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모든게 끝이야

last modified: 2015-04-11 11:15:06 Contributors

맞춤법에 따르면 "모든 게 끝이야"가 맞다. 하지만 짤방의 원 표기를 존중하여 기본 항목명을 모든게 끝이야로 하였다.

Contents

1. 개요
2. 예제


1. 개요

over.jpg
[JPG image (Unknown)]


인터넷 짤방 중 하나. 보통 진퇴양난 즉, 궁지에 몰린 상태를 의미하며 게임 오버가 될수밖에 없는 상황을 담은 스크린샷이나 그림, 혹은 매우 곤란한 처지에 몰린 상황을 찍은 사진을 주로 올려놓는다.

원본이 된 짤방은 가장 위에 보이는 봄버맨. 다만 이 역시 원본은 말풍선인 "모든게 끝이야..."라는 대사가 없었으며, 짤방으로 돌아다니게 되면서 누군가가 추가한 것이다. 원본의 정말 암담한 느낌밖에 들지 않는 느낌이 추가된 대사 때문에 좀 유치해졌다.

실제 게임에서 위와 같은 상황이 되면, 폭탄에 막혀 한발짝도 움직이지 못하므로 플레이어는 그저 죽기만 기다릴 수밖에 없다. 단, 방화복이나 벽통과 혹은 폭탄통과 셋 중 하나라도 적용되어 있으면 살 길이 있다. 시즌에 따라서는 신발에 의해 무마 시키기도 한다.

2. 예제

  • 아래 3개 짤들은 전부 AVA 짤로 소위 김밥이라 불리는 약간의 섬광을 동반하는 수류탄인데 터지는 시간이 짧기 때문에 화면에 보이는 순간 사망하는 점을 표현한 짤.

END.jpg
[JPG image (Unknown)]


member_1231135290.jpg
[JPG image (Unknown)]


tq.jpg
[JPG image (Unknown)]