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몰렛

last modified: 2015-12-19 12:03:24 Contributors

Mole_Rat.jpg
[JPG image (Unknown)]


Molerat.[1][2]
폴아웃 시리즈에 등장하는 몬스터.

폴아웃 시리즈 개근[3]에 빛나는 공인 잡몹.

두더지가 방사능과 FEV 바이러스에 의해 크고 아름다워져서 만들어졌다. 커져봤자 본판이 본판인지라 기본적으론 조그만 강아지 정도로 밖에 커지지 않았지만[4] 부가효과로 겁을 제대로 상실해서 혈혈단신으로도 주인공에게 달려드는 비범한 영물이 되었다. 물론 총 한두 발이면 찍.
한편, 폴아웃3에선 라드로치와 더불어 최하급 잡몹을 대표한다.

설정상 이녀석들은 그냥 돌연변이가 아니라 핵전쟁 전 아메리카군의 생물병기였다. 본판이 두더지이므로 중국땅에 살포해서 배전 및 통신망을 개발살내려는 계획의 산물. 중국 점령 후 뒤처리를 위해서 DNA에 치사유전자가 삽입되어 있으며 폴아웃3의 살충 막대는 이 치사 유전자를 이용하는 것이다.

사족으로 폴아웃3에서 쥬얼리 스트리트 지하철(좀 들어가서 조사좀 해야함,넓긴 하다)에 들어가면 라이언 브리그란 네임드 레이더가 있는데, 그 놈을 지옥으로 보내준 다음, 그의 방을 확인하면 두더지고기를 접착제로 붙여댔다는 걸 볼 수 있다.[5][6] 방에 있는 기계로 몰렛 고기와 접착제를 합성할 수 있는데, 방사능 2올려주는 건 똑같지만 체력을 20이나 올려주는, 체력 회복도가 4배로 뻥튀기 되는 고기가 나온다. 어자피 스팀팩이 많다면 별 의미 없지만. 사실 접착제 자체가 데스클로 건틀릿 만들 때 외에는 쓸데가 없으니 만들어도 상관은 없다.

그리고 봉제공장에서 인디펜던스 요새 사이를 가다보면 다수의 레이더들이 몰렛 2마리를 놓고 경주를 벌이는 장면을 볼 수 있다. 물론 브라이언 윌크스를 만나기 전에는 두더지 경주를 볼 수 없다.

폴아웃:뉴 베가스에서도 등장. 여기에서는 한 술 더 떠 페럴 구울보다도 느리면서 공격력 약한 것도 모자라서 새끼(Pup)까지 등장한다. 광부들이 애완용으로 기르는 킁킁이라는 네임드 몰렛도 존재한다. 다리를 다쳤는데 정성스럽게 치료해주면 카르마가 상승한다.흥부전? 이곳이 더 가면 파우더갱들이 쓴 폭약이 데스클로 무리의 둥지를 자극해서 데스클로가 드글대는 지역이라 광부들이 바리케이드를 치고 있는데 여기로 데스클로를 끌고 오면 킁킁이도 용맹하게 달려든다(...) 물론 한큐에 끔살이지만... 그리고 놀랍게도 그 지옥같은 마굴인 디바이드에도 몇마리가 생존하고 있다. 환경이 환경인지라 구석에 틀어박혀 연명하긴 하지만.

생존 스킬이 65 이상 되는 유저는 옥수수 + 핀토 콩 + 맥주 + 몰렛 고기의 조합으로 몰렛 죽(Mole Rat Stew)을 만들 수 있다. 맥주야 황무지에 굴러다니는게 맥주고 옥수수와 핀토 콩은 공동경작지에서 거의 무한대로 수확할 수 있는데, 몰렛님 존안 뵙기가 힘들어서... 뉴 베가스 진료소의 북동쪽에 위치한 몰렛 목장에서 고정으로 중립 몰렛 4~5마리가 리스폰하긴 하니 참조[7]. 회복력은 발군인데 허기를 별로 못 채워준다. 죽은 역시 환자용(?)인가보다.

----
  • [1] 두더지를 의미하는 mole과 쥐를 의미하는 rat의 합성어다. 그니까 한국어로 치면 두더쥐 정도. 생김새도 딱 두더지. 하지만 Mole 과 Rat 을 떼어서 쓰면 두더지쥐라는 실존 동물이 되므로 주의하자.
  • [2] 철자상 발음은 몰랫이 되어야 할텐데 어째서인지 항목명은 몰렛이다. 어차피 영어가 발음에 제멋대로 인지라 상관은 없을지도? 볼프스 인컬타도 있는데 뭘 새삼스럽게
  • [3] 택틱스 제외
  • [4] 하지만 클래식 시리즈에서의 인게임 그래픽만 보면 거의 곰에 범접하는 떡대를 자랑한다.
  • [5] 현실세계에서 가짜갈비 만들어내는 것 마냥... 그것도 육포랍시고 만들어댔다.
  • [6] 가짜갈비와는 다른게, 화학반응을 통해 원래 형편없는 두더쥐 고기의 풍미를 증진시키는 원리이기 때문이다. 본드를 바르니까 고기가 입안에 짝짝 달라붙네요?
  • [7] 이 곳에서는 어떤 화난(?) 브라민 한 마리가 몰렛들을 닥치는 대로 들이받아 죽이고 있다. 그러니까 탄약을 낭비하고 싶지 않다면 몰렛들이 그 브라민에게 알아서 죽게 만드는 게 좋다. 그 브라민은 카르마에 상관없이 적으로 표시되며 먼 거리에서도 플레이어를 보면 달려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