾는 것은 소우시키의 일이었다. 무토 이오리를 발견한 것도 히토시키를 찾던 중에 발생한 일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