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무기(몬스☆패닉)

이 항목에는 드라마CD에 의거하여 이노센트 퓨어로도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라이트 노벨몬스☆패닉》의 등장인물이자 히로인. 4권 부록 드라마 CD 성우는 나루시아
imugi.jpg
[JPG image (Unknown)]

Contents

1. 소개
1.1. 이름
1.2. 외모
1.3. 복장
1.4. 능력
2. 작중의 행적


1. 소개

이름☆무기
종족☆이무기
이명☆『문무왕(文武王)』[1]
이명무기☆만파식적(萬波息笛)[2]
경력☆호수의 왕
능력☆물방울을 만드는 정도의 능력
특기☆금방 뱀눈이 드러날 정도의 둔갑술

한때 동(東)의 호수를 지배했던 뱀의 왕.
지금은 청순가련☆하의실종, 뱀눈의 소녀!
조선, 이 아니라 한국 출신의 이무기
현재 1-4반 학생.

몬스패닉의 콩라인 안녕하세요. 2호 히로인 2노센트 퓨어 2무기에요 2권부터등장했다 6.5권에서 인증했다

1.1. 이름

원래는 이름이 없었지만 엘리자베스가 귀찮다고 이무기를 줄여서 '무기'라고 부르기 시작했고 그 이후로 모두 그렇게 부르면서 그대로 이름으로 정착, 정작 엘리자베스는 그것도 귀찮다고 '뱀'이라고 부르고 있다.
자기 이름보다 훨씬 짧은데 도대체 뭐가 그렇게 귀찮다는 건지 모르겠다.

1.2. 외모

푸른빛이 감도는 머리카락을 땋아서 아래로 내렸고, 팔자 눈썹에 어린 느낌의 이목구비 그리고 뱀처럼 길쭉한 동공이 담긴 눈동자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둔갑술로 변신한 모습인데 자기 딴엔 완벽하게 변신한줄 알았다가 처음부터 뱀눈이 드러나 있었다는 것을 알고 좌절.[3] 원래대로면 제대로 변신이 가능은 한데, 긴장을 하거나 하면 눈의 변신이 풀린다고.

1.3. 복장

mugi_mons.jpg
[JPG image (Unknown)]

다른 학생들과는 달리[4] 학교에서는 학교지정 교복을 제대로 차려 입지만 집에서는 감색 수영복사이하이 삭스 차림을 하고, 밖에서는 여기에 카디건을 걸치고 다닌다.(2권 표지의 그 차림이다!)

1.4. 능력

한때 호수의 왕이었던 것 치고는 능력이 정말로, 무진장, 너무너무 약하다. 물을 다루는 신비인 이무기라면서 물방울 하나 유지하는데 안간힘을 써야할 지경이다. 하지만 피의 흐름도 조종할 수 있는지 보너스 4컷 만화에선 엘리자베스의 혈류를 조작해서 골로 보낸 적이 있다.

2. 작중의 행적

죽고 싶다는 말을 자주 한다. 엘리자베스와 마야와는 친한 친구 사이이다

1권에서는 이름 없이 '뱀 눈의 소녀'로만 등장. 현재 신천도가 떠있는 곳이 한국 근처라는 새가슴 주인공만 잊어버린 사실을 지적하면서 1-4반 학생 중 가장 먼저 유신에게 말을 걸었다.

2권에서부터 이름이 나오기 시작, 이명쟁탈전 고대전이 끝나고 얼마 되지 않아 유신이 사냥꾼들(과 이명쟁탈전 하자는 놈들)에게 둘러싸인 신장르!! 사냥감 하렘 상태로 도망치던 도중 만나서 유신을 구하기 위해 그를 잡고 강으로 뛰어들지만 유신을 숨 쉬게 할 공기방울을 유지하지 못하였고...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0점짜리 시험지를 받고 울상에 빠져있던 유신에게 '신비와 전설' 과목을 가르쳐 준다. 도중에 자신의 비중이 추락하는 불안감을 느낀 아이링과 같이 공부를 가르치게 되는데 유신의 질문에 척척 대답함으로서 아이링을 좌절하게 만들었다.[5] 그 직후 쳐들어온 그레이스가 같은 질문을 아무렇지 않게 대답하는 것을 보고 분노한 아이링과 그레이스가 이명무구까지 꺼내며 싸우려고 하자 말리기 위해 나서지만 둘의 기에 눌려 1초 만에 침몰, 거기다 둘의 싸움 도중 날아온 의자를 유신 대신 얻어맞고 기절했다.

