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무기

last modified: 2018-10-30 21:42:36 Contributors

Contents

1. 전쟁에 쓰이는 무기(武器. Weapon)
2. 불교용어인 무기(無記)
3. 무기한(無期限)과 같은 말.
4. 麥(むぎ)
4.1. 별명
5. 몬스☆패닉의 등장인물이무기

1. 전쟁에 쓰이는 무기(武器. Weapon)

만악의 근원이며, 국가희망. 유사 이전부터 존재하던 도구로 신체만으로 다른 종을 죽일 수 없었던 인간이 사냥을 하기 위해 도구를 만들 때부터 존재했으며, 인간이 정착 생활을 시작한 뒤론 전쟁이라는 집단간 싸움에 동원되며 발달했다. 더 효율적으로 무장 해제시키기 위한 도구를 개발하던 인간은 결국 화기를 개발하는, 돌이킬 수 없는 강을 건너고 말았다. 강력한 화기의 발달로 인해 인간은 진정한 생물의 왕으로 군림하게 되었으며, 동시에 수많은 전쟁을 일으켜 동족을 살해하고 있다. 크게 냉병기화기로 나뉜다.

서울대학교 외교학과 안보론 특강에 나온 국방부 국장급 관료의 말에 의하면 별로 쓰인 적도 없고, 당분간은 쓸 일이 없고, 별로 쓰고 싶지도 않고, 사실 안 쓰면 가장 좋은 물건이라고 한다(...). 허나 그걸 몇 조씩 주면서 사야 되지

2. 불교용어인 무기(無記)

아함경》(中阿含經)에서 나온 말로 부처의 제자인 말롱카(말룬카라고도 한다)가 세상은 영원한지, 그리고 또 세상이 날 위해 존재하는지 등에 대해서 물어보러 갔을 때, 다 쓸데 없는 것이라고 가르치면서 나온 말이다.

오악탁세인 세상에서 부처가 되기는 정말로 어려운데 깨달음을 얻기 위해서 하루하루 정진해도 부족할지도 모르는 마당에 어찌 잡생각을 하냐는 의미로 한 사자후.

이 가르침을 위해서 비유를 들었을 때 하신 말이
"독화살을 맞은 사람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화살을 빼고 해독하여 몸을 안정시키는 것이 먼저인데 화살 깃털은 무슨색이고, 화살을 만든 나무가 뭔지 알게 무엇인가?"

3. 무기한(無期限)과 같은 말.

ex)무기징역, 기정학

4. 麥(むぎ)

4.1. 별명

이름에서 따와서 별명이 무기(쨩)인 사람이 좀 있다.

5. 몬스☆패닉의 등장인물이무기

무기(몬스☆패닉) 항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