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모플

last modified: 2015-02-22 19:21:38 Contributors

mofu.png
[PNG image (Unknown)]


モッフル


Contents

1. 개요
2. 상세

1. 개요

아마기 브릴리언트 파크의 어트랙션인 모플의 쿠키 하우스 마스코트인 과자의 요정…… 이지만 독자가 볼 때는 영락없는 본타군이다. 때문에 다른 캐릭터들과는 달리 캐릭터의 이름을 딴 어미를 말하는게 아니라 본타군처럼 후모, 모후 등으로 말한다.[1] 작가의 전작에 등장한 캐릭터 디자인을 그대로 사용하는지라, 작가가 전작 일러스트레이터인 시키 도우지의 허락을 받고 쓰는 중이라고 1권 후기에 밝혔다. 애니 1화에 의하면, 표절 캐릭터라는 말을 싫어한다고 한다(…).하지만 후모후모랜드가 등장하면 어떨까?
풀네임은 모플=멜=모세나스. 다른 마스코트들도 마찬가지지만 모플도 메이플 랜드의 주민으로 사실은 라티파 플랜저삼촌, 즉 국왕처남이지만, 그것을 딱히 주변인들에게 드러내지는 않는다. 다른 리얼 캐스트의 리더 격인 존재이다. 메이플 랜드의 기습정찰대 출신에 마이크 타이슨의 스승인 커스 다마토에게 복싱을 배워서 격투가 엄청나게 강하다. 애니메이션에선 카니에를 향해 오라오라를 시전한다. 이펙만 보면 람다 신권 vs 비스트 신권

군대에 있을 때는 누나왕비이다보니 초고속 승진하여 젊은 나이에 사단장이었다. 부하들에게 엄청나게 신임을 받고 있어 만일 모플이 쿠데타를 일으키더라도 협력하겠다고 할 정도(...)[2] 모플의 누나에게 스토킹에 가까운 구애행위를 하여 반 억지로 결혼을 하거나, 마법사와의 약속을 깨고 말살하려고 하는 등 작중에서 간간이 드러나는 왕이 하는 짓이 막장스러운 것도 원인의 하나인듯. 작중 묘사에서도 결국 모플의 누나는 결혼하고 나서 얼마 안되어 세상을 뜬 듯 하다. 4권 에피소드를 보면 시스콘.[3] 누나에 대한 왕의 처사에 울컥하는걸 보면 완전히 라인하르트 폰 로엔그람.[4] 정말로 쿠데타도 생각했던듯 하다.

필살기로는 루블름전에서 사용하려다 세야의 방해로 불발된 비기 파룡멸살과(애니 이펙트는 무언가드래곤 슬레이브의 표절) 거대한 돌격창으로 펼치는 오의 뇌진충파가 있으나 결과는 영 좋지 못했다. 초기에는 카니에를 믿지 못하지만, 그가 진심이라는 것을 알자 협력하게 된다.

2. 상세

어떻게 보면 작품내에서 제일 정상인이고 사명감을 등에 업고 사는 멋진 캐릭터 처럼 보이지만... 사실 상당한 시스콘이다. 본인 입으로 좋아하던 여자가 다른 남자와 결혼한데다 아이까지 맡겼다나 뭐라나... 일단 마카롱라미보다는 진지하지만 이쪽도 상당히 밝히는 편이며 주당이다. 하지만 카니에가 4번 타자라고 할 정도로 예인으로서의 실력도 좋고 긍지와 프라이드도 가지고 있다.

인간 모습으로 사진이 찍히는 마법의 앱으로 나온 인간 형태 모습은 반X의 제왕의 아X곤같은 모습이다.사진
쮸쀼쮸쀼로 마카롱, 티라미를 날린적이 있다.
현실에 강림했다고 한다.
사용하는 핸드폰은 소니 엑스페리아 Z 시리즈.[5]

----
  • [1] 단독적으로 쓸때는 모후, 어미로 쓸때는 후모를 주로사용한다.
  • [2] 물론 초반에는 젊은 낙하산인지라 사이가 안좋았다고 한다. 하지만 사람됨과 실적으로 부하들의 인정을 받게 된 듯한. 마법왕국을 방문하는 에피소드에서 전에 부하였던 원사를 만나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 친구가 처음에는 사이가 매우 안좋았었는데 재회시에는 저런 말을 할 정도였다.
  • [3] 10년동안 사랑했던 여성이 다른 남자의 것이 된 첫날밤 몸부림쳤다던가, 그 날 이후 10년후에 딸을 잘 부탁한다는 소릴 들었다던가. 라는 절규를 했다.
  • [4] 누나를 한 사람의 여성으로서 좋아한 걸 보면 더욱더 질이 나쁠지도... 라인하르트는 그야말로 누님으로서만 좋아했으니까.
  • [5] Z1, Z2, Z3 후면의 디자인이 모두 똑같아서 정확히는 판별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