이후 양호실에 병문안을 온 엘리자베스와 마야를 가짜기침으로 낚아서 유신을 그들로부터 도망치게 했다.

방과 후 마야와 함께 카페 '캣츠 앤 독스'에 갔다가 사디스트(Sadist) 샤오메이(Xaomei)단이라는 변태 집단을 보게 되고 샤오메이의 도움을 받아 (M에 눈을 뜨려는) 유리를 데리고 도망쳤다.

몸상태가 안 좋은 탓에 유신의 손에 이끌려 가야에게 진료를 받은 후 상태를 좀 안정시킨 후 집으로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신이 망가진 시계를 두고 간 것을 알고 서둘러 집 밖으로 나왔다가 존 도우의 함정에 빠져 사로잡히고 만다.

이후 후반부에서 밝혀진 그녀의 정체는, 과거 한 인간 소년과 교류하면서 친분을 쌓고, 그 탓에 진작에 승천해야 했으나 그 인연으로 인해 미련이 남아 승천할 시기를 놓치고 말았던 이무기.(덤으로 츤데레 속성) 수호신이라 불리울 만큼 강대한 힘을 가졌고 여의주도 둘씩이나 가지고 있었지만, 자신과 교류한 인간 소년, 그리고 그 후손들과 마을 사람들의 미래가 보고 싶어 스스로 승천을 포기했던 것.

하지만 그 미련이 결국 파국을 불러, 용이 되지 못한 이무기는 재앙이 된다는 미신을 믿은 마을 사람들에게 공격당하자 슬픔으로 멘붕, 결국 마을사람들을 전부 살육하고 말았고, 이후 조정에서 파견된 토벌대와 거기에 포함된 소년의 후손까지 물어죽인 후에야 정신을 차렸지만 때는 이미 늦은 상황. 이로 인해 절망과 죄책감에 빠진 그녀는 여의주를 비롯해 모든 힘을 잃고 만 것이다. 그녀의 말버릇인 "죽고 싶다."는 이 일 때문에 그녀 스스로가 자책하고 있기 때문.

그리고 존 도우에 의해 이 트라우마를 다시 자극당해 완전히 타락, 강철이가 될 뻔 했으나 유신의 독설(?)에 자극받고 각성...하긴 하는데, 일단은 이무기와 강철이 사이의 어중간한 상태가 되었다. 아무튼 다시 어느 정도의 신통력은 사용 가능.

그리고 초반엔 없던 츤데레 속성을 유신에게만 보이기 시작.낚시꾼에게 낚인 뱀 소녀. 죽고 싶다는 말은 하지 않게 되었지만, 대신 유신이 싫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살게 되었다.

그리고 5권 말에 비현군에 의해 강철이로 타락하고 만다. 그리고 6권에서 강철이로 등장하는데 무시무시한 얀데레 포스를 보여준다.(...)

여담이지만 작중인물들 중 가장 먼저 따로 항목이 만들어진 인물이다.(...)
----
  • [1] 존 도우와의 3 vs 3 이명쟁탈전 이후부터 가지게 되었다. 처음부터 존 도우를 상대했던 아이링이 가질 수도 있었지만 귀찮아서양보한 듯.
  • [2] 대나무 피리로 피리소리를 듣는 상대의 정신에 작용해 정신을 안정 혹은 자극한다.
  • [3] 1권에서 유신이 1학년 4반에서 처음 자기소개 하기 전 살펴본 클래스메이트들 중 ‘뱀의 동공 비슷한 눈을 한 여자애’가 있었다.
  • [4] 대부분의 학생이 교복을 고쳐 입거나 아예 안 입는 학생들도 상당히 많다.
  • [5] 여기서 공부하던 것이 미노타우로스 존 도우와 켄타우로스 아마모네의 이야기인데 이후 아이링은 존 도우와 아마모네에 대한 분노를 불태우게 되고 훗날 도플갱어 존 도우에게 실컷 화풀이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