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모디

last modified: 2014-12-26 22:56:10 Contributors

Contents

1. 원피스의 등장인물
2. 대구지역 대학생 문화잡지 '모디'


1. 원피스의 등장인물

modi.png
[PNG image (Unknown)]


モージ/Mohji


원피스의 등장인물. 성우는 소우야 시게노리/이재용/ 후버.

버기 해적단의 부선장이다. 맹수 조련사로 사자인 '리치'를 데리고 다닌다. 처음 등장했을 때는 "롤로노아 조로의 목을 제가 쳐도...?" 같은 강해보이는 대사를 날렸으나, 그 실상을 보면 리치는 몽키 D. 루피에게 일격에 떡실신당했으며 자신은 이리 맞고, 저리 맞고 다니느라 바쁘다. 캐안습. 생일은 10월 1일.



첫 등장 시 머리까지 곰의 털가죽을 입고 있는 듯한 외모였으나(머리에는 곰의 귀 같은 게 달려있다.) 사실 이건 전부 머리카락+털. 이후 등장할 때마다 귀(처럼 생긴 것)의 모습이 토끼 귀 등등으로 달라진다.

이후 위대한 항로로 들어가 버기를 따라서 보물을 찾으러 다니는 삶을 계속하다 버기가 임펠 다운에 갇히자 캐버디와 함께 알비다에게 빌붙는다. 알비다에게 버기 구출 작전을 제의했으나 알비다는 거절, 결국 눈물을 흘리며 버기의 명복을 빌어주고 다른 일당들과 함께 내뺀다.

나중에 버기와 재회하니 눈물을 흘리며 "걱정으로 밤에도 잠 못 들고...줄곧 당신을 믿고 따랐습니다."라면서 눈물을 흘린다.(...) 버기는 "너희들, 그렇게까지 날 믿었다니..."라면서 감동하지만 옆에 있던 알비다 曰 "늬들, 버기 버렸었잖아."

그리고 부하가 늘어난게 기쁜 듯하다. "내가 버기 해적단 부선장 모디다아!!!"라면서 좋아한다. 과연 그런 인원들을 감당할 수 있을까?

2. 대구지역 대학생 문화잡지 '모디'

대구경북지역 최초의 대학생 문화잡지라는 타이틀로 2012년 5월에 창간호가 나왔다. 모디는 경상도 사투리로 '모여라''모이자'는 뜻. 홈페이지는 